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유승준, 무릎 꿇고 사죄해도 한국 못 가는 이유는?

[온바오] | 발행시간: 2015.05.27일 17:26



가수 유승준 씨가 대한민국 군입대를 피하기 위해 국적을 바꾼 후 14년만에 대한민국 국민 앞에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리며 용서를 빌었다. 하지만 여론은 무정할 정도로 냉소적이었고 국가는 여전히 그를 외면하고 있다.

살인범이나 강간범 등 파렴치한 범죄자도 십년의 세월이 지나면 잊혀지기 마련이고 진정으로 반성하면 사회적으로 포용하기 마련인데, 군입대를 피한 유승준 씨는 14년이 지났어도 여전히 ‘죽일놈’이다. 이유가 뭘까? 왜 대한민국 국민여론은 유승준 씨의 용서에 냉소적이고 국가는 그를 거부하고 있는 걸까? 유승준 씨가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리는 동영상을 외국인이 보면 어떻게 생각할까?

유승준 씨는 여전히 유명인이기 때문에 병역을 의무화하고 있는 국가가 선처해주기는 부담스러운 모양이다. 또한 ‘억울한’ 심정으로 입대했던 대한민국 예비역들의 피해의식이 더더욱 ‘유명인’을 용서하기 힘들다. 우리 주변에 영광스럽고 기쁜 마음으로 군입대를 한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머리를 자르고 눈물을 흘리며 입영소로 ‘끌려가는’ 장면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익숙한 장면이다.

대한민국 청년들은 군에 입대하면서도 눈물을 흘리고 군 입대를 피한 유승준 씨도 눈물을 흘리고 있다. 대한민국의 청년들은 왜 울어야 하나?

대한민국 남자들은 성인이 되면 병역의무를 져야 한다. 학업을 중단하고 직장을 휴직하고 입대해서 병역의무를 져야 한다. 적지 않은 대한민국 청년들이 형무소 끌려가듯이 군대에 가서 연애사, 가정사 등 문제로 탈영을 하기도 한다. 이 같은 대한민국 청년만의 희생과 불행을 우리는 간과하고 있다.

오직 한반도의 남북 청년들만 꽃다운 나이에 군인이 되어 나라를 지켜야 한다. 오직 한반도에서만…

올해는 일제 식민지로부터 해방 70주년을 맞는 해이다. 광복과 함께 분단된 우리 나라는 분단 7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다. 지난 70년 동안 한반도는 이념과 체제의 대립을 위해서 청년들을 강제 징집해 왔다. 오랜 세월이 지나면서 꽃다운 청년들에게 희생을 강제하는 것을 당연지사로 인식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자유와 민주 수호를 영광스러운 국민 의무로 받아들여야 한다. 하지만 한반도 체제 대결의 역사 과정에서 남북 청년들을 희생시키고 있다는 사실 또한 잊어서는 안 된다. 남한에서 매년 평균 25만명의 청년들이 입대를 하고 있다. 병역 기간이 점차적으로 줄어들기는 했지만 2년으로 계산을 하면 50만년의 시간이다. 북한의 경우 병역 기간이 10년이나 된다.

체제 대결로 인한 분단 70년의 세월 동안 한반도의 청년들은 수많은 시간을 희생해 왔다. 가수 유승준 씨라고 해서 국가 의무에서 당연히 예외일 수눈 없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그는 범죄자가 아니며 그 역시 분단 역사가 낳은 불행의 인생 중 하나이다.

법과 제도는 모든 국민에게 공평하게 적용되어야 한다. 실제 병역의무를 피하기 위해 미국 시민권을 받은 대한민국 청년들이 적지 않으며 미국 여권으로 자유롭게 한국을 입국하고 있다. 유승준 씨가 유명 가수이기 때문에 영원한 표적이 되어야 한다면 특정 개인에 대한 불공평하고 가혹한 처사이다.

14년 전 젊었을 때의 잘못을 타국에서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었다. 중국에서도 잘 생활하고 있는 유승준 씨가 왜 눈물을 흘리며 굳이 대한민국을 찾고 있는 것일까? 그도 말했듯이 몸 속에 한국인의 피가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 그 심정은 해외에서 오래 생활한 재외동포들은 잘 알 것이다. 피 한 방울 안 섞인 외국의 범죄자조차 당당히 한국을 입국하는데 하물며 용서를 구하는 국민을 거부할 필요가 있을까?

자식은 부모를 버릴 수 있지만 부모는 자식을 포기하지 않는 법이다. 마찬가지로 국민 개인이 국가를 저버릴지라도 국가는 국민을 포용해야 하지 않겠는가? 그런 국가이어야지 목숨을 걸고 지킬 가치가 있는 나라이지 않을까?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6%
10대 0%
20대 14%
30대 25%
40대 14%
50대 2%
60대 2%
70대 0%
여성 44%
10대 0%
20대 12%
30대 22%
40대 1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