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중-미관계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5.11.13일 09:47
1. 핑퐁외교



‘핑퐁외교’란 1971년 이뤄진 중화인민공화국과 미국 탁구팀의 상호방문을 가리키는 말이다. 탁구를 이용한 이 외교는 중-미 관계완화의 서막을 열었기 때문에 “작은 공으로 지구를 움직이었다”는 말로 비유되기도 했다.



1971년3~4월 일본 나고야에서 열린 제31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당시 미수교국인 중-미 양국을 위해 상호 접촉의 기회를 제공했다. 양국 탁구팀은 대회기간 우호적인 상호교류를 했다. 마오쩌둥(毛澤東) 주석은 예민하게 이것을 중-미 상호접촉의 계기라고 인식했고 미국 탁구팀을 중국으로 초청하기로 결정했다. 닉슨 행정부도 신속하게 중국의 초청을 받아들였다. 1974년4월 10일부터 17일까지 미국 탁구팀 선수9명과 관계자들이 베이징에 도착해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의 친절한 접견을 받았다. 이어 1972년4월11일 중국 탁구팀이 미국을 답방했다.



핑퐁외교는 중-미 간 20여년 동안의 교류 단절의 국면을 종결하고 중-미화해의 역사적인 돌파구를 마련했다. 나아가 중-미 양국관계의 정상화 과정을 촉진했으며 세계로 향한 신중국의 발걸음을 가속화시켰다.



一、乒乓外交

“乒乓外交”是指20世纪70时代初期中华人民共和国与美利坚合众国两国乒乓球队互访的一系列事件。它开启了中美关系缓和的步伐,被形象地比喻为“小球推动大球”。



1971年3-4月,在日本名古屋举行了第31届世界乒乓球锦标赛,为当时尚未建交的中美两国接触提供了便利条件。两国乒乓球队在比赛期间进行了友好的互动。毛泽东主席敏锐地意识到这是中美接触的一个契机,便决定邀请美国乒乓球队访华。尼克松政府很快决定接受邀请。1971年4月10日至17日,美国乒乓球协会代表团访华,受到了周恩来总理的亲切接见。1972年4月11日,中国乒乓球队回访了美国。



“乒乓外交”结束了中美两国20多年来人员交往隔绝的局面,中美和解随即取得历史性突破,推动了中美两国关系正常化的进程,加速了新中国走向世界的步伐。





2. 키신저의 비밀방중



키신저의 비밀방중은 1971년7월9일~11일 당시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인 헨리 키신저가 닉슨 대통령의 중국방문과 중-미 관계정상화를 위해 중국을 비밀리에 방문한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한 후 오랜 기간 동안 중-미 관계는 대치상태였다. 1969년 취임한 닉슨 대통령은 미국의 국내 상황과 세계 정치역량 대비의 변화에 따라 중국과의 관계개선을 주장했다.



1970년10월 닉슨 대통령은 중국을 방문한 파키스탄 대통령 아그하 무함마드 야히아 칸을 통해 중국정부에게 미-중 관계를 개선할 의사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파키스탄 정부의 중간 알선을 통해 중-미 양국은 키신저의 중국방문에 대해 합의했다. 7월8일 키신저는 파키스탄을 방문하는 기간에 비밀리에 비행기로 베이징에 도착했다.



7월9일~11일 저우언라이 총리가 키신저와 비밀회담을 가졌다. 키신저는 첫째 타이완(臺灣) 주둔 군사력을 점차적으로 감축하겠다. 둘째 ‘2개의 중국’ 혹은 ‘일중일대(一中一臺, 중국과 타이완은 별개)’를 지지하지 않겠다. 타이완이 중국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인정하며 타이완의 독립을 지지하지 않을 것이다. 셋째 미국은 유엔에서 중국의 의석회복을 지지하고 담판을 통해 베트남전쟁을 종결할 것이다는 등을 약속했다. 곧이어 쌍방은 회담공고를 발표하여 닉슨 대통령이 중국의 초청에 의해 1972년5월 이전에 중국을 방문할 것임을 밝혔다.



키신저의 중국방문은 중-미 관계의 문을 연 성공적인 외교였다.





