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변교육출판사 한국에서 첫 교재 기증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4.07.24일 14:33

남애순(왼쪽)리사가 문민교장에게 교재를 전달하고있다

7월 20일 연변교육출판사 한국지사 남애순리사는 연변교육출판사에서 새로 편찬한 한국돈 470만원에 상응한 중국어 배우기 교재 2종을 서울 《어울림 주말학교》 문민교장에게 기증하였다.

교재 기증식에는 남애순리사, 문민교장, 구로도서관 김석현 행정지원과장을 비롯한 교사들과 학부모,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교재는 《주니어 중국어》와 《기본교재》로 각 6권을 한세트로 구성되여 있다.

남애순리사의 소개에 따르면 연변교육출판사는 2017년 창사 70주년을 맞으며 현실에 맞는 새로운 교재를 편집 출간하기 위하여 몇년전부터 지속적인 노력을 하여왔다.



교재 편찬과 기증에 대해 소개하는 남애순리사

특히 많은 조선족자녀들이 한국에서 공부하고있는 환경과 한국에서 일고있는 중국어 배우기 열풍에 맞는 교재를 만들어내기 위하여 2년전에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대표를 파견하여 시장조사를 진행하여왔다.

또한 남리사는 한국 전국의 중국어 학원, 강습소들을 돌아보며 사용하고있는 교재와 학생들의 인식에 대한 면밀한 관찰을 진행한 결과 지금 한국에서 사용되고있는 교재들이 중국어를 배운 한국사람들이 구성하여 편찬하였거나 중국에서 편찬된 교재를 번역한 수준에 있어 여러모로 현실과 합리하지 않다는 점을 포착하게 되였다.

그리하여 중국어와 한국어를 동시에 구사할수 있고 67년간 교육도서들을 출판하여온 연변교육출판사가 이 문제를 해결하여야 한다는 집념으로 베테랑 교수들을 초빙하여 이번 교재를 발간하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동시에 한국에서 자녀들의 정체성과 여러 언어와 민족성 교육에 심혈을 쏟고있는 문민교장과 학부모들의 열정에 감동되여 이 첫 교재를 어울림 주말학교에 기증한다고 하였다.

문민교장은 답사에서 이처럼 소중한 교재를 우리 학교에 무상으로 지원하여준 연변교육출판사와 남애순리사님께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한국에서 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이 항상 부모님들께 우린 중국사람이야, 한국사람이야? 하고 물어볼 때마다 학부모들도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안타까운 마음과 두 나라 언어를 동시에 습득할수 있는 좋은 여건을 살려내지 못하고있는 아쉬움으로 학교 설립을 시작했으나 사실 교재 선정에서 많은 애로와 갈등이 있었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교재는 현실을 많이 참고한것으로 학생들의 교육에 상당한 도움이 될것이라고 확신하였다.



교재 기증식에 참가한 남리사와 《어울림 주말학교》의 교직원과 일부 학생들

구로도서관 김석현 행정지원과장은 답사에서 이렇게 많은 수고와 품을 들여 새롭게 만들어진 교재를 선참으로 우리 도서관에 보내준 연변교육출판사에 진심으로 되는 감사를 전한다고 하였다.

본인도 중국어 학습에 관심이 있어 여러 교과서들을 보고있는중이지만 이번에 기증받은 교재들이 비교적 실질적이라고 평가하게 된다고 하였다.

동시에 연변교육출판사가 이번 경험을 살려 여러가지 교재들을 잘 만들어 한국시장에서 응당한 성과를 거둘것을 기원하였다. 특히 지난시기 외국어 선정이 영어와 일어 위주였던것이 중국어 제1로 바뀐 한국의 현실은 연변교육출판사에 사업성공의 기회를 제공할것이라고 하였다.

끝으로 그는 구로도서관과 함께하는 《어울림 주말학교》 가 교사진영도 잘 꾸려지고 구정부와 학부모들의 관심과 기대도 높은만큼 서로 힘을 합쳐 외국어 교육의 좋은 학교를 만들어가자고 독려하였다.

자그마한 규모로 첫 걸음마를 시작한 《어울림 주말학교》와 한국에서 새로운 교재 발간의 첫발을 내디딘 연변교육출판사, 그리고 주민 10%가 외국인거주자들인 구로구청의 지원, 그들의 도전과 성공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기대하고있다.

길림신문/김경 한국특파기자

myengwon88@gmail.co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25%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호가복: 4대 ‘록화 미화’ 공정 실시, 5갈래 막힌 길 관통, 8개 왕훙 필수방문지 새 랜드마크 조성해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2024년 ‘연길 록화 미화’ 행동사업추진회가 4월 15일 연길에서 거행됐다. 성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행동은 연변주당위와 주정부가 전반 국면에 립각하여 결정하여 실시한 하나의 중대한 사업임무이며 수부 도시의 풍채를 보여주고 연변의 명예도와 영향력을 제고하는 중요한 담체이다. 2022년 12월 이래, 연변주는 ‘연길 록화 미화’행동의 전개를 중대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올해는 ‘연길 록화 미화’를 실시하는 관건적인 해이다. 연길시는 ‘연길 록화 미화’의 주요 전장으로 중점적인 역할을 두드러지게 발휘하여 올해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다지기 주제 유원지, 광진거리 포켓공원, 자형원 유원지 등 11개의 유원지를 건설할 예정이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