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힐링캠프' god, 불화설·오해도 막지 못한 완전체 [夜TV]

[기타] | 발행시간: 2015.12.08일 06:58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그룹 god가 자신들을 둘러싼 오해와 불화설, 재결합에 대해 직접 밝혔다.

7일 밤 방송된 SBS 공개 리얼토크쇼 '힐링캠프-500인'(연출 곽승영, 이하 '힐링캠프')에 가수 god가 출연했다. 12년 만의 완전체 예능 출연이다.

이날 god는 자신들의 히트곡 '길'로 포문을 열었다. 떨리는 목소리로 감회에 젖은 god는 긴장한 모습으로 노래를 이어 나갔다. 그러던 중 윤계상이 자신의 타이밍을 놓쳤고, 깜짝 실수 덕에 분위기가 한층 유해졌다.

이후 god의 솔직한 이야기들이 이어졌다.

언제 god가 가장 그리웠냐는 김제동의 질문에 데니안은 홀로 활동하던 때를 떠올리며 "새벽이든 밤이든 집에 가는 차 안에서 항상 god가 그리웠다. 한창 우리가 활동할 때는 밴 안이 난장판이었다"며 "어느 날 혼자 일을 하고 집에 가는데 차 안이 너무 조용했다. 그 왁자지껄한 목소리들이 너무 그리웠다. '우리가 뭉처야겠다' 이런 생각 보다는 막연하게 시끄러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우리가 다시 모이면 그 때와 똑같을까 생각했다. 1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고, 나이가 그 때보다 많이 들었으니까"라며 "그런데 똑같아서 너무 다행이었다"며 12년 전과 같은 god의 모습에 대해 전했다.

손호영은 "많이 힘들었다. 같이 할 때는 힘들어도 재미있고 즐거웠는데 혼자 하니까 힘든 게 그냥 힘든 거였다"면서 god 솔로로서 못한다는 말을 듣기 싫어 운동과 노래 연습을 많이 했는데 막상 운동만 많이 한 사람으로 보였다고 토로해 웃음을 안겼다.

박준형이 본격적으로 god가 재결합하게 된 과정을 설명했다. 미국 드라마를 찍던 중 부상을 당했고, 병원에서 디스크가 거의 다 없어졌다는 이야기를 들은 박준형은 3~4년 동안을 재활에 매달렸다. 그동안 인터넷을 통해 다른 멤버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본 박준형은 우울증이 더 깊어졌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무거운 분위기를 180도 반전시키며 김태우에게 god 재결합 요청했지만 '사랑비'로 히트를 친 그에게 연락이 없었다고 폭로, 김태우를 당황시키는 엉뚱함도 보였다.

이에 김태우가 해명을 했다. 자신도 god가 너무 그리웠다는 것. 자신이 속한 집단에서 술을 먹으면 전부 god 노래를 틀어 놓고 그 때의 추억을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며 "god가 그 때를 떠올리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 그룹이구나"생각했다며 "그 추억이 계속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늘 있었다. 빨리 god를 하자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에 전역한지 1~2주가 됐을 때 윤계상을 찾아가 god 재결합을 언급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윤계상은 "준비가 덜 됐다"고 답했고, 그래서 솔로 앨범을 준비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윤계상이 바통을 이어 받았다. "태우가 찾아와준 게 감사하다"는 윤계상은 당시 god 재결합이 "되게 두려웠다"고 고백했다. 자신 나름대로의 상처가 있었고, 화해의 시간이 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었지만 선뜻 재결합하자고 말할 수 없었다는 것. 자극적인 보도가 계속돼 매체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접했던 멤버들과 오해가 깊어질 수밖에 없었다는 윤계상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보도 내용이) 사실화가 돼 버렸다"고 당시의 답답함을 토로했다.

이들의 오해 해결의 물꼬를 터준 것이 바로 2012년 윤계상이 진행했던 요리 프로그램. 당시 그 캐릭터가 돼 연기를 하는 것이 진짜 연기를 잘 하는 방법이라 믿었던 윤계상은 그 탓에 자신의 자아가 깨졌으며 "진짜 윤계상이 없어지는 느낌"이었다고 전했다. 외롭고 힘들다는 생각이 들 때 자신에게 손을 내밀어 준 사람이 김태우였다. "밥이나 먹자"는 말이 따뜻하게 다가왔다고. 이 자리에서 윤계상이 김태우에게 자신이 진행 중인 프로그램에 나와 달라고 부탁했다. 미국에 있던 박준형까지 한국에 와 god 멤버 모두가 모이게 됐다.

윤계상은 "오해를 하고 있더라. '연기를 하려고 그만둔 거 아니냐' 그런 소리를 하는데, 그 날 만큼은 오해를 풀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누구한테도 해본 적이 없는 속마음을 처음으로 꺼냈다. 그 날 진짜 많이 울기도 했다. 눈 녹듯 사라진다는 말처럼 다 풀리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 연기는 우연히 하게 됐고 하다 보니 좋아진 것이다. god를 해체하면서까지 연기를 누가 하겠냐. 서로 사이는 너무 좋았다. 서로가 너무 형제 같은 사람이니까 알아주겠거니, '당연히 내가 그러지 않을 사람이라는 걸 알거야'라고 생각한 게 잘못인 것 같다. 형제 사이, 부모 자식 간에도 말하지 않으면 알 수 없다는 걸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이런 마음들이 풀리니까 god가 하고 싶더라"며 오해를 풀고 다시 만나는데 걸린 4년 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준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사진 = SBS 방송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마이데일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2%
10대 0%
20대 17%
30대 2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8%
10대 0%
20대 17%
30대 33%
40대 8%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