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한세대 사람들의 력사적사명을 떠멘 진흥총회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6.03.28일 09:49
-길림성조선족경제과학기술진흥총회 제8기 리사회 사업보고(요지)

제8기 리사회는 광범한 회원들을 지도하여 실천속에서 유익한 사회단체 사업을 탐색하고 선후로 영향력이 있고 긍정에너지를 전파하는 활동들을 활발히 전개했다.



전국 조선족 걸출인물 20명을 선정하여 표창했다. 2013년, 진흥총회에서 발기하고 중국조선민족사학회, 중국국제라지오방송국, 흑룡강신문사, 료녕신문사, 길림신문사, 연변텔레비죤방송국과 련합으로 8개월에 거쳐 건국이래 두번째로 되는 조선족걸출인물평선활동을 전개하여 20명의 조선족걸출인물을 선정하고 성대한 텔레비죤수상야회를 거행한후 동북3성 조선문신문사에서 통일적으로 20개 판면씩 할애하여 선전하였다. 연후에 한어와 조선어로 된 책자를 출판하여 광범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전국조선족사회단체사업좌담회를 개최했다. 2013년 11월, 진흥총회는 전국에서 대표적인 25개 조선족사회단체를을 장춘에 초청해 좌담회를 소집하고 소수민족사회단체사업규률, 조직구조, 활동방식, 규범절차 등에 대해 심입된 토론을 거쳐 《장춘회의기요》를 형성하고 소수민족사회단체의 금후사업에 방향을 제시하였다.



길림성걸출조선족녀성을 선정하고 표창했다. 2014년 《3.8국제녀성의 날》에 12명의 《길림성걸출조선족녀성》을 표창하고 광범한 취재와 방문을 진행했다.

《산재지구 민족학교에 가보다》취재활동을 전개했다. 2014년, 길림신문사와 련합으로《산재지구 민족학교에 가보다》대형취재조사활동을 전개했다. 근 반년래 길림성 산재지구의 34개 조선족학교를 취재하여 보도했으며 정황, 수치, 분석, 건의, 무게가 있는 조사보고를 작성한다음 진흥총회의 길림성정협위원들을 통해 길림성정협위원회에 련합으로 제안을 제기하였다.



인민음악가 정률성탄신 100돐 기념계렬활동을 거행했다. 2014년 8월, 《정률성평전》출판발행좌담회, 정률성생애보고회, 기념대회, 정률성작품음악회 등을 조직했다.

국경절맞이 대형 미술촬영서예경연을 조직했다. 국경 65주년을 맞으며 진흥총회 및 고문위원회는 동북삼성《국경절맞이 중국의 꿈, 민족의 혼》대형 미술촬영서예경연을 개최하였다. 3000여명의 문예애호가들이 보내온 3250여점의 작품중 140여점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표창했다.



조선족기업가 금융지식 및 기업관리강습반을 개최했다. 조선족기업가들의 자질을 높이기 위해 선후로 전문가, 학자, 금융고급관리인재들을 초청해 금융지식 및 기업관리강습반을 꾸려 발전전망이 있는 기업들의 대부금발급에 도움을 주었다.



아동절과 교원절경축활동을 견지했다. 3년래 아동절과 교원절전야에 산재지구조선족중소학교들을 방문하여 민족교육특수공헌자, 우수교장, 우수교원, 대학입시장원, 우수소년 들을 표창하고 산재지구 여러 조선족중소학교들에 문화체육용품을 증정하였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문화활동을 조직했다. 길림성중소학교축구초청경기, 길림-장춘도시간축구배구초청경기, 건강무용강습, 장백현위문활동, 단오절민속활동 등 대형 문화체육활동을 조직하였다. 동시에 해당 부문과 단위를 지원하여 50년대생 조선족소설가작품세미나, 50년대생 조선족시인작품세미나, 연변일보《해란강문학상》시상식, 연변텔레비죤방송국 2015년음력설야회, 전국조선족신문출판대상표창대회, 남영전토템시세미나, 조선족시성명명회 등 문화활동을 조직했으며 기타 사회단체의 유익한 활동을 후원하였다.

대형사지(史志)《려정(历程)》을 편찬했다. 진흥총회의 력사에 익숙한 로동지들을 조직하여 2년에 거쳐 자료를 수집, 정리하여 사지성문집《려정》을 편찬했다.



《리정문기념문집》을 편찬했다. 조선족의 우수한 지도간부인 리정문동지를 기리기 위해 진흥총회는 연변주당위 선전부와 련합으로《리정문기념문집》을 편찬했다.

길림신문사와 공동으로 대형계렬보도《두만강은 말한다》를 작동시켰다. 2015년에 취재한 이 계렬보도는를 2016년초부터《길림신문》에 게재되고있다. 계렬보도의 주선은 개혁개방이래 두만강북안(北岸)의 발전변화를 반영하였다.



광범한 조사방문활동을 견지했다. 3년래 의료하향, 양로원 방문, 영웅모범인물 방문, 다성조사고찰 등 유익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편집/기자: [ 유경봉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13일은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 카운트다운 300일이다. 이날 오후, 할빈으로 와 관련 경축행사에 참가한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부주석 곽진정은 "할빈이 최고의 동계아시안게임을 개최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곽진정이 단체 인터뷰를 받고 있다. "할빈에 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연변병원, ‘외래 진찰 화학료법’ 환자들에 편리 제공

연변병원, ‘외래 진찰 화학료법’ 환자들에 편리 제공

낮에는 병원에서 안전한 화학료법으로 치료받고 밤에는 안심하고 집에 돌아가 휴식한다. ‘ 외래 진찰 화학료법’모식은 연변대학부속병원 (이하 연변병원) 종양과에 도입되여 연길 및 전 주 지역 환자들의 광범위한 인정과 호평을 받고 있다. 알아본 데 따르면 외래 진

개성 앞세운 ‘연변 커피’··· 도시 명함장으로 급부상

개성 앞세운 ‘연변 커피’··· 도시 명함장으로 급부상

- 관광산업과 융합되며 지역 경제 진흥에 한몫 연길수상시장 근처에 위치한 한 커피숍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 연변을 다녀간 관광객이라면 한번쯤 ‘연길’이 새겨져있는 종이컵을 들고 인증샷을 남겼을 것이다. 상주인구가 68만명인 연길시에는 1,000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