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드라마
  • 작게
  • 원본
  • 크게

'압구정백야' 김민수 "떴다고? 지금부터가 시작이죠"(인터뷰)

[기타] | 발행시간: 2015.03.02일 07:30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큰 키에 훤칠한 외모를 지닌 배우 김민수. 편안한 옷차림을 한 것을 제외하고는, 영락없이 조나단의 모습 그대로다.

드라마 스케줄을 모두 마친 그의 얼굴에는 기분 좋은 여유가 담겨 있었다. 환하게 웃는 얼굴은 조나단과 꼭 닮았다. 김민수라는 이름보다 조나단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느낌이다.

김민수는 MBC 일일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백야(박하나 분)의 남편이자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한 조나단 역을 맡아 열연했다. 그는 "이제 조나단이라고 불리는 게 조금은 이상하다"며 미소 지었다.

"조나단에서 다 빠져나온 것 같다가도 방송을 보면 아직도 그곳에 있는 듯해요. 빨리 나와야 정신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작품이 끝날 때마다 허한 기분이 들고 뭘 했는지 모르겠고…되게 이상해요. 역할에서 나오기까지의 시간이 걸리는 편인데 유독 이번 작품은 더 그랬던 것 같아요."

조나단은 극 중 조직폭력배가 휘두른 주먹에 맞아 즉사했지만, 죽은 뒤에도 주인공들의 꿈에 등장하며 모습을 드러냈다. 이후 지난달 23일 백야와 조지아(황정서)의 꿈에서 손을 흔들며 안녕을 고하는 장면으로 완전한 하차를 알렸다.

"환생해라, 점찍고 나오라는 식의 댓글이 많더라고요. 전 시원섭섭해요. 마지막 컷을 촬영할 땐 정말 아쉬웠죠. 다들 케이크를 준비해서 고생했다고 해주셨어요. 대본상에는 웃으면서 기쁜 마음으로 가는 건데 저도 모르게 눈물을 흘릴 뻔했어요. 이제 제 모습이 나오지 않아서가 아니라 배우들과 호흡을 못 맞춘다는 생각 때문이었죠. 해방된 느낌이지만 내가 있어야 할 곳에 없다는 찜찜함이 남아 있어요."

잘 알려졌다시피 '압구정 백야'는 '막장 드라마계의 대모'라 불리는 임성한 작가의 작품이다. 논란과 이슈를 몰고 다니는 작가이지만 그에게는 고마운 존재가 아닐 수 없다. 주로 신인 배우들을 기용하는 임성한 작가에게 발탁된 김민수는 이번 작품으로 인지도를 확실히 다지게 됐다.

"너무 고마운 작품이에요. 작가님에게 감사하고 감독님, 한진희, 이보희 선생님도 그렇고 너무 많이 도와주시고 재밌게 촬영할 수 있었어요. 작품의 힘이 강해서 덕을 크게 봤어요. 욕하는 분들도 많지만 그것도 관심이라 생각해요. 무관심이 가장 무서운 거잖아요. 악플도 큰 관심이라 생각하니 좋죠."

김민수는 뒤늦게 빛을 본 케이스다. 2007년 영화 'M'으로 데뷔한 그는 영화 '아름답다', '아름다운 유산', '여자 없는 세상', 드라마 '애정만만세', '나도 꽃', '오자룡이 간다', '굿바이마눌'에 출연했다. 2013년 설특집 예능 '스타 애정촌'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그는 어릴 적부터 연예계에 대한 꿈이 명확했다. 고등학교 시절 모델로 패션쇼 무대에 섰고 서울예대 연극과에 진학한 뒤에는 연기자의 꿈을 키우며 활동을 시작했다. 2007년부터 꾸준히 작품에 임했지만 짧게 등장한 터라 대중적인 인지도는 낮은 편이었다. 많은 배우들이 그렇듯 오랜 무명시절을 겪었고 방황하는 시간도 있었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30대가 돼서야 뒤늦게 알려진 지금도 마찬가지다. 조급함보다는 신중함으로 앞으로의 자신을 그려나가고 있다.

"과거에는 내가 뭐가 부족한가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지금도 조급함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에요. 현명하게 나아가려고요. 더 겸손하고 신중하게 행동할 거에요."

힘든 시절을 이겨내고 '압구정 백야'에서 꽃을 피운 그는 얼굴과 이름을 대중에게 각인시킨데 이어 데뷔 첫 팬클럽까지 생기는 기쁨을 맛봤다. 게다가 쏟아지는 인터뷰 요청까지. 떴다는 걸 실감하느냐는 질문에 "에이 뭘 떠요"라며 쑥스럽게 웃는다. "뜬 건 아닌 것 같아요. 떴다는 거에 큰 의미를 두지도 않고요. 사람은 들떠 있을 때 큰 실수를 하잖아요. 건방져지거나 도도해지면 안 될 듯해요. 지금부터가 시작인걸요."

김민수는 '지금부터'라는 말을 자주 했다. 알아봐주는 이들이 많아졌지만 잠깐의 인기에 도취되지 않겠다는 뜻이다. '임성한의 남자'라는 수식어도 상관하지 않는다고 했다. '지금'이야말로 배우 김민수에게는 가장 중요한 시기다.

"'임성한의 남자'가 저인지도 잘 모르겠고 너무 좋지만 그런 수식어는 전혀 신경쓰지 않으려해요. 임성한 작가님이나 '압구정 백야'라는 작품을 떠나서 연기자 김민수로 봤을 때 정말 중요한 시기에 놓여있어요. 이번 작품으로 저란 존재를 알렸으니 지금부터는 많은 작품을 통해 대중에게 다가가고 싶어요."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가는 김민수의 꿈은 그리 거창하지 않다. 꾸준히 연기자로 살아가는 게 바람이다. 그는 "일을 하지 않으면 더 피곤하다. 오히려 촬영할 때가 덜 피곤한 것 같다"고 얘기했다. 아무리 힘들어도 쉴 때보다 현장에 있을 때가 좋단다.

"한진희 선생님처럼 이 일을 계속 하길 바라요. 좋아하는 걸 하다 보니 연기자를 하고 있고, 끝까지 하고 싶은 일이 됐어요. 한진희 선생님이 본보기가 됐고요. 선배님인데도 현장에 제일 먼저 나오셔서 먼저 대본을 읊고 계시더라고요. 저 역시 그렇게 되고 싶어요. 드라마나 영화, 혹은 연극이든 매체를 떠나서 편안하게 쭉 갈 수 있는 배우가 되길 바라요."

엑스포츠뉴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0%
30대 67%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