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북경동계올림픽 개최 관련 중요 지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5.11.26일 11:11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북경동계올림픽 개최와 관련해 중요한 지시를 내렸다. 습근평주석은 2022년 동계올림픽을 잘 치르는것은 국제올림픽위원회에 대한 중국의 장엄한 약속이자 경진기(京津冀, 북경ㆍ천진ㆍ하북) 협동발전전략 시행의 중요한 조치라고 강조하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지시했다.

친환경 올림픽 개최를 견지해 사회 전체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 환경정비와 오염방지 및 관리를 강화하며 친환경 발전리념을 시종일관 업무처리에 관철시켜야 한다.

공유 올림픽 개최를 견지해 사회력량을 올림픽에 적극 참여시키고 도시관리 수준과 사회문명 수준을 높이고 빙설스포츠 발전과 보급에 박차를 가해 많은 국민대중이 혜택을 보도록 해야 한다.

개방 올림픽 개최를 견지해 북경올림픽과 다른 국가의 경기개최 경험을 배우고 올림픽정신을 선양하며 국내외 스포츠교류를 강화하고 동서양문명의 융화를 추진해 중국의 좋은 이미지를 선보여야 한다.

청렴 올림픽 개최를 견지해 예산관리를 엄격히 하고 올림픽 개최비용을 통제하며 과정감독을 강화하여 동계올림픽을 깨끗하고 순결하게 치르도록 해야 한다.

조직의 리더십을 강화해 각 분야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추진하여 북경동계올림픽을 훌륭하고 비범하며 탁월한 올림픽대회로 개최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총리인 리극강도 중요한 지시를 내렸다. 리극강총리는 《2022년 북경동계올림픽을 잘 치르는것은 올림픽사업의 발전촉진과 중국의 국제적 영향력을 한층 더 높이는데 중대한 의미를 지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관련 지방과 부처는 당중앙과 국무원의 배치에 따라 혁신, 조화, 록색(친환경), 개방, 공유의 발전리념을 전반 과정에 락착시키고 경진기협동발전전략과 능동적으로 련계해야 한다. 중점시설과 중점프로젝트 건설을 체계적이고 효률적으로 파악하고 각국의 경험을 적극 벤치마킹(标杆)하는 한편 사회력량을 대대적으로 동원해야 한다. 소중한 자금을 절약하고 공정의 질과 안전을 확보하여 동계올림픽을 훌륭하게 치러야 한다. 빙설스포츠의 보급과 스포츠산업 발전, 생태환경 개선 및 도시정비수준 향상을 추진하여 보다 많은 대중들이 스포츠에 참여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함께 누리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이며 제24회 동계올림픽업무령도소조 조장인 장고려는 24일 령도소조 제1차 전체회의를 주재했다. 장고려 부총리는 연설에서 습근평총서기의 2022년 동계올림픽 개최 관련 중요 지시와 정신, 리극강총리의 중요 지시와 당부를 강조하고 동계올림픽을 잘 치르기 위한 업무방향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장고려 부총리는 《북경동계올림픽 개최시간이 촉박하고 임무가 막중하기에 철저하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준비해야 한다》면서 다음의 내용을 지시했다.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는 조속히 직능부처를 과학적으로 배치하고 업무인력을 합리적으로 채용하여 프로페셔널(专业)한 엘리트(精英) 팀을 만들어야 한다.

동계올림픽의 전반 계획을 과학적으로 제정해 로드맵(路线图)과 시간표를 확정하고 《개최도시계약》 규정의 35개 중점 분야를 심층적으로 검토하여 600여개 임무의 업무배치를 잘 계획해야 한다.

교통시설 건설 추진에 박차를 가해 북경, 연경, 장가구 3개 개최지의 교통망을 빠르게 련결시켜 북경―장가구 두 지역의 통행능력을 대폭 향상시켜야 한다.

올림픽대회 수요와 대회후 리용을 충분히 고려하여 우수한 경기장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고 중복건설을 피하고 사치와 랑비를 근절해야 한다.

친환경 올림픽을 견지해 친환경 발전리념을 업무처리의 전반과정에 관철시키고 공기와 모래, 물을 중점적으로 정비하고 공동방어 및 건설과 종합정비를 강화해 북경―장가구지역의 생태환경을 조속히 개선시켜야 한다.

공유 올림픽을 견지해 동계스포츠를 대대적으로 보급하고 동계종목 전문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해 동계스포츠경기의 수준을 높이고 동계스포츠 대중보급 확대 계획을 제정하여 《3억 인구의 빙설스포츠 참여》의 웅대한 목표 실현에 힘써야 한다.

개방 올림픽을 견지해 다른 국가의 개최경험을 벤치마킹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동계올림픽종목협의회(AIOWF) 및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개최업무에 동참시켜야 한다.

청렴 올림픽 개최를 견지해 건전한 규칙과 제도를 수립하고 재무관리와 감독심사를 강화하여 《검소한 올림픽, 청렴 올림픽, 투명한 올림픽》을 실현해야 한다.

동계올림픽 개최라는 중요한 기회를 계기로 통합적인 배치를 강화하고 능동적으로 접목하여 경진기협동발전이 새로운 수준으로 도약하도록 촉진해야 한다.

편집/기자: [ 리미연 ] 원고래원: [ 신화사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