二、基辛格秘密访华





基辛格秘密访华是指1971年7月9-11日,时任美国总统国家安全事务助理的亨利·基辛格为实现尼克松总统访华和中美关系正常化而对中国进行的秘密访问。





中华人民共和国成立以后,中美两国关系曾长期处于对峙状态。1969年尼克松就任美国总统后,基于美国国内状况和世界政治力量对比的变化,主张同中国改善关系。





1970年10月,尼克松请即将访华的巴基斯坦总统叶海亚·汗转告中国政府,美国准备改善两国的关系。通过巴基斯坦政府的居间斡旋,中美就基辛格访华达成一致。1971年7月8日,基辛格在访问巴基斯坦期间,秘密飞抵北京。





7月9日至11日,周恩来总理同基辛格进行了会谈。基辛格承诺美国将逐步减少驻台的军事力量;不支持“两个中国”或“一中一台”,承认台湾是中国的一部分,不支持台湾独立;美国将在联合国支持恢复中国的席位,保证通过谈判解决越南战争。随后,双方发表了会谈公告,宣布尼克松应邀将于1972年5月之前访问中国。





基辛格访华是打开中美两国关系大门的一次成功的访问。







3. 덩샤오핑(鄧小平)의 미국방문



중-미 수교협상에서 달성한 합의에 따라 중-미관계 정상화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양국 국민과 정부 간의 상호 신뢰와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1979년1월28일 덩샤오핑이 지미 카터 미국 대통령의 초청으로9일 간의 미국 방문을 시작했다. 이 것은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한 이래 고위지도자의 첫 번째 미국방문이었다. 방문 기간 동안 덩샤오핑은 80여 개의 행사에 참가했다. 이 방문은 ‘9일 선풍'으로 불렸다.



덩샤오핑은 카터 대통령 등 미국 지도자들과 중-미 양자관계에 관한 회담을 5번이나 가졌으며 과학기술협력협정과 문화협정을 체결했고 교육, 비지니스, 항공항천 분야에서의 협력을 도출했다. 또한 양국은 총영사관 설립에도 합의했다.



덩샤오핑의 미국방문은 중-미 관계 해빙 이후 새로운 돌파구였다. 중-미 우호관계의 발전 및 국제관계 판도변화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세계 평화와 발전을 수호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다.



三、邓小平访美



根据中美建交谈判中达成的协议,为了进一步巩固中美关系正常化的成果,增进两国人民和政府间的互相信任和了解,1979年1月28日,应美国总统卡特的邀请,邓小平对美国开启了为期9天的访问。这是中华人民共和国成立以来中国政府高级领导人的首次访美。访问期间,邓小平参加了80多场活动,被形象地称为“旋风九日”。



在此期间,邓小平同卡特等美国领导人就发展中美双边关系等问题举行了5次会谈。中美双方签署了科技合作协定和文化协定,达成了在教育、商业、空间方面进行合作的协议、以及建立领事关系和互设总领馆的协议。



邓小平访美是中美关系打破坚冰后的一次新突破,对发展中美友好关系以及对国际关系格局的变化都产生了巨大的影响,有利于维护世界的和平与发展。





4. 레이건 대통령의 중국방문



1984년4월26일부터5월1일까지 미국의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이 중국을 국빈 방문해 덩샤오핑, 리셴녠(李先念) 등 중국 지도자들과 회담을 가졌다. 레이건 대통령은 중-미 수교 이후 중국을 방문한 첫 현직 대통령이었다.



중국방문 기간동안 레이건 대통령은 미국은 중-미 간 체결한 3개의 공동 커뮈니케에서 규정된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하나의 중국 정책을 집행할 것임을 거듭 밝혔다. 중-미 양국은 이중과세방지협정과 조세회피방지협정을 체결했고 중-미 간 핵에너지평화이용협정에도 가서명했다.



1984년 레이건 대통령의 중국방문은 중-미관계 호전의 중요한 상징이었다. 이후 1988년까지 수년 동안 중-미관계는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



四、里根访华





1984年4月26日至5月1日,美国总统罗纳德•里根对中国进行国事访问,与邓小平、李先念等中国领导人举行了会晤。里根是中美建交后访华的首位在任美国总统。





访华期间,里根重申美国将履行在三个联合公报中所承担的义务,执行一个中国的政策。中美签订了避免双重征税和防止偷漏税等四项协定和议定书,并草签了中美和平利用核能合作协定。





1984年里根访华是中美关系好转的重要标志。此后至1988年的几年时间里,中美关系获得相对稳定发展,成为两国关系较好的时期。







5. ‘인허(銀河)’호 사건



1993년7월23일 미국은 획득한 정보를 구실로 중국 ‘인허’호 화물선이 이란에 화학무기를 제조하기 위한 원료를 운송하고 있다고 지목하고, 중국에 대해 재재를 가하겠다고 위협했다. 인허호는 인도양 국제 공해해역에서 미 군함의 저지 를 당해 3주 동안이나 억류되었다. 이 사건은 ‘인허호 사건’으로 불리고 있다.



