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CJ 이재현 회장, "말기 신부전증..신장이식 절박

[기타] | 발행시간: 2013.07.08일 14:39
[머니투데이 원종태 기자][희귀 근육질환도 앓아..CJ그룹 "사생활로 쉬쉬 했지만 상태 심각해 공개해"]

CJ그룹 이재현 회장은 지난달말 검찰 소환 조사에 응하던 당시와 지난 2일 검찰에 구속되던 당시 걸어다닐 때 심하게 다리를 저는 모습이 목격됐다. 이는 이 회장의 가족력으로 불리는 근육병 때문이다. CJ그룹은 4일 이 회장이 말기 신부전증과 사르코-마리-투스라는 희귀 근육병을 동시에 앓고 있다고 공개했다. (사진은 지난 2일 검찰 구속 당시 이 회장의 모습)

횡령·배임 등의 혐의로 구속 수사를 받고 있는 CJ그룹 이재현 회장이 말기 신부전증과 사르코-마리-투스(CMT)라는 희귀병을 동시에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부전증은 신장이식이 시급한 실정으로 더 이상 미룰 경우 수술 자체를 할 수 없는 상태로 악화될 수 있다는 게 주치의의 소견이다.

CJ그룹은 이 회장이 구속되자마자 와병설을 이유로 구속 수사를 피하려한다는 일부 비판이 제기되자 8일 이 회장의 병력을 이례적으로 자세하게 공개했다.

◇신부전증 말기, 고혈압으로 '신장이식'이 유일한 대안

CJ에 따르면 이 회장은 2008년 발병한 신부전증이 현재 말기 단계로 신장 기능이 정상인의 10% 이하로 떨어진 상태다. CJ는 "만성 신부전증은 증상에 따라 1∼5단계로 악화되는데 이 회장은 현재 5단계"라며 "혈액 투석이나 복막 투석 같은 다른 방법은 이 회장이 고혈압 환자여서 여의치 않기 때문에 신장이식이 현재로서는 가장 현실적인 치료방법"이라고 밝혔다.

CJ는 "이 회장의 신부전증은 현재 가장 위중한 5단계로 요독증이 진행되고 있어 적절한 치료나 신장이식을 받지 못할 경우 생명에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장 실제로 지난해 8월부터 신장이식을 위해 가족들을 대상으로 신장공여자를 물색하는 등 구체적인 절차를 밟아왔던 것으로도 드러났다. CJ는 "가족들을 상대로 신장공여자 검사를 진행한 결과 아들 선호 군이 가장 적합하다는 결과를 받았다"며 "하지만 이회장이 아들 선호군도 유전적으로 신부전증을 앓을 수 있어 이식을 미뤄왔다"고 덧붙였다.

CJ는 "그러나 지난 5월 이 회장의 주치의가 '더 이상 (신장이식을) 미룰 경우 건강 악화로 수술마저 못할 수 있다'며 수술을 권유했다"며 "하지만 수술 날짜를 조율하던 중 검찰 수사가 시작돼 이마저도 여의치 않았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현재 약물치료 및 식이요법으로 버티며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사르코 마리 투스병, 손발 쪼그라드는 희귀병도 앓아

이 회장이 앓고 있는 또 다른 희귀질환 샤르코-마리-투스(CMT)병도 증상이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병은 신경 근육계 질환으로 손과 발의 근육들이 점점 위축돼 힘이 없어져 결국 정상적인 보행이 힘들어지는 '유전질환'이다. 실제 이 회장은 검찰 소환에 응해 검찰에 출두하던 당시 심하게 다리를 저는 장면이 목격됐다.

CJ그룹은 "이 회장이 CMT병 때문에 병역 면제를 받았는데 50세 이후 급격히 다리와 손가락에 증상이 진행돼 현재 특수 신발 등 보조기구를 통해 보행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혈압과 뇌경색도 이 회장을 따라다니는 병이다. 이 회장은 1994년 고혈압 진단을 받은 이후 1997년 9월 뇌경색이 발생해 뇌졸중까지 겹쳤다. 이 회장은 고혈압과 뇌졸중 증상으로 현재 약물 등 고혈압치료를 받고 있다.

이 같은 일련의 병세 중 이 회장은 무엇보다 신장이식이 시급한 상황으로 알려졌다.

CJ 관계자는 "이 회장의 건강 문제를 지금까지 외부에 알리지 않았던 것은 그룹 최고 경영자의 건강 문제가 알려질 경우 기업 경영이나 주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현재 이 회장의 건강문제가 심각한 상황인데다 이를 둘러싼 진위 여부 논란까지 생겨 이를 알리게 됐다"고 밝혔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10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봄에는 만물이 소생한다.학강시 라북현에 위치한 도로하(嘟噜河)성급자연보호구는 또 다른 랑만을 선사한다. 철새가 돌아오자 국가 1급 보호동물인 동방황새 200여마리가 공중에서 가볍게 춤을 추며 100개의 인공 둥지를 쟁탈하면서 이곳에서 후대를 번식하기 위한 준비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