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어저께TV] ‘아빠를 부탁해’ 조재현, 봉인 해제된 울보 아빠

[기타] | 발행시간: 2015.04.12일 07:08

[OSEN=정유진 기자] 무뚝뚝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이 아빠는 울보였다. 딸을 사랑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뻔해 보이는 표현을 하고 싶지 않았던 게 그의 진짜 속마음. 최근에도 (비록 술을 먹은 상태였지만) 딸 때문에 마음이 아파 대성통곡을 했다는 배우 조재현은 무심해 보여도 차마 미워할 수는 없는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

조재현의 딸 혜정은 11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아빠를 부탁해'에서 “아빠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며 자신에게 일상에서 관심을 표현하는 아빠 조재현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도 아빠와 딸은 다소 어색한 상태에서 함께했다. 아빠는 늘 그러하듯 일어나자마자 특유의 눈빛을 쏘아대며 과묵하게 아침 식사를 기다렸고, 딸은 그런 아빠의 눈치를 보며 별말 하지 않고 식탁에 앉아있었다. 침묵을 깬 것은 아빠. “밥 먹을 때는 휴대폰 아웃이다”는, 퉁명스러운 첫마디였지만 아빠가 먼저 말을 걸어 준 게 좋은 딸은 마냥 미소를 지었다.

어색한 침묵을 깨고 함께 TV 앞에 앉은 아빠와 딸은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마침 TV에서는 두 사람이 즐겨보는 SBS 'K팝스타‘가 방송되고 있었고, 이를 보고 있던 조재현은 자식 때문에 터져 나오는 눈물을 참는 한 아빠의 모습에 대해 “아빠는 울면 안 된다”고 이야기했다.

이 말에 이의를 제기한 것은 혜정이었다. 혜정은 “아빠는 나 유학 갈 때 울었다며”라며 “백미러로 다 보였어”라고 중학교 1학년 때 자신을 외국으로 보내며 눈물을 흘렸던 아빠의 모습을 기억했다. 아빠는 속마음을 들킨 듯 당황했고, 엉뚱한 소리만을 되풀이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혜정은 “아빠가 미운 시절이었는데 아빠가 나 간다니까, 눈물이 나네? 눈물은 마음의 피인데, 그 장면이 내 머릿속에 충격으로 남아있다. 잊을 수 없는 아빠의 모습이다”라고 회상했다.

딸의 말을 가만히 듣던 스튜디오의 아빠는 “두 달 전에도 울었다”며 “술을 먹고 혜정이 방에 들어갔는데 (안 좋은 일이 있는지) 가만히 있더라. 머리를 쓰다듬어줬다. 그러니까 울더라. 그러니 내가 눈물이 죽 떨어지더라. 이거 안 보여주려고, 안방에서 대성통곡했다”고 최근 있었던 딸과의 일과를 공개했다. “내가 그런 아빠다, 사실, 그 때 찍었어야하는데”라고 너스레를 떨긴 했지만 조재현이 딸에 대한 진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거의 처음이랄 수 있었기에 눈길을 끌었다.

이런 울보 아빠가 그간 딸의 애정공세에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던 이유는 뻔한 반응을 하는 것이 진실 돼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조재현은 구멍 난 자신의 티셔츠를 보고, 하루 종일 브이넥 티셔츠를 찾아다니며 이를 구입해 선물한 딸의 티셔츠 선물에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고 혜정은 “왜 감동을 안 받느냐”고 섭섭해 했다. 끝내 미안하다거나 고맙다는 말을 하지 않았지만 조재현은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반응한 이유를 밝혔다.

“(그런 반응을 한 것이)약간 미안하더라”고 말문을 연 그는 “나는 그런 게 별로 안 좋다. A는 B로, C는 D로 반응하는 거에 익숙하지 않다. 연기도 그런 연기는 별로 안 친다. 예를 들어 한 일주일 뒤에 ‘그거 진짜 좋던데’ 이런 얘기는 진짜 마음에 우러나온 얘기다. 그런데 즉각적으로 주고받고는 나랑 맞지 않는다”고 속마음을 이야기했다. 또 “(그래도) 아까는 좀 더 미안했다. 자기는 준비를 했는데 별 반응이 없으니까 (섭섭했을 것이다). 조금 미안했다”고 딸이 마음을 헤아리기도 했다.

여전히 무뚝뚝하고, 다정함을 찾아볼 수 없는 아빠지만 딸의 마음에 반응하는 아빠의 모습은 더욱 더 그 깊이를 드러내고 있다. 봉인이 해제된 듯 조금씩 딸에 대한 속내를 드러내는 아빠 조재현의 색다른 면모가 앞으로 보일 변화에 대해 더 기대하게 만들었다.

한편 '아빠를 부탁해'는 아빠와 딸의 소원해진 관계를 회복하는 과정을 그리는 리얼 부녀 버라이어티다. 이경규-예림, 조재현-혜정, 조민기-윤경, 강석우-다은 부녀가 출연한다.

eujenej@osen.co.kr

<사진> '아빠를 부탁해' 방송화면 캡처

OSE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