사건 발생 직후 중국 정부는 미국의 패권적 행위에 대해 엄정한 교섭을 제기했다. 국제사회의 의심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중국정부는 인내심을 갖고 미국정부의 선상검사에 동의 했다. 9월4일 인허호에 대한 선상검사가 시작됐으나 화학 무 기는 발견되지 않았다. 그렇지만 ‘인허’호는 미국측의 저지로 33일이나 정상운항을 하지 못했다.



‘인허호 사건’은 미국의 패권주의와 강권정치의 상징이다. 이 사건은 중국의 정치와 경제에 큰 손실을 입혔다. 중국은 미국에게 공식사과와 함께 모든 경제적 손해에 대한 배상을 요구했지만 미국은 줄곧 사과를 거절해 중-미 관계에 심각한 부정적 영향을 끼쳤다.



五、银河号事件



1993年7月23日,美国以获得情报为由,指控中国“银河号”货轮向伊朗运输制造化学武器的原料,并威胁要对中国进行制裁。“银河号”在印度洋的国际公海海域上被美军军舰截停并扣留长达三周之久,史称“银河号事件”。



事件发生后,中国政府在第一时间内对美国蛮横无理的行为提出了严正交涉 。为消除国际社会的疑虑,中国政府以极大的耐心同意美国政府登船检查的要求,9月4日,“银河号”货轮被检查完毕,但并没有发现任何化学武器,“银河号”被迫中止正常航运长达33天。



“银河号事件”是美国霸权主义和强权政治的表现,它给中国政治和经济上造成了重大损失,中方要求美方公开道歉,并赔偿中方蒙受的一切经济损失。美国政府坚持拒绝道歉,给中美关系产生了严重的负面影响。





6. ‘5•8사건’



‘5•8사건’이란 1999년5월8일 코소보 전쟁 기간 유고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대사관이 나토(NATO) 폭격기의 폭격을 받은 사건을 말한다. 이 사건으로 중국 기자 3명이 희생되었고 수십명이 부상당했으며 대사관 건물이 심각하게 훼손되었다. 이로 인해 예정된 중-미 양국 정상의 상호방문이 중단되었고 중-미 관계가 급속히 악화되었다.



의도적으로 유고 주재 중국대사관을 폭격한 난폭 행위에 대해 나토측은 ‘오폭’이라고 변명했다. 사건 발생 직후 중국은 미국을 비롯한 나토에 대해 가장 강력한 항의를 제기했고 살인범을 엄벌에 처할 것과 배상 및 사과를 요구했다. 또한 성명을 통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권리를 보류한다고 밝혔다. 국제사회도 미국을 비롯한 나토가 국제법을 위반한 난폭행위를 했다며 강력하게 비난했다.



중국 정부의 끊임없는 교섭을 통해 결국 미국정부는 공개 사과했고 중국 희생자와 부상자에게 450만 달러, 대사관 자산손실 2800만 달러를 배상했다.



六、“五•八事件”





“五•八事件”是指1999年5月8日科索沃战争期间发生的中华人民共和国驻南斯拉夫联盟共和国大使馆被北约军机轰炸的事件。此次轰炸造成三名中国记者牺牲,数十人受伤,大使馆建筑严重损毁。该事件造成原定的中美两国元首互访中断,中美两国关系骤然恶化。





对于蓄意轰炸中国驻南联盟使馆的粗暴行为,北约辩称是“误炸”。事件发生后中国向以美国为首的北约提出了最强烈的抗议,要求必须严惩凶手并赔礼道歉,并声明保留采取进一步措施的权力。国际社会也纷纷对以美国为首的北约严重违反国际法的粗暴行为以予强烈谴责。





经过中国政府的不懈交涉,美国政府就此公开道歉,赔偿中方伤亡人员赔偿金450万美元、使馆财产损失赔偿金2800万美元。





7. 중-미 남해 비행기 충돌사건



2001년4월1일 미국의 EP-3정찰기가 중국 하이난다오(海南島) 부근 해역에서 공중 정찰을 했다. 중국 측은 2대의 전투기를 급파하여 감시와 저지를 실시했다. 그 중 호위기 1대가 중국의 배타적경제수역 상공에서 미군기와 충돌해 추락했고 조종사 왕웨이(王偉)가 희생되었다. 미국 정찰기는 허락없이 하이난다오 링수이(陵水) 공항에 불시착했다.



