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396억의 사나이' 손흥민 '구단이 매겨준 가치에 뿌듯'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5.09.01일 08:34

독일 무대를 떠나 잉글랜드에서 활약하게 된 손흥민(23·토트넘)이 자신에게 매겨진 이적료에 뿌듯한 심정을 전했다.

손흥민은 31일 오후 5시30분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진행된 축구 국가대표팀의 소집 훈련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구단(토트넘)이 내게 그런 가치를 매겨준 것이 뿌듯하기도 하다"며 "(그만큼)경기장에서 보여줘야 한다"고 이적 소감을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28일 레버쿠젠(독일) 유니폼을 벗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로 이적했다. 손흥민의 이적료는 역대 한국인 최다금액인 2190만 파운드(약 396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0일에는 2015~2016 프리미어리그 토트넘과 에버턴의 4라운드 경기에 앞서 홈 관중들에게 인사를 건냈다. 팬들은 뜨거운 함성으로 손흥민의 영입을 환영했다. 손흥민은 "경기장에서 뛰지는 않았지만 많은 팬들이 환영인사를 해줘 너무 감사했고 기분이 좋았다"며 "팬들의 환호 만큼 경기장 안에 들어가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국 런던을 연고로 한 토트넘은 이영표(38·은퇴) KBS 해설위원이 지난 2005년부터 3시즌간 몸 담았던 팀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지난 시즌에는 리그 5위를 기록해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따내기도 했다.

손흥민은 "나 한 명 들어간다고 토트넘이라는 팀이 바뀌는 것은 아니다"면서도 "경기장에 들어가서 조금이라도 다른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최근 골을 잘 못 넣고 있는데 구단도 나에게 그런 부분(득점력)을 바라고 더욱 데려오려고 한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프리미어리그는)새로운 리그이고 다른 문화다. 보고 배울 것이 많다"면서 "선수는 단계별로 올라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한 단계 한 단계 올라 올 시즌 마무리에는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주전 경쟁에 대해서는 문제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손흥민은 "대표팀에서든 레버쿠젠에서든 어딜가나 경쟁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내가 얼마나 노력하고 훈련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느냐에 달렸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앞서 잉글랜드에서 활약 중인 기성용(26·스완지시티), 이청용(27·크리스털 팰리스) 등과의 '코리안 더비'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손흥민은 "상당히 기대된다. 내가 좋아하고 배워야 하는 형들과 함께 경기를 치를 수 있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손흥민의 코리안 더비는 이르면 오는 9월20일 열리는 토트넘과 크리스털 팰리스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볼 수 있다. 스완지시티와는 10월5일 맞붙는다.

한편 슈틸리케호에 승선한 손흥민은 다음달 초 열리는 2018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2연전에서 라오스(3일)와의 경기에만 나선다.

영국 취업비자 발급 등 이적절차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레바논 원정(8일)에는 동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

라오스전 한 경기만 치르기에 각오가 남다르다.

손흥민은 "올 시즌 초반 다른 선수들보다 (소속팀에서)경기를 많이 뛰지 못했다"면서도 "몸상태가 좋다. 라오스전은 월드컵 예선 중 첫 번째 홈경기이고 국민 여러분이 많이 찾아주시기에 꼭 승리해야 한다"고 전의를 다졌다.

무엇보다 승리를 강조했다.

손흥민은 "1-0이든 10-0이든 이기는 것은 똑같다. 누가 골을 넣든 경기에서 이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많은 득점을 해서 이기는 것을 목표로 하기는 하지만, 이런 경기일수록 어렵고 부담될 수 있기에 선취골이 중요하다. 선수들이 부담을 떨칠 필요도 있다"고 했다.

아울러 "동아시안컵에서의 좋은 경기를 보면서 내 스스로 느낀 점도 많았다. 선수들이 잘해줘서 뿌듯했는데, 그런 것을 이어나가 이번 예선전도 잘 치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선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25%
30대 63%
40대 1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