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中 빈곤탈출 난관 해결 위해 여러 포인트에서 돌파, 전역에서 승리하기 위한 만단의 준비 마쳐

[기타] | 발행시간: 2015.12.14일 09:53

(자료 사진)

[신화사 이창(宜昌) 12월 14일] 류윈파(劉雲發)네 상펑지엔(上峰尖)촌은 후베이(湖北)성의 극빈촌이었고 10킬로미터에 달하는 졻은 도로를 통해 반나절이 걸려서야 겨우 산에서 내려올 수 있는 곳이였다; 많은 촌민들이 평생 집 앞뒤 “손바닥만”한 땅을 벗어날 수 없었고; 가뭄을 만나면 물을 얻기 위해 몇킬로미터 밖에까지 가야만 했다.

수년간의 지원을 거쳐 마을에는 2년전 도로가 통했고 식수, 주택 문제도 해결됐다. 그러나 지주산업이 없었고 “조혈”기능이 부족해 가난이 여전히 지속됐다.

지난해부터 현지 정부에서 생태농업을 겨냥했다. 투자유치, 토지유통을 통해 촌민들을 위해 합작사를 설립해줬고 고급 국화를 재배하기 시작했다.

11월을 전후해 마을 푸른산에 금색의 국화가 대면적으로 피어났다. 국화는 완성품으로 가공된 뒤 엄격한 등급 평가, 색출, 살균, 품질 검사 등 프로세스를 거쳐 포장, 출시될 수 있다.

촌 당위 지부서기 쉬촨치(許傳奇)는 기존에 촌민들이 옥수수, 찻잎을 재배할 당시 인당 연간 수입은 2000위안 좌우였다면서 현재 국화를 재배하면서 토지 임대에 용역 수입까지 합쳐져 인당 연간 수입이 6000위안 이상에 달한다고 말했다.

알아본 데 따르면 올해 국화 산량은 2만킬로그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국화를 재배하는 43세대 농호는 가구당 평균 근 만위안의 수입을 추가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농민들의 재배 이념에도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스스로 재배해 스스로 사용하던 데로부터 상품화 재배에로 이념이 전환되고 있으며 가난에서 벗어나 치부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크게 향상되고 있다.

상기 이런 산업 지원 조치는 중국의 빈곤탈출 난관 해결 방법 중 하나일 뿐이다.

《중공중앙 국무원에서 빈곤탈출 공방전에서 승리를 거둘 데 관한 결정(中共中央國務院關於答應脫貧攻堅戰的決定)》에서 열거한 빈곤탈출 방침에는 산업지원 외 이전취업, 타지 이주, 교육지지, 의료구조 등이 포함된다. 노동능력을 완전히 상실하거나 일부 상실한 빈곤 인구에 관해서는 사회보험 정책으로 구석구석 빈곤에서 탈출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2020년에 이르러 7000여만 농촌 빈곤인구의 빈곤탈출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내세우고 있다. 이는 “13.5”기간의 일대 전역으로 불리고 있으며 전면적으로 샤오캉(小康)사회를 건설하는 가장 어려운 미션이기도 하다.

전문가들은 “중국식” 빈곤부축의 특색은 전략적 목표의 일치성과 제도적 엄밀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각지에서 현지의 특점에 맞게 정책의 영활성과 실천의 혁신성을 파악하는 것을 격려하는 것이라 인정하고 있다.

현재 각지는 현존하는 기반 위에 끊임없이 빈곤부축 개발사로와 방법을 혁신하고 있으며 일부 빈곤부축 노하우를 탐색해낸 상태다. 이런 노하우는 중국의 정치와 제도적 우세를 빌어 다양한 참고가 가능하고 보급이 가능한 패턴을 형성할 것이며 이를 통해 여러 포인트에서의 돌파, 도체서 발전하는 것을 실현해 전역 전체에서 승리를 거두는 데 만단의 준비를 해줄 것이다.

후안강(胡鞍鋼) 칭화(清華)대학 국정연구원 원장은 중국공산당의 막강한 국가관리능력은 빈곤탈출을 실현하는 데 유력한 보장을 제공해줄 것이라 주장했다.[글/신화사 기자 리즈후이(李志暉), 탄위안빈(譚元斌), 천시(陳曦), 번역/신화망 한국어판]

출처 : 신화망 한국어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0%
10대 0%
20대 0%
30대 2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0%
10대 0%
20대 20%
30대 4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이어진 기사

인롄, NFC 통한 모바일결제 서비스 '윈산푸' 출시

“냉자원” 中동북의 새로운 우세로

中 빈곤탈출 난관 해결 위해 여러 포인트에서 돌파, 전역에서 승리하기 위한 만단의 준비 마쳐

명년 1월 1일부터 수출입관세 조정

중국경제의 방향, 스모그가 말한다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김병만이 신규 예능프로그램 '정글밥'을 두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베껴 만든 프로그램이라 주장했다. 이날 19일 김병만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를 출연시켜 달라는 말하는 게 아니다"라며 "'정글의 법칙'을 사랑하던 팬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18일, 길림성정부 소식공개회에서 알아본 데 의하면 길림성 1분기 지역총생산(GDP)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을 실현했다. 산업별로 볼 때 제1산업의 부가가치가 전년 동기 대비 3.0%, 제2산업의 부가가치가 동기 대비 9.5%, 제3산업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