미국 정찰기가 중국의 배타적경제수역에서 불법 정찰활동을 벌이다 중국 전투기와 충돌하고, 통보와 허락도 없이 중국 영토에 착륙한 무리한 행위에 대해 중국은 미국에게 엄정한 항의와 함께 교섭을 제기했다. 미국은 처음에는 이 사건에 대해 사과를 거절했고 EP-3정찰기가 스스로 중국을 떠나게 해달라는 등의 무리한 요구를 했다.



중국정부가 단호한 입장을 보임에 따라 당시 중국 주재 미국대사인 조세프 푸루어(Joseph W. Prueher)는 미 정부를 대표하여 중국 외교부 부장 탕자쉬안(唐家璇)에게 ‘미국 군용 정찰기가 중국 군용기를 충돌해 추락시킨 것에 대한 사과편지’를 전달했다. 그 후 미국 정찰기 승무원 24명은 출국허가를 받았으며 사고를 낸 미국 정찰기는 해체된 다음 제3국의 수송기로 귀환했다.



七、中美南海撞机事件



2001年4月1日,美国EP-3侦察机在中国海南岛附近海域上空进行侦查,中国海军航空兵派出2架战斗机进行监视和拦截,其中一架僚机在中国专属经济区上空被美军机撞毁,致使中国飞行员王伟牺牲,后美方飞机未经允许,迫降海南岛陵水机场。



对于美国侦察机在中方专属经济区非法侦查并与中方战斗机相撞,又在没有通知和许可的情况下降落于中国领土的无理行径,中国向美方提出了严正交涉和抗议。美国政府最初拒绝就此事道歉,并提出EP-3侦察机自行飞离中国的无理要求。



在中国政府的坚持下,时任美国驻华大使普理赫代表美国政府向时任中国外交部部长唐家璇递交了“关于美国军用侦察机撞毁中国军用飞机的致歉信”,之后美国侦察机24名机组人员获准离境,肇事侦察机经拆解后由第三方运输机运离中国。





8. 타이완해협 미사일 위기



‘타이완해협 미사일 위기’란 1995년부터 1996년 사이 중국정부가 타이완의 ‘독립세력’을 경고하고 미국의 외교적 도발에 반격하기 위해 실시한 일련의 군사훈련을 말한다.



1995년6월7일부터 11일까지 ‘타이완 독립’을 주장하는 리덩후이(李登輝)가 미국을 방문했다. 이것은 미국정부가 17년 동안 고수해 온 타이완 고위 지도자의 방미 금지령을 깬 것으로 중-미 관계의 정치적 기반을 심각하게 훼손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정부는 타이완 당국이 추진하는 ‘2개의 중국’, ‘일중일대(一中一臺, 중국과 타이완 별개)’ 정책을 지지하면서 타이완 당국과 국제 반(反)중 세력들의 발호를 조장했다. 이에 1995년 7월과 1996년3월에 중국은 대규모 미사일 실탄발사 훈련을 실시했다. 이로써 타이완해협의 정세가 급속히 긴장됐고 이 상황은 ‘타이완해협 미사일 위기’라고 불렸다.



‘타이완해협 미사일 위기’는 ‘타이완 독립’을 주장하는 세력들에게 대한 강력한 경고와 함께 중국정부의 통일을 수호하는 의지와 결심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동시에 클린턴 행정부로 하여금 타이완문제의 민감성과 중-미 관계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만들었다.



八、台湾海峡导弹危机



“台湾海峡导弹危机”是指1995年至1996年间,中国政府为震慑“台独”势力、反击美国的外交挑衅而进行的系列军事演习行动。



1995年6月7日至11日,“台独”分子李登辉访美,美国政府打破了将近17年不准台湾最高层领导人访美的“禁令”,严重损害了中美关系的政治基础。同时还为台湾当局推行“两个中国”、“一中一台”政策打气撑腰,助长了台湾当局和国际反华势力的嚣张气焰。为维护地区和平、震慑台独分子、反击美国的外交挑衅,1995年7月和1996年3月,中国进行了两次大规模导弹实弹发射演习,台海局势骤然紧张,因此被称为“台湾海峡导弹危机”。



“台湾海峡导弹危机”有力地震慑了“台独”势力,充分表明了中国政府维护国家统一的坚定意志和决心,也使得克林顿政府清楚地认识到台湾问题的敏感性以及中美关系的重要性。



9. ‘타이완 관계법’



‘타이완 관계법’은 미국이 타이완 문제에 간여하기 위해 제정한 미국 국내법이다.



