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가을철 환절기 필수, 8가지 촉촉한 물광 피부관리법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4.10.22일 14:36
여러분은 가을철 하면 무엇을 떠올리시나요? 뭐니뭐니해도 지난 추석으로 인해 풍성하고 넉넉하며,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높은 푸른 하늘과 색색으로 물들어 가는 가을풍경이 그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산과 들이 가을 옷으로 갈아입을 때면 우리의 피부 또한 환절기를 맞이하여 각별한 수분관리를 해주어야 한다는 사실 또한 염두하고 계시는지요?

가을철로 계절이 바뀌면서 피부는 좀 더 수분 갈증을 낸답니다. 하지만 모든 이가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인채로 거리를 활보하지는 않죠. 건조한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촉촉하고 윤기나는 물광피부를 유지하는 가을맞이 생활속 TIP을 피부과전문의가 직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환절기 피부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하는 이유

↑ 얼굴을 손으로 감싼 여자

이맘때가 되면 피부 건조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을 흔히 보게 되는데요. 피부건조증이란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피부건조증이 발생하면 생각보다 여러 가지 불편한 증상들을 겪게 됩니다. 우선은 피부가 몹시 가려워지며 피부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 지저분해 보이게 됩니다. 피부건조증이 더 심해지면 피부가 짓무르거나 붉어지고 갈라지는 건성습진이라는 피부질환으로 발전하기도 하고,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주부습진이 재발하고 악화되기 때문에 피부건조증을 그냥 무시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요즘과 같은 시기에 피부건조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일교차가 크고 대기가 건조해지므로 피부의 수분이 쉽게 증발되어 피부 속 수분양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지선과 땀샘의 기능이 저하되어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예전에 피부건조증으로 고생한 분들은 피부의 수분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리미리 피부보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 환절기 피부 보습을 책임지는 8가지 생활습관

1. 목욕습관이 중요합니다. 장시간의 탕 목욕보다는 가볍게 샤워로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때를 미는 것은 일시적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지만,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하는 각질층까지 과도하게 벗겨낼 수 있으므로 각별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일시적인 현상일 뿐, 추후 더 피부가 거칠어지게 됩니다.

2. 목욕 후 곧바로 보습로션이나 오일을 발라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3. 환절기 낮에는 가을임에도 볕이 굉장히 따가워 기온이 높아질 때가 있습니다. 과다한 난방 역시 실내를 건조하게 해서 피부건조증을 악화시키므로 실내온도는 18-20도 정도로 유지시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울러 가습기나 젖은 빨래를 이용하여 실내습도 또한 50-60%로 맞춰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평소 생수를 하루에 6잔 이상 마시는 것도 수분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5. 얼굴의 경우 눈가나 입가처럼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는 잔주름 예방을 위해 충분한 보습을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눈가에는 아이크림을 사용해도 좋지만, 값비싼 아이크림 대신 보습력이 충분하고 저렴한 수분크림을 사용해도 환절기 잔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목도 얼굴과 같이 항상 찬바람과 자외선에 노출되어 있어서 주름이 쉽게 생기는 부위이므로 얼굴처럼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7. 보습제의 경우 단순히 수분보충 기능만 있는 제품보다는 피부의 보호장벽을 복구시켜 수분소실까지 막아주는 기능성 보습제가 심한 피부건조증에는 효과적입니다.

8. 일단 피부건조증으로 인해 심하게 가렵고 피부에 병변들이 생긴다면 그냥 긁거나 방치하지만 마시고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더 심한 피부건조증으로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피부과에서 추천하는 환절기 물광피부 유지 치료

1. 보습관리치료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주는 앰플들과 마스크팩을 이용한 관리개념의 치료 입니다.

2. SmartLooks레이저를 이용한 진정보습치료

피부진정과 보습에 도움이 되는 LED레이저를 이용한 관리치료 입니다.

3. 니들RF치료

가장 적극적인 치료. 피부에 새로운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재생시켜서 오래 지속되는 물광 효과를 추구하는 치료입니다.

하이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20%
30대 8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최근 임신한 이은형이 깡총이(태명)에 대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2' 에서는 개그맨 부부 이은형과 강재준 부부가 임신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후 7년만에 부부는 최근 임신 소식을 전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최근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유영재가 파경을 맞이한 가운데, 각종 폭로로 인한 의혹이 발생해 대중들에 충격을 주고 있다. 먼저 두 사람은 결혼 1년 6개월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혼발표 당시에는 '성격차'로 보도됐으나, 이후 유영재에게 사실혼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