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길중한국제합작시범구, "한개 구 두개 단지 세개 쎈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6.12.02일 12:38

연길고신기술개발구 입구

연길중한국제산업시범구는 "한개 구 두개 단지 세개 쎈터"를 중심으로 중한국제합작대건강양생산업구를 조성한다. "한개 구"는 연길대건강양생산업구를 말하며 "두개 단지"에는 제약산업단지와 식품산업단지, "세개 쎈터"에는 현대물류쎈터, 관광쎈터, 건강양생쎈터가 포함된다.

□ 한개 구

ㅡ연길대건강양생산업구

연길대건강양생산업구는 연길시 양생건강산업발전에서 코기러기 역할을 하며 여기에는 주요하게 인체건강을 둘러싸고 의료써비스, 건강관리, 건강보험 등을 융합한 휴가양생, 보양양생, 건강회복양생, 온천양생 그리고 현대물류, 문화관광 등 건강과 밀접히 련관된 생산과 써비스가 포함된다. 연길시의 뛰여난 기후자원과 우량한 공기질, 민속문화, 생태록색보건식품 등 자원우세를 충분히 리용하여 건강양생산업을 새로운 경제성장점으로 육성하고 국제교류와 합작을 추진한다.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 의료기기와 설비, 관리경험, 건강리념 등을 유치하여 "차별화, 첨단화, 집결화"의 전략방침에 따라 "저탄의약, 지혜의료"를 선두로 혁신을 주요구동력으로 산업집결구를 주요담체로 정책인도를 강화하고 기업주체를 돌출히 하며 시장의 주도작용을 명확히 하고 봉사플래트홈을 보완하며 산업능력을 제고하여 건강양생산업으로 하여금 연길시에서 앞서나가는 산업으로 성장하여 경제성장을 이끄는 선두산업으로 만든다. "건강한 연길, 행복한 연길"을 건설해 동북아지구에서 비교적 영향력을 갖춘 국제대건강양생산업종합선행시험구를 건설하며 동북아대건강양생개방중심을 형성해 나간다.

□ 두개 산업단지

ㅡ제약산업단지

대건강양생산업을 둘로싸고 연길특색의 제약산업의 발전을 추진한다. 장백산의 북약자원우세를 발휘하여 자주혁신능력을 증강하며 산업경쟁력을 부단히 제고하여 제약산업의 규모화, 현대화, 국제화 발전을 실현한다. 현대중약, 화학약품, 민족제약, 보건품, 의료기계 등을 중점으로 발전시킨다.


한정인삼 생산직장

커시안의료기기 생산직장

연길오동과학단지를 선두로 중한 의료와 제약 방면의 합작을 강화하고 대형 제약기업과 제약그룹을 육성하며 기업의 자주혁신능력을 제고하고 산업집결화의 발전을 추진한다. 오동제약, 천순제약 등 기업의 발전을 지지한다. 장백산생물과학기술원, 리부생물과학기술원 등 한패의 중점 프로젝트를 빨리 발전시킨다.

ㅡ식품산업단지

인삼의 연구개발, 가공, 검측, 판매를 둘러싸고 인삼산업을 발전시킨다. 한정인삼, 자흠제약, 커시안인삼보건품, 신성제약 인삼보건품 등 기업의 발전을 지지한다. 연변조선족자치주의 "국가인삼록용제품검험쎈터"와 "전국인삼록용표준화기술위원회" 등 국가급 인삼기술과 연변대학 농학원, 의학원, 연변농업과학원, 연변특산연구소 등 7개 중의약연구개발기구와 연변의약연구소, 연변생물화학연구소, 연변천연약물연구소, 연변삼삼연구소 등 13개 전문연구기구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해 인삼산업의 발전에 기술지원을 제공하도록 한다.

식품과 보건품방면에서 풍부한 자원우세와에 의탁하여 "록색"과 "특색"을 돌출히 하면서 삼림식품, 특색식품, 민족식품, 보건식품 등 4대 주요산업을 발전시켜 록색, 특색, 규모화, 국제화로 나가도록 한다.

