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인물기업
  • 작게
  • 원본
  • 크게

"실패를 딛고 꿈을 밝히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5.11.09일 09:53

청도 성양구 미스터닭갈비 체인점의 젊은 사장 최윤빈.

  인물이름 : 최윤빈

  (흑룡강신문=하얼빈) 청도 성양구에 가면 《미스터닭갈비》라는 간판이 유표하게 안겨오는 닭갈비한식체인점이 있다.

  말그대로 닭갈비에 여러가지 채소와 쌀을 버무려서 만든 미스터닭갈비는 개업한지 두달동안 매일 성업중이다. 손님들이 식사시간대에 조금만 늦게 음식점에 도착해도 빈자리 하나 없어 좌석표를 받고 한참은 대기해야 제차례가 온다.

  《미스터닭갈비》란 바로 우리 말로 바로 당신이 즐기는 닭갈비란 뜻으로서 청춘남녀들이 자주 찾는 이 음식점의 주인은 80년후 태생인 올해 28세의 새파란 나이 최윤빈이란 젊은 사장이다.

  《오늘처럼 제가 청도라는 타향에 한국의 브랜드체인점을 세우기까지 쉽지않은 걸음을 걸어왔습니다. 비록 아직은 성공이라 단정할수 없지만 그냥 하면 된다는 일념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중입니다.》최윤빈사장의 페부지언으로 흘러나오는 소박하고 겸손한 말이다.

  첫번째 꿈: 가수의 꿈을 키워가던 나날에

  길림성 연길시태생인 최윤빈은 동년시절에 남들처럼 아빠와 엄마앞에서 재롱을 부리며 귀여운 어린이로 자랐다. 그러나 어린 최윤빈의 즐거운 동년은 오래가지 못했다.

  소학교 4학년 때 아버지와 어머니가 가정불화로 헤여지고 윤빈이는 할머니와 할아버지 슬하에서 힘겹게 자랄수밖에 없었다.

  어린 시절 윤빈이는 마이크 젝슨같은 세계적인 명가수로 되는것이 꿈이였다.

  그 시절 텔레비죤화면에서 명가수들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나올 때면 윤빈이는 따라부르며 마치 자신이 당장 명가수로 된 기분이였다. 그러나 어린 윤빈이의 가수꿈은 결코 순탄하지 않았다. 그때 한집에서 다섯식솔이나 생활하다보니 성악강습반 학비를 마련할 능력이 없었던것이다. 어려운 가정형편을 감안한 음악과외반 선생님은 윤빈이의 노래싹수를 보아내고 면비로 성악을 가르쳤다. 윤빈이의 노래실력은 하루가 다르게 늘어났다. 바로 이때 성악반 선생님이 뜻밖의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그러나 윤빈이는 가수의 꿈을 포기할수가 없었다. 밤무대를 전전하며 팝송가요를 부르며 노래실력을 쌓고 또 쌓았다. 뿐만아니라 돈을 벌어 예술학원에 갈 학잡비까지 차곡차곡 마련했다.

  드디여 2007년에 그는 단연 1등의 성적으로 연변대학예술학원 성악전업에 입학했다.

  윤빈이가 대학생의 꿈을 안고 미래 가수의 꿈을 바야흐로 무르익히며 희망과 동경에 빠져있을 때 또 다른 애로가 그의 앞에 들이닥쳤다.

  대학생활은 윤빈이가 그토록 바라는 꿈을 실현하는 유일한 려정만이 아니였다. 그때 윤빈이는 꿈에 대한 동경이 현실에서 차이가 너무 크다는것을 느꼈다. 설상가상으로 어려운 가정형편은 학잡비를 마련할 능력이 없었다. 이리하여 오랜 고민끝에 1년 8개월만에 대학생활을 포기하고 가수의 꿈을 접었다.

  두번째 꿈: 기획사의 꿈을 꾸며 열심히 실천해가다

  그토록 갈망하던 가수의 꿈을 접은후 최윤빈은 인테넷에서 연예기획을 배우기시작하였다. 기획사를 선택한데 대해 윤빈이는 밤무대를 뛰면서 생각해낸 방안이였다고 말한다. 당시 사회적으로 진행되는 각종 연예무대는 가수, 무용수 등 연예인과 전반 행사가 조응되지 않고 짜임새가 없고 미리 기획이 없이 전통방식으로 진행되다보니 허점이 너무 많았던것이다.

  그는 밤낮으로 인테넷에서 관련지식을 습득하고 연예기획을 연찬하였다. 그러던 어느날 연예기획사로 변신한 윤빈이에게 손을 펼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어느 한 대형공연을 불과 열흘 앞두고 기획을 맡은 단위와 공연주최측에서 경비문제로 모순이 생겨 기획사측에서 기획을 중지하고 공연주최측에서는 기획사가 없어 애를 태우며 안달아하고있었던것이다.

  공연주최측에 의해 가수로 요청받은 친구한테서 이 사실을 전해들은 윤빈이는 공연주최단위를 찾아가 과감히 기획을 맡아나설것을 요구했다. 공연주최측에서는 연예기획리론에 대해 일목료연하게 구술하는 윤빈이의 능력을 믿고 과감히 그한테 대형공연기획을 맡겨주었다.

