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알림/행사
  • 작게
  • 원본
  • 크게

소셜미디어 시대, 조선족위챗방주들 월드로 간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08.22일 14:05

제1회 월드조선족 대박위챗방주 온라인 투표행사 총화 및 시상식 개최

  (흑룡강신문=하얼빈)박해연 기자=지난 7월과 8월, 조선족 위챗 그룹들을 발칵 뒤집혔던 휴롬컵 제1회 월드조선족 대박위챗방주 온라인투표행사가 지난 8월 19일 오후 3시에 온라인 위챗그룹 ‘흑룡강신문 사랑방’에서 행사 총화 및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은 최초로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했고 수상자 상금도 회의 진행중 위챗으로 송금하는 방식을 택해 인터넷 문화를 알리는 새로운 도전을 보여줬다. 실물 명예증서와 수상 기념패는 사후 우편으로 보내기로 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월드조선족 위챗방주 온라인 투표행사 참가자 30명, 흑룡강신문사 관계자 및 뉴미디어부 편집기자 등 10여 명을 비롯해 흑룡강신문사 사랑방 500명 맴버가 주시하는 가운데 열렸다.

  흑룡강신문 사랑방 사회자인 문걸씨가 문자로 이날 시상식을 사회했고 흑룡강신문사 한광천 사장, 박백림 부총편집 그리고 수상자들이 워드파일 형식 혹은 문자형식으로 온라인 인사말 및 수상소감을 전했으며 이를 지켜보던 사랑방 맴버들이 실시간으로 축하메시지를 보내오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광천 흑룡강신문사 사장은 월드 조선족 대박위챗방주 온라인 투표행사에 참여해준 방주 여러분과 투표해준 네티즌 여러분에게 감사인사를 드리면서 “이번 행사는 월드 조선족 정체성 확립 및 네트웍구축사업에 있어서 첫 스타트일 뿐이다”며 “이번 행사 시상식과 함께 월드조선족위챗방주연합회 발족식을 함께 진행해 온라인 시대 특히 소셜미디어시대의 주역으로서 월드 조선족방주연합회를 잘 운영해 나가면서 우리가 함께 기했던 목표까지 열심히 노력해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7월 11일부터 30일까지 87개 위쳇그룹방주들이 참가 신청을 제출했고 신청자중 회원수, 조선족비례, 선착순, 공익비중 및 투표응원 편의성 등 형평성을 고려해 최종 투표참가 입선 정원을 30명으로 확정했고 8월 1일 12시부터 10일 12시까지 9일간 투표했다.

  행사기간 위챗 연 방문자수가 총 127만 60명에 달하고 연 투표수는 8만 8072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상 상금으로 현금 5000원을, 1등상 상금으로 1000원을, 2등상 상금으로 500원을 우수상 상금으로 100원을 지급했다.



  치열한 투표 공방 끝에 ‘Mini 명품샵’ 신춘화 방주가 대상을, ‘중국 박씨 가문 총회’ 박영철, ‘안산시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김애란 방주가 1등상을, 박태수,리호원, 리광일, 김대용, 석화, 김은련, 림동호 방주가 2등상을 수상했다.이외 박형군, 조복실, 김향화, 김걸, 문걸, 안귀선, 최홍련, 배동걸, 김기현, 모동필, 박준덕, 최은희, 김영란, 김홍화, 정해운, 김명일, 강단, 김운석, 홍학봉, 방화 방주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백림 흑룡강신문사 부총편집은 “신청으로부터 공식 투표단계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있어 원만히 이번 행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가 열리고 드디어 월드 조선족위챗방주연합회가 출범하는 마음 뿌듯한 현주소를 보면서 감개가 무량하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 대상 수상자이고 월드조선족 위챗방주 연합회 신임명예방주로 위임된 신춘화방주는 “월드 조선족 방주연합회를 통해 덕망높고 우수한 방주들을 알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아낌없는 신임과 믿음에서 명예방주에 오르게 되었다”며 “매일 투표해준 여러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고개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리고 앞으로도 아낌없는 손길과 많은 가르침을 부탁드린다”고 인사말과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애란 방주도 “이번 온라인 투표의 참여로 조직확장과 조선족 홍보 및 활성화가 이루어졌고 회원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에 감사인사를 올린다”며 “물론 부족한 것이 많지만 새롭게 변화시키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조직으로 끌어올리는 내실을 기하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수상소감을 보내왔다.

  박영철 방주는 “이번에 쟁쟁한 후보들과 함께 나란히 경쟁을 하게 되어 영광을 느낀다”며 “단합된 힘으로 얻은 이 소중한 수상 상금을 민족의 희망인 조선족 유치원에 기부해 민족의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든는데 기여하련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박태수 방주, 김은련 방주,김기현 방주, 방화 방주, 조복실 방주를 비롯해 많은 방주들이 수상소감을 보내왔다.



  인터넷으로 투표하고 인터넷으로 상금을 발급하고 인터넷으로 전 세계 각지 방주들을 모여놓고 연 특별한 시상식인만큼 대화 도중에 월드조선족 대박위챗 방주들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달받은 수상상금을 확인해 화면을 켑쳐해 보내오기도 하고 사랑방 멤버들에게 훙바오(红包)를 발급하기도 했으며 사랑방 멤버들의 실시간 축하를 받는 등 흥미로운 장면들이 펼쳐져 온라인 시상식의 묘미를 보여줬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한 소셜미디어시대 중국 조선족사회의 획기적인 사건으로 꼽힐 월드조선족위쳇방주연합회의 탄생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세계 방방곡곡에 진출해 당당하고 발랄하게 활약하는 조선족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네트웍을 형성하여 조선족의 에너지를 집합시켜 공생의 장을 만들어가자는 취지하에 열렸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3%
10대 0%
20대 0%
30대 29%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7%
10대 0%
20대 14%
30대 4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겸 배우 남규리(39) 3인조 걸그룹 씨야 출신의 가수겸 배우 남규리(39)가 여배우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했었다고 고백하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심지어 어떤 여배우는 운전이 필요할 때만 자신을 불렀다고 폭로했다. 남규리는 지난 4월 16일(화) 방송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나잇살이 차곡차곡” 모델 이소라 몸무게 깜짝 공개

“나잇살이 차곡차곡” 모델 이소라 몸무게 깜짝 공개

모델 이소라(54) 모델겸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소라(54)가 자신의 채널을 통해 몸무게를 깜짝 공개했다. 이소라는 지난 4월 17일(수)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를 통해 첫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는 지난해 12월 6일 첫방송

“고르기 힘들어” 한예슬 여권사진 공개하자 쏟아진 반응

“고르기 힘들어” 한예슬 여권사진 공개하자 쏟아진 반응

배우 한예슬(42) 슈퍼모델 출신의 배우 한예슬(42)이 자신의 채널을 통해 여권사진을 공개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예슬은 지난 4월 17일(수)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새 여권사진 어떤 게 좋을까요?”라며 2장의 여권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을 공개하자

쇼크트랙 올림픽 금메달을 꿈꾸는 엄경한 학생

쇼크트랙 올림픽 금메달을 꿈꾸는 엄경한 학생

길림성 연길시에는 쇼트트랙 전국경기대회에서 3개의 금메달을 딴 소년이 있다. 그가 바로 연길시중앙소학교 6학년 6학급 엄경한(13살)학생이다. 얼마전 기자는 연변체육관 빙상훈련중심에서 올림픽우승의 꿈을 목표로 쇼트트랙 훈련에 땀동이를 쏟고 있는 엄경한 학생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