1979년 미국이 타이완과 단교하고 중화인민공화국과 수교한 이후에도 미국은 계속 타이완문제에 개입하면서 중국의 통일에 간여하려고 했다. 미국 의회는 1979년4월10일 ‘타이완 관계법’을 제정하여 이미 폐기한 ‘중미공동방어조약’(미국과 타이완이 1954년 체결)을 대체했다. ‘타이완 관계법’은 미국정부가 ‘하나의 중국’정책을 지지하고 타이완의 독립을 지지하지 않을 것임을 공언하고는 있지만, 중국이 무력으로 통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시했다. 미국 정부는 이 법에 따라 계속 타이완에 무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무리하게 중국의 내정을 간섭하고 있다. 또한 이 법에 따라 미국은 타이완에 대사관 및 영사관 기능을 지닌 ‘미국재대협회(美國在臺協會,American Institute in Taiwan)’를 설립할 수 있게 되었다.



‘타이완 관계법’은 미국이 일방적으로 제정한 것으로 중-미3개 공동 커뮈니케의 정신과 상반된다. 중국정부는 이를 명확하고 단호하게 반대하고 있다.



九、“与台湾关系法”



“与台湾关系法”是美国为干预台湾问题而制定的一部美国国内法。



1979年,美国在与台湾当局“断交”而与中华人民共和国政府建交后,企图继续插手台湾问题,干预中国的统一进程,为此美国国会于1979年4月10日制定了“与台湾关系法”,以此取代遭废除的“中美共同防御条约”(美国与台湾当局1954年签订)。美国政府企图以此为据“协防”台湾,不断向其出售武器,无理要求中国不得以武力统一台湾,粗暴干涉中国内政。根据“该法”,美国得以在台湾设立具备使领馆功能的“美国在台协会”。



“与台湾关系法”是美国单方面制定的,是与中美三个联合公报精神背道而驰的,中国政府对此明确、坚决地反对。





10. 중-미 전략 및 경제 대화



중-미 전략 및 경제 대화는 중-미 쌍방이 양국관계발전의 전략적, 장기적, 전반적 문제를 가지고 진행하는 대화이다. 이 것은 중-미 전략대화와 중-미 경제대화 양대 시스템에서 승격된 것이다.



중-미 관계의 지속적인 발전과 국제정세의 변화에 따라 쌍방은 대화의 차원을 계속 높이고 대화의 내용을 계속 풍부하게 해야 한다는 인식을 갖게 되었다. 2009년4월1일 후진타오(胡錦濤) 중국 국가주석과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런던에서 열린 G20 금융정상회의 기간에 회담을 갖고 중-미 전략 및 경제대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합의했다. 기존의 중-미 전략대화와 중-미 전략경제대화를 합쳐 쌍방 국가원수의 특사가 주도하는 중-미 전략 및 경제대화 메커니즘으로 승격하기로 한 것이다.



중-미 전략 및 경제대화 메커니즘의 의제는 양자뿐만 아니라 국제금융체제의 개혁, 글로벌 경제의 균형성장, 기후변화, 지역안보 등 다자간 의제도 포함되어 있다. 이 대화 메커니즘은 중-미 관계의 발전과 양국 고위층간 전략적 상호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미 신형 대국관계의 구축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十、中美战略与经济对话



中美战略与经济对话是中美双方就事关两国关系发展的战略性、长期性、全局性问题而进行的战略对话,是由中美战略对话与中美战略经济对话两大机制升级而来的。



随着中美关系不断发展和国际形势的变化,双方认识到须要进行不断提升对话层次、丰富对话内容。2009年4月1日,中国国家主席胡锦涛与美国总统奥巴马在伦敦参加二十国集团金融峰会期间举行会晤,双方就建立中美战略与经济对话机制达成一致,将之前的中美战略对话和中美战略经济对话合二为一,升级为由双方元首特使领衔的中美战略与经济对话机制。



中美战略与经济对话机制的议题不仅涉及双边,也包括国际金融体系改革、全球经济平衡增长、气候变化、地区安全等多边议题。它为促进中美关系发展和两国高层战略互动发挥了重要作用,有利于中美新型大国关系的构建。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