  평생 처음으로 접촉한 연예기획, 그것도 대형공연기획은 윤빈이한테 있어서 피할수 없는 도전이였다. 윤빈이는 그동안 연예기획을 함께 해온 친구들과 함께 밤낮이 따로없이 분망한 작업에 달라붙었다. 무대설계제작으로부터 시작해 공연의 매 순서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시작했다. 공연이 시작되는 바로 전날 무대설계와 제작을 비롯해 일체 연예기획이 막힘없이 완성되였다. 결과는 대성공이였다.

  그후부터 윤빈이는 연예기획뿐만아니라 조선민족의 전통혼례, 어린이 첫돐잔치, 회갑 등 종합이벤트를 할수 있는《쇼이벤트》라는 명칭으로 유한회사를 세우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갔다.

  그러나 하늘의 풍운조화는 예측할수 없듯이 잘 나가던 쇼이벤트유한회사는 윤빈이가 시장경험이 결핍한탓으로 사업을 무작정 확장했다가 오픈 3년만에 기로에 들어서고 회사는 파산되고말았다.

  세번째 꿈: 민족전통음식으로 부활하다

  《사실 시작할 때마다 기대와 희망을 갖고 뛰여든 꿈들이 모두 한순간에 물거품으로 사라지니 처음엔 어디로부터 시작해야 할지 답안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머리속은 온통 텅 빈것만 같았습니다》

  지나온 역경을 경과하며 느낀 최윤빈씨의 소감이였다.

  실패는 나젊은 최윤빈한테 있어서 매우 큰 타격이 아닐수가 없었다.

  윤빈이가 기로에서 헤매고 바깥출입조차 절제하며 두문불출하고있을 때 한 지인으로부터 다급한 전화가 걸려왔다.

  길림시에 한국전통음식 닭갈비체인점을 경영하고있는 한 친구가 경영부진으로 합작자를 찾고있는중인데 기획사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윤빈이가 적합할것같아 합작의향을 전해왔던것이다.

  순간 윤빈이는 뭔가 좋은 예감이 들었다. 전에 기획사를 운영할 때 부진에 빠진 경영자를 도와주었던 경험이 있었기때문이다.

  그날 바로 길림시에 도착한 윤빈은 본격적으로 미스터닭갈비의 길림체인점의 관리방식과 운영방식, 그리고 고객래원까지 자세히 체크하고 체인점의 기획에 들어갔다.

  《전에 기획사를 운영한 경험이 닭갈비체인점에 적응되는줄 정말 몰랐습니다.》

  사업을 시작한지 석달만에 3000원의 적자를 보고있던 닭갈비체인점이 인민페로 29만원이라는 리윤을 보게 되였다. 최윤빈씨에 따르면 비결은 오직 음식질을 높이고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것이였다.

  구체적으로 기획사를 운영할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간단하면서도 빨리 효률있게 운영하겠는가? 어떻게 손님들이 만족하게 하겠는가? 단가를 어떻게 올리겠는가? 》등 시스템을 적합하게 활용했기때문이란다.

  최윤빈씨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노력은 한국 미스터닭갈비총부 지도층의 중시를 받았다. 지도층에서는 최윤빈을 미스터닭갈비총부의 기획사로 초빙하고 본격적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하였다. 그리고 청도지구의 닭갈비체인점을 최운빈씨한테 맡기였다.

  청도지구의 미스터닭갈비체인점을 맡은 최윤빈은 조선족들이 모여사는 집거구에 음식점을 차리라는 지인들의 충고를 무시하고 한달기간 청도시장을 고찰한 결과 타민족들이 거주하는 집거구에서 한국음식점이 더욱 적합하다는것을 느꼈다. 영화 《대장금》등 한류의 영향으로 한족들은 한식에 대해 보편적으로 좋은 인상을 가지고 즐겨 찾아주었던것이다.

  바로 한국전통음식인 본가에서 그 답안을 찾아냈다고 한다. 최윤빈씨의 미스터닭갈비점의 바로 옆에는 본가음식점이 영업하고있는데 개업 1년만에 본지역 한족들이 가장 즐겨 찾는 음식점으로 각광받고있었던것이다.

  본가음식점의 관리방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경영모식을 바탕으로 지난 9월 3일, 최윤빈씨는 청도 성양구에 미스터닭갈비체인점을 오픈했다.

  최사장에 따르면 한 음식점이 살아남자면 언제나 고객을 왕으로 모셔야 한다면서 매일 음식점 문을 열기 바쁘게 바로 직원들에게 고객정성에 힘을 넣을것을 강조한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역경을 보귀한 경험으로 삼아 청도 미스터닭갈비체인점을 중국조선족의 음식맛을 대표하는 중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음식점으로 만드는것이 저의 새로운 꿈입니다.》고 밝힌다.

  지난 실패를 딛고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는 최윤빈씨의 패기, 비록 아직 성공을 운운하자면 시기상조지만 젊음의 실패를 경험으로 삼고 알찬 노력으로 성공일로를 향해 달리는 그의 꿈은 기필코 실현될것이다. / 길림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5%
10대 0%
20대 21%
30대 24%
40대 21%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5%
10대 3%
20대 12%
30대 21%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봄에는 만물이 소생한다.학강시 라북현에 위치한 도로하(嘟噜河)성급자연보호구는 또 다른 랑만을 선사한다. 철새가 돌아오자 국가 1급 보호동물인 동방황새 200여마리가 공중에서 가볍게 춤을 추며 100개의 인공 둥지를 쟁탈하면서 이곳에서 후대를 번식하기 위한 준비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