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여름 단발 어디까지 자를까?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07.12일 08:56
 (흑룡강신문=하얼빈) 여름이 되면 공들여 기른 머리를 자를까 말까 고민이 된다.

  정답은 일단 자르라는 것.

  단, 어디까지 자를까를 고민해야 한다. 스타들에게서 포착한 올여름 단발 트렌드.



  STYLE 1 Modern Short Hair

  1960년대 패션 아이콘 트위기의 중성적인 쇼트 헤어는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모던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동시에 뽐낼 수 있어 많은 셀렙들이 시도하는 스타일이다.

  고준희 단발머리로 변신한 후 인기가 급부상한 고준희는 MBC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쇼트 헤어로 다시 한 번 변신하며 쇼트커트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 최근에는 앞머리를 넘긴 후 7:3 가르마로 시원하고 시크하게 연출했다.

  김나영 김나영 또한 다양한 쇼트커트 스타일을 선보이는 셀렙으로 중성적인 느낌의 쇼트 헤어를 고수한다. 요즘에는 밝은 브라운 컬러로 염색하고 짧은 앞머리를 살짝 내려 세련되면서 내추럴한 분위기로 완성했다.

  황정음 로코퀸답게 러블리한 쇼트 헤어를 선보인 황정음. 전체적으로 볼륨을 주고 모발 끝은 안으로 말아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자연스럽게 옆으로 넘긴 앞머리는 귀여운 분위기와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선사한다.



  STYLE 2 Chic Bob Cut

  일자 단발 형태의 보브커트는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층이 없어 다소 무겁고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기장을 짧게 하는 것이 좋고, 웨이브를 약간 넣거나 여름엔 밝은 컬러로 염색하는 것도 방법이다.

  김혜수 보브커트를 고수하는 김혜수는 최근 개봉한 영화 〈굿바이 싱글〉에서 뱅 스타일 앞머리를 더한 보브커트 헤어를 선보였다. 일부만 약간 뻗치도록 자연스럽게 연출한 그의 단발머리는 당장이라도 따라 하고 싶을 정도로 세련됐다.

  오연서 볼륨을 살린 오연서의 단발머리는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옆머리를 광대를 따라 부드럽게 넘어가도록 연출한 스타일은 얼굴을 한층 갸름해 보이도록 한다. 광대뼈가 발달해 고민인 이들에게 추천하는 스타일.

  가인 가벼운 느낌을 살린 가인의 단발머리 스타일. 모근 쪽을 풍성하게 살린 2:8 가르마로 자연스럽게 연출해 청순함과 세련미 두 가지 모두 잡았다.




  STYLE 3 Romantic Wave Hair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때는 단발 웨이브 헤어만 한 것이 없다. 웨이브가 강한 스타일보다는 굵은 웨이브에 풍성한 볼륨감을 살린 스타일이 대세. 웨이브 헤어에는 웨이브가 더욱 생동감 있어 보이는 브론즈 컬러를 추천한다.

  미란다 커 복고적인 분위기의 웨이브 헤어를 선보인 미란다 커. 가르마를 8:2로 타 볼륨감을 준 내추럴한 웨이브를 더해 섹시한 느낌을 살렸다.

  레이첼 맥아담스 레이첼 맥아담스도 미란다 커처럼 8:2 가르마를 타 한쪽으로 머리를 넘겨 단조로움을 피했다. 볼륨은 뿌리 쪽만 살리고 자연스러운 컬을 더해 세련되게 연출한 것이 특징.

  하니 하니의 헤어스타일은 사랑스러운 웨이브 헤어의 정석이라 할 수 있다. 풍성한 볼륨감과 웨이브, 앞머리가 조화를 이루며 발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STYLE 4 Rhythmical Layered Cut

  이번 시즌에는 모발에 층을 준 레이어드 커트가 유행할 전망이다.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도록 개인의 모발 양에 따라 질감 처리해 모발에 율동감을 주는 것이 특징.

  테일러 스위프트 테일러 스위프트는 층을 낸 모발 끝을 살짝 밖으로 뻗게 연출해 자연스러운 멋과 생동감을 살렸다. 샴푸 후 밖으로 뻗치게 매만지며 드라이하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커스틴 던스트 앞머리부터 자연스럽게 층을 내고 밖으로 뻗는 C컬로 연출한 커스틴 던스트. 얼굴이 작아 보일 뿐 아니라 손질하기 쉬운 스타일로 이번 여름 도전해볼 만하다.

  천우희 레이어드 커트에 볼륨감을 줘 발랄함과 고급스러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헤어스타일. 가르마를 한쪽으로 넘겨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연출한 것이 포인트다.



  STYLE 5 Elegant Medium Hair

  쇄골까지 오는 미디엄 헤어는 단발과 롱헤어의 경계 구간이다. 올여름 쇄골 기장의 단발 스타일이 유행할 예정이니 롱헤어에 싫증이 났다면 도전해보자.

  앤 해서웨이 단조로운 미디엄 헤어를 피하고 싶다면 앤 해서웨이의 헤어스타일을 눈여겨보자. 헤어에 볼륨감을 더하고 자연스러운 컬을 살짝 가미해 여성스럽게 연출했다.

  임수정 임수정은 앞머리를 내려 어려 보이게 하고 볼륨감을 살짝 가미해 단정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조금 밋밋해 보이는 것이 아쉬운데, 모발 전체에 볼륨감을 좀 더 넣었으면 좋았을듯.

  로지 헌팅턴 휘틀리 패셔너블하게 연출하고 싶을 때 참고하면 좋을 스타일. 모발을 한쪽으로 완전히 넘겨 자연스럽게 얼굴에 흐르도록 연출하고 웨이브를 가미해 우아한 분위기를 풍긴다.

  /동아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22%
10대 0%
20대 0%
30대 11%
40대 11%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78%
10대 0%
20대 11%
30대 56%
40대 11%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안도현,삼림방화 법률지식 보급 선전교양 활동 전개

안도현,삼림방화 법률지식 보급 선전교양 활동 전개

안도현사법국 산하 사법소는 삼림화재의 발생을 예방하고 화재의 숨겨진 위험을 줄이고 촌민의 생명과 재산 안전을 보장하고 촌민들의 방화지식을 제고하며 법률책임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촌에 내려가 삼림방화 법률지식 보급 선전교양 활동을 전개하였다. 활동 과정에

안도현 '애국 위생의 달' 활동 활발히

안도현 '애국 위생의 달' 활동 활발히

안도현은 현성의 도시와 농촌 환경위생 상태를 개선하고 주민들의 건강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한 도시, 건강한 체중'을 주제로 여러 성원단위와 대중을 조직, 동원하여 '애국 위생의 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환경단속 작업이 계속하여 심입되였다. 환경위생 분

"2년만에 연기복귀" 김새론, 연극 '동치미' 자숙 끝?

"2년만에 연기복귀" 김새론, 연극 '동치미' 자숙 끝?

배우 김새론, 2년 만에 연기 복귀…연극 '동치미' 출연[연합뉴스] 음주운전 혐의로 유죄 판결을 선고받고 활동을 중단한 배우 김새론이 연극으로 활동을 재개한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공연제작사 극단 글로브극장은 5월 3∼12일 서울 CTS아트홀에서 열리는 연극 '동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