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드라마
  • 작게
  • 원본
  • 크게

'육룡이' 각성 윤균상-신세경, 유아인 곁 지켰다 (종합)

[기타] | 발행시간: 2016.03.21일 23:17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육룡이 나르샤' 윤균상이 드디어 각성했다.

21일 방송된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 49회에서는 이방원(유아인)이 위기에 처했지만, 이때 무휼(윤균상)이 등장했고, 그럴 지켜줄 것을 다짐했다.

이날 이방원은 하륜(조희봉)에게 "내가 그것들과 권력을 나눌 줄 아셨습니까. 무명. 이제 그 700년의 목숨을 거둘 것이다"라며 말했다. 앞서 이방원은 무명과 협력 관계처럼 비춰졌던 바.

같은 시각 이방지(변요한)는 "이방원은 삼봉과 뜻이 같다. 그는 자기의 욕망만을 이해한다. 그것을 확인시켜주겠다"라며 대립을 예고했다.

이방원 역시 무명을 소탕할 방도를 찾았고, 그는 "세가지 기반을 쳐야한다. 불교 상인 궁인. 그 세가지 기반을 붕괴시키면서 그것의 중심 인물을 함께 처리해야한다"면서 "그동안 나는 그들과 관계를 잘 유지하고 있겠다"며 하륜에게 자신의 전략을 고했다.

이후 하루가 다르게 잔인해지는 이방원의 모습에 무휼(윤균상 분) 또한 흔들리기 시작했다. 결국 무휼은 이방원에게 반촌 사람들을 풀어달라고 청했다. 그러나 이방원은 이를 거절했고, 무휼은 "고향에 가겠다. 낙향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왜 대군마마를 따른지 아느냐.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정치 때문이다"라며 "그런데 대군마마. 누가 지금 웃느냐"면서 이방원의 비정한 모습에 일침을 가했다. 결국 이방원은 "그럼 떠나라. 마음 바뀌기 전에"라고 말했다.

분이 또한 이방원의 곁을 떠날 사실을 밝혔다. 분이는 이방원에게 반촌 사람들과 함께 떠나게 해달라고 청했지만, 분이를 흠모하는 이방원은 자신의 곁을 떠나려는 분이의 청을 거절했다.

그러자 분이는 "하라는 대로 하겠다. 반촌 사람들만 풀어달라. 혼인하라면 하고 떠나라면 떠나고, 곁에 있으라며 있겠다"고 말했다.

이방원은 과거 혼인 제안을 거절했던 분이의 태도에 의아해 했다. 이에 분이는 "힘 있는 사람이니까. 우리 같은 백성들 아니 이 나라에 모든 사람을 흔적도 없이 없앨 수 있는 그런 힘있는 사람이 됐으니까"라고 이유를 말했다.

분이의 말을 듣고 괴로워하던 이방원은 분이에게 "다 풀어주라고 하겠다. 네가 원하는 사람들하고 가라"며 분이를 놓아줬다

이후 돌아선 이방원은 "난 더 강해지겠지? 그리고 더 외로워지겠지"라고 쓸쓸해했다.



얼마 뒤 떠나려던 분이는 척사광(한예리)의 진짜 정체를 분치했다. 분이는 충주댁이 곡산검법을 쓰는 척사광임을 알아차린 것. 또한 분이는 척사광이 무기고의 주인까지 물었다는 사실을 알고 무기창고 주인인 이방원을 해치려 함을 눈치 챘다.

결국 분이는 이방원이 위험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고 달려갔고, 이때 이방원은 무명 조직과 연회를 벌이고 있었다.

무명 앞에서 척사광의 존재를 밝힐 지 말지 고민하던 분이는 이방원에게 "벌레를 토해내시라는 전갈입니다"라고 말했고, 그러면서 "제발 방원아. 넌 알아들을 수 있어"라고 마음속으로 원했다. 이방원은 과거를 회상했고, 분이가 자신의 죽음을 막기 위해 한 말이라는 사실을 눈치챘고, 서둘러 자리를 떠났다.

그러나 무명은 그를 순순히 보내주지 않았다. 무명은 이방원의 무리에게 칼을 겨눴다. 결국 이방지(변요한 분)와 척사광이 등장했다. 이들은 이방원을 향해 칼을 휘둘렀다. 길선미(박혁권 분) 또한 힘을 보탰다. 이때 무휼이 등장했다. 무휼은 "명을 수행할 것입니다"라며 이방원을 살리기 위해 칼을 빼들었다.

한편 지난 해 10월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약 6개월간 월화극 부동의 시청률 1위 드라마로 뜨거운 사랑을 받은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으로, 50부작 대장정 중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anjee85@sportchosun.com

스포츠조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