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이런 기능이?" 놀라운 헤어스프레이 활용법 9가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10.09일 09:45

(흑룡강신문=하얼빈) 당신의 욕실장을 열어 본 게 언제였던가. 알고 보면 그 안엔 생각보다 다양한 미용 제품이 있다. 다행스럽게도 상당수 제품들은 화장실 청소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일상용품이 가진 다양한 용도를 알면 살림이 쉬워진다. 특히 당신이 몇 달간 한 번도 사용한 적 없는 헤어스프레이의 활용도는 놀랄 만큼 광범위하다. 미국 온라인매체 리틀띵스가 '예상치 못한‘ 헤어스프레이 활용법 9가지를 소개했다.

1. 셔츠에 묻은 립스틱 얼룩 제거

  당신이 좋아하는 셔츠에 펜이나 립스틱 자국이 묻는 경우가 있다. 헤어스프레이를 활용하면 얼룩을 쉽게 지울 수 있다. 리더스 다이제스트의 ‘살림의 지혜’(Extraordinary Uses for Ordinary Things)에 따르면, 립스틱이 묻은 부위에 헤어스프레이를 충분히 뿌리고 몇 분간 내버려 둔다. 그런 다음 천으로 충분히 문질러 준 후 즉시 세탁해 헤어스프레이를 씻어내면 립스틱 자국이 말끔히 사라진다.

2. 꽃을 오랫동안 보존하고 싶을 때

  당신이 오늘 사온 아름다운 꽃이 오랫동안 시들지 않길 원한다면 헤어스프레이를 활용하자. 생활정보사이트 라이프해커(Lifehacker.com)는 "헤어스프레이가 당신의 헤어스타일을 유지시키는 것처럼, 향긋한 꽃이 시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방법은 꽃잎 줄기 부분에 스프레이를 뿌린 후 꽃을 거꾸로 걸어두기만 하면 된다.

 3. 주방 벽에 붙은 조리법 카드 보호

  트리시 바버(Trish Barber)는 "당신이 좋아하는 조리법이 적힌 카드에 스파게티 소스가 튀게 하지 말라"고 말했다. 헤어스프레이가 가진 코팅력으로 요리법 카드를 주방에서 오래 보관할 수 있다. 당신의 소중한 가족을 위한 레시피를 오랫동안 지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4. 구두 등의 광택 지속

  당신이 즐겨 신는 신발 손질에 사용해도 좋다. 구두약으로 신발 손질을 마친 후 스프레이를 뿌려두면 광택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5. 가구에 붙은 애완동물 털 제거

  애완동물을 키운다면 여기저기 빠지는 털로 청소에 애를 먹을 때가 많다. 미국 생활용품사이트 '크레이지 쿠폰 레이디'에 따르면 "마른 천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후 가구를 닦아내면 동물의 털이 가구에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며 스프레이의 다양한 용도를 소개했다.

  6. 커튼 오염 보호

  이상한 소리로 들리겠지만, 당신의 새 커튼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둬라. 자주 빨 수 없는 커튼에 스프레이를 뿌려두면 방수 기능이 생겨 커튼에 먼지가 잘 달라붙지 않는다. 표면에 코팅 기능이 생겨 세탁한 후에도 주름이 쉽게 지지 않고 당신의 고양이가 커튼에 매달릴 때에도 손상을 덜 받게 될 것이다.

7. 빠른 손톱 건조

  손톱 위에 바른 매니큐어가 빨리 마르길 원할 때도 스프레이는 유용하게 쓰인다. 인터넷 뉴스 '버슬(Bustle.com)'은 "손톱 손질을 마친 후 스프레이를 뿌려두면 더 빨리 건조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물론 가까이서 뿌리면 너무 많은 양이 도포되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에서 6~8인치 떨어져서 뿌려야 한다.

8. 스티커 자국 없앨 때

  유리병에 붙은 스티커 자국이 깨끗이 떨어지지 않을 때 스프레이를 활용한다. 스프레이를 충분히 바른 후 떼어내면 손쉽게 자국을 없앨 수 있다.

  

9. 스웨터, 머리카락 정전기 제거

  겨울철 옷을 입고 벗을 때마다 찌릿찌릿한 고통을 주는 정전기 제거에도 스프레이는 효과적이다. 옷에 살짝 뿌려주기만 하면 되는데, 화학물질 냄새가 싫다면 시중에 파는 정전기 방지 전용 스프레이를 사용할 것을 권한다. 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모발이라면 빗에 헤어스프레이를 약간 뿌린 뒤 머리를 빗으면 정전기를 막을 수 있다.

  /세계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