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최경호가수 공익음악회 9월24일 펼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5.07.03일 16:44
최경호 《정연》주제 공익음악회 관련 소식공개회 북경에서



7월3일 중국동방연예그룹의 저명한 가수인 최경호의 《정연(情缘)》주제 공익음악회 소식공개회가 북경 중국동방연예그룹 다기능홀에서 있었다.

최경호는 중국동방연예그룹 소속가수인바 해내외에서 12차례 독창음악회를 가진적있는 실력파가수이다. 최경호의 예술적인 천부는 1981년부터 시작된 군인생활때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최경호는 부대에서 전사들을 지도하여 군가를 불렀고 문예경연에 참가했으며 군민련환회 등 많은 연예활동에 참가하여 적잖은 수상경력을 인정받으면서 점차 예술적 재능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1984년도에 제대한후 최경호는 호구소재지인 흑룡강성 목단강시에 돌아왔는데 전현 문예공연대회에서 《전사의 제2고향》 《송가를 친애하는 공산당에 바치네》 등 노래들을 불러 크게 소문났으며 공연현장에서 파격적으로 시험을 치지않고 직접 현문공단에 초빙되였다.

현문공단에 들어간후 최경호는 곧바로 문공단의 순회공연에 참가하였으며 흑룡강성의 성급 경연에서 여러차 상을 수상했을뿐만아니라 문공단을 위해 적잖은 영예들을 따냈다.

1987년도에 최경호는 할빈시조선족예술관에 자리를 옮겼으며 1992년도에는 선후로 전국 《오주컵》청년가수텔레비죤콩클에서 통속조 3등상을 받아 안았다. 전국 《가수왕》성악시합에서도 최경호는 통속조 가수왕상을 받아안았으며 전국 《화흠컵》 성악콩클과 전국 소수민족성악콩클에서도 통속조 1등상의 영예를 따냈다.

특히 최경호는 전국 소수민족성악콩클에서 중국 당대 저명한 작곡가 곡건분선생과 인연을 맺게 되여 새로운 예술생애를 시작하게 되였다.



중국동방연예그룹의 저명한 가수 최경호

1993년 《93중국풍》공연단이 향항에서 공연하게 되였는데 가수계의 거물급스타들이 운집한 무대에서 최경호는 가장 많은 박수와 절찬을 받은 가수로 되였으며 저명한 작곡가 서패동선생과의 인연도 만들게 되였다.

곡건분, 서패동 등 저명한 음악스승들의 살뜰한 가르침속에서 최경호의 예술수양은 더욱 높은 제고를 가져왔으며 예술령역에서도 지속적인 진보와 발전을 가져오게 되였다.

그기간 최경호가수는 텔레비죤련속극 《조상지》《우리아버지 우리 어머니》《삼국연의》《평화년대》《상해탄의 사랑》《유럽에 가다》《법관 반화중》《 후와》《 무명영웅》《설산이 증명한다》《손무》《모스크바의 사랑》 《만주간첩》《전국홍안》《일대 렴관 우성룡》 등 30여부의 텔레비죤극중에서 주제가와 삽입곡을 불러 점차 중국동방연예그룹 유명가수의 립지를 든든히 했다.

흑룡강성 경박호반의 순박한 농민의 아들로 태여난 최경호는 시종 은사님들의 사랑과 가르침을 잊지 않고있으며 적극적으로 사회에 환원하는것을 잊지 않고있다. 최경호가 빈곤학생들과 독거로인 및 재해구에 의연한 의연금은 선후로 300만원에 달한다.

가수생애 30년을 기념하기 위해 중국동방연예그룹에서는 최경호에게 예술생애와 인생궤적이 녹아들어있는 독창음악회를 마련해주기로 결정했으며 북경조선족 여러 단체와 기업가들이 독창회의 후원을 맡아나섰다.

최경호가수의 애심과 효도 및 진지한 인정과 인격적매력을 보여줄 이번 공연은 최경호의 정연주제 공익음악회로 이름지어 오는 9월 24일 북경21세기극장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리게 된다.

음악회공연 전날에는 최경호가수 개인명의로 후원한 전국조선족로인장끼표연대회가 열리게 된다. 이튿날에는 전국각지의 800여명 로인들을 요청하여 음악회에 초대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최경호가수가 이미 세상 뜬 부모님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과 함께 로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조선족전통미덕에 대한 해석으로 풀이된다.



최경호독창음악회 총연출을 맡은 오향옥씨

음악회는 오향옥씨가 연출대본과 총연출을 맡게 된다. 오향옥씨는 중국조선족100년이민사를 주제로 한 음악극을 안무하여 이름을 날렸다. 오향옥연출은 이번 음악회는 최경호개인의 인생궤적을 주선률로 성장변화와 발전과정을 음악과 무용의 농후한 정감과 희로애락으로 표현하게 된다고 소개, 관중들의 공명을 불러일으키게 될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음악회는 효와 정, 사랑을 혼연일체로 예술의 다른 한 경지를 향수하게 될뿐만아니라 심령의 소통과 공감도 불러일킬것이라는 분석이다.

최경호가수가 소속되여있고 또 이번 음악회 주최단위이기도한 중국동방연예그룹은 원 중국가무단과 동방가무단의 기초에서 무어진 국가극단이다. 국가중점예술표현단체인 중국동방연예그룹은 우리 나라 음악무용예술의 최고성과들을 보여주고있어 이미 민족특색과 국가수준을 대표하는 국가중점예술표현단체로 해내외에 널리 알려져있다.

편집/기자: [ 안상근 강동춘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9%
10대 0%
20대 6%
30대 31%
40대 25%
50대 6%
60대 0%
70대 0%
여성 31%
10대 0%
20대 6%
30대 6%
40대 19%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