□ 세개 쎈터

ㅡ현대물류쎈터

연길은 동쪽으로 조선과 로씨야, 한국과 일본과는 바다를 사이두고 있는바 주변에 11개에 달하는 대외통상구 그리고 국제공항인 연길공항이 있다. 목전 연길공항은 한국 서울 그리고 국내로는 북경, 청도, 연태, 대련 등 도시와 정기항선이 통하고있으며 조선 평양, 한국 제주도와 부산, 로씨야 울라지보스또크와 관광전세기가 통하고있다. 그리고 고속도로와 고속철이 내지로 관통돼 있는바 사통팔달한 립체교통망이 조성되였다. 이는 연길대건강산업의 발전에 물류보장을 제공하는것으로 된다. 대 한국 수출입무역, 소상품면세교역, 국제전자상거래 등을 중점으로 발전시켜 연길시를 한국상품집산지로 조성한다. 연길보세물류쎈터건설을 추진하여 중한 대외무역기업에 보세창고봉사를 제공하는 동시에 국제전자상거래업무를 위해 보세창고를 제공해 물류원가를 낮추고 물류봉사질을 제고한다.

연길고신기술개발구 일각

연길국제전자상거래플래트홈을 구축하여 B2B국제전자상거래 상업모식을 보급하고 산학연 국제합작종목과 기업부화기를 건설한다. 중한써비스외주산업기지를 건설하고 특색이 있는 써비스외주산업도시를 건설한다. 소프트연구개발과 써비스, 공업설계, 문화창의, 수치처리, 콜쎈터 등 업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킨다.

ㅡ관광쎈터

대건강산업을 둘러싸고 해란호휴가양생관광휴가구와 공룡유적지질공원을 건설하며 공항관광, 의료관광, 양로양생 등 대건강산업 세분화방향을 중점으로 키운다. 연길공항의 집결구 및 륙해교통우세를 충분히 리용해 사무, 상업, 거주, 휴가오락 등 기능을 구비한 생활중심과 상업중심을 건설하고 쇼핑, 숙박, 교통 등 공공써비스 시설이 일체화한 거주중심을 건설한다. 소수민족 민속과 중의약 두 개 핵심을 흡인력으로 양생과 관광이 잘 결합된 동북지구 의료관광 명승지를 구축한다.

삼림건강양생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킨다. 특색관광휴가구, 문화거리, 주제호텔을 건설하고 중약과학기술농업, 귀중한 중약재 재배와 결합한 양생건강과 관상기지를 형성한다. 한국의 의료기구와 기업들과의 도킹을 강화하고 선진적인 양로관리리념을 도입하여 동북과 한국의 퇴직일군을 상대로 지속적으로 봉사를 제공할수 있는 퇴직형사회구역을 건설한다. 중한문화산업 합작을 강화하여 현대매체, 한국문화전시업, 민속문화관광 및 문화특색산업단지건설을 추진한다. 구역영향력이 있고 전국에서 지명도가 있는 브랜드 관광지와 대형 관광지를 육성하여 휴가관광목적지의 전체적인 브랜드형상을 빨리 수립하여 연길을 점차 동북아지구 생태휴가양생관광목적지와 국제화한 관광휴가지로 육성한다.

ㅡ건강양생쎈터

건강양생쎈터에는 국제건강관리쎈터, 국제보건쎈터와 국제건강회복료양쎈터 등 세개 종목이 포함된다. 주도산업으로는 정형미용병원, 건강회복기구, 중한합작건강검진쎈터, 만성병건강회복기구, 아건강관리기구, 양로건강기구, 휴가피서휴가원 등이 있으며 이곳에서 량질의 저렴하고 보장이 있는 한국의료써비스와 건강관리를 제공받을수 있다. 빅데이터를 중점으로 한 건강양생정보, 의료, 건강과 관리, 건강보험 등 업종의 발전을 추진하여 연길시를 국제적으로 살기 좋고 양생에 적합한 도시로 건설한다.

/ 사진 김성걸기자 찍음

편집/기자: [ 리철수 김성걸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8%
10대 0%
20대 0%
30대 38%
40대 38%
50대 13%
60대 0%
70대 0%
여성 13%
10대 0%
20대 13%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