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여러분은 어디에 투자하고 계십니까?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5.03.27일 09:34
컴퓨터를 켜면 가장 먼저 들어가보는 사이트는 어디신가요? 인테리어, 신상 옷, 신발? 뉴스? 그냥 눈으로만 보고 넘기는 사이트도 있지만 유심히 보고 또 보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자꾸 눈이 가고, 관련 정보를 모으고 있으실지 모릅니다.

성서에는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옷에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 성형에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 건강식품에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 차에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 등이 있습니다. 어떤 돈은 작은 돈이라도 아깝지만, 어떤 데에는 나도 모르게 돈을 쓰고 있게 됩니다. 우리는 어쨌거나 중요하거나 관심이 많은 데에 돈과 시간을 씁니다.



자녀가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자녀를 위해 에너지와 교육비를 쓰실 것입니다. 어떤 마음으로 이들을 위해 시간을 쓰시는지요? 자녀는 나의 투자처이기 때문이신가요? 자녀에게 투자를 하신다면 투자 수혜자는 투자자인 부모인가요? 투자처인 아이인가요?

부모는 누구나 아이의 행복을 바랍니다. 아이를 위해 애쓰는 것을 투자라고 한다면 그 투자는 돌아오지 않을 투자, 즉 돌아오지 않아야 할 투자를 하는 것이겠지요. 그러면 투자방법도 투자처인 아이를 위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아이에게 가장 유익할 방법으로 말입니다.

무엇이 아이를 위한 투자이고, 지금 어떤 식으로 투자를 해야 할까요? 지금 이 순간 아이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일지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순간의 투자, 나의 양육방식이 훗날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게 될 지도요.

먼저 투자의 방향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첫째, 아이는 나와 다르다. 즉 아이의 욕구는 나의 욕구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숙제 안하고 놀고 싶은 욕구를 마구 들어주라는 내용이 아닙니다. 아이는 이 순간 공부도 잘하고 싶지만, 엄마와 따듯함을 나누고 싶을 수 있습니다. 또는 배가 너무 고플 수도 있지요. 물론 그런 욕구를 바로 들어주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 욕구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과 내 욕구를 밀어붙이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자신의 욕구를 존중 받은 아이가 상대방의 욕구를 존중하게 됩니다. 순간 순간 내가 뭘 바라고 있는지를 명확히 아는 사람, 그리고 상대가 바라는 것도 잘 알 수 있는 사람이 된다는 뜻입니다. 욕구를 존중 받았다는 것은 사회적 성공을 예견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둘째, 부모가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아야 아이가 행복이란 걸 기대하게 됩니다.

이혼을 하지 않아야 한다거나 부자 부모가 되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루를 감사하는 마음으로 마감할 수 있고, 하루 한 번쯤은 아이를 향해 웃어줄 수 있는 여유, 내일을 기대하며 잠드는 엄마, 아빠. 친구 또는 형제들과 함께 할 줄 알고, 노년의 평화로운 삶을 꿈꾸는 엄마 아빠 말입니다. 이상적인 이야기일까요?

위의 투자 방향에 따른 구체적 투자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첫째, 하루 한가지 아이에 대해 적어보기

강점노트를 사서 적어보는 분도 계시고, 육아 일기를 쓰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훌륭한 방법입니다. 모두 그리하기는 쉽지 않으니 1개월간, 1주일에 1번이라도 아이에 대해 적어보시기 바랍니다. 길게 쓰면 꾸준히 하기가 어렵겠지요? 1문장, 1단어로 쓰셔도 좋습니다. 문득 아이에게 직접 표현하고 싶어진다면 바로 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둘째, 잠자리에 들면서, 아이와 가장 의미 있었던 일에 제목 붙이기

꼭 노트에 적지 않아도 됩니다. 머리로 적어보아도 됩니다. 또는 달력에 형용사 한 단어로 하루가 준 느낌을 기록해 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아이와의 하루 하루가 의미 있는 기록으로 남겨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돕고, 장점을 상기시켜 줍니다. 내 욕구와 아이의 욕구가 다름이 '불편'이 아니라 '존중'이 될 거라 기대합니다. 하루 하루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행복감이 하나 둘 더 늘어나실 겁니다. 아이에 대한 새로운 발견과 함께 상큼한 즐거움이 많아지는 봄 되시기 바랍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