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3.5계획이 제안하는 10대 민생 하이라이트

[기타] | 발행시간: 2015.11.05일 07:42

[신화넷 베이징 11월 5일] 《중공중앙에서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3차 5개년 계획을 작성할 데 대한 제안(中共中央關於制定國民經濟和社會發展第十三個五年規劃的建議)》이 3일, 사회에 공개됐다. 미래 5년 중국의 발전을 이끌어갈 강령성 문건에서 대중 생활에 대해 어떻게 서술했을까? 중국인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가져다줄까?

대중 서비스: 사람마다 발전 성과 공유하게 한다

[제안 내용]: 일반 특혜, 기본 보장, 균등화, 지속가능한 방향을 견지하고 인민이 가장 관심하고 가장 직접적이며 가장 현실적인 이익 문제를 해결하는 데로부터 착수해 정부 직책을 보강하고 대중서비스 공동 구축 능력과 공유 수준을 향상시킨다.

빈곤구제 난제 극복: 7000여만 빈곤인구가 전부 가난에서 벗어나게 한다

[제안 내용]: 중국 현행의 기준 아래에서의 농촌 빈곤인구가 빈곤에서 해탈되게 하고 빈곤현의 모자를 전부 벗겨버리며 구역성 총체적 빈곤을 해결한다; 빈곤구제 공방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둔다.

교육공평: 아이들마다 평등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향수하게 한다

[제안 내용]: 고등학교 단계 교육을 보급하고 중등 직업교육 학잡비 면제를 유형별로 점차 추진하며; 지원 방법을 보완해 가정 경제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전부 보급될 수 있게 실현한다.

취업 창업: 사람들의 사업 비전이 보다 밝게 해준다

[제안 내용]: 취업 우선 전략을 견지하고 보다 적극적인 취업 정책을 실시하며 더 많은 일자리를 창조하고 구조성 취업 모순을 해결하는 데 힘을 기울인다. 창업지원 정책을 보완하고 창업으로 취업을 이끌어내는 것을 격려하며 모든 사람을 상대로 하는 창업 서비스 플랫폼을 건립한다.

차이 축소: 농촌과 도시 모두 같은 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제안 내용]: 주민소득 성장과 경제 성장의 동기화를 견지하고 노동 보수 인상과 노동 생산율 인상의 동기화를 견지하는 한편 도시와 농촌 주민 소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한다; 소득차이를 줄이는 데 유리한 정책을 실행하고 저소득 노동자 수입을 뚜렷하게 향상시키며 중등 소득자의 비중을 확대한다.

중대질병보험: 사람들이 더이상 “병 때문에 가난으로 되돌아가게 하지 않는다”

[제안 내용]: 도시와 농촌 주민의 중대질병보험 제도를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큰 병 만성질병 의료 비용을 줄이며; 공립병원 종합개혁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공익 속성을 견지하며 순리(逐利) 메커니즘을 타파한다.

식품안전: 인민대중이 마음놓고 먹게 한다

[제안 내용]: 식품 안전 전략을 실시하고 엄밀하고 고효율적이며 사회에서 함께 관리하는 식품안전 관리 체계를 형성해 인민대중이 마음놓고 먹게 한다.

전면적인 두 아이 허용: 인구발전이 보다 균형적이게 한다

[제안 내용]: 한쌍의 부부가 두 아이를 생육하는 것을 허용하는 정책을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인구 노령화 대응 행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며; 양로 서비스 시장을 전면적으로 풀어준다.

호적개혁: 대중들이 합법적 권익을 공평하게 향수하게 한다

[제안 내용]: 호적제도 개혁을 심화하고 도시에서 안정적으로 취업하고 생활할 수 있는 농업 이전 인구가 온 가족이 함께 도시에 정착하는 것을 촉진하며 도시 주민과 동등한 권리와 의무를 향수하게 한다. 거주증 제도를 실시해 기본 공공서비스의 상주 인구 전체 보급 실현을 위해 노력한다.

생태개선: 사람마다 푸른 하늘 아래에서 숨쉬게 한다

[제안 내용]: 녹색부국(綠色富國), 녹색혜민(綠色惠民)을 견지하여 인민을 위해 더 많은 우질 생태 제품을 제공하며 친환경 발전 방식과 생활방식의 형성을 추동해 인민부유, 나라 부강, 아름다운 중국을 협동적으로 추진한다. (번역/신화망 한국어판)

출처: 신화망 한국어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3%
10대 0%
20대 0%
30대 14%
40대 29%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7%
10대 0%
20대 14%
30대 29%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