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조선족이 한국은행 행장이 되었답니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12.19일 18:12

이철수, 신한은행 청양지점 행장으로 부임

신한은행 청양지점 이철수 행장이 같은 조선족출신인 이해화 차장과 업무을 토의하고 있다.

  (흑룡강신문=칭다오) 박영만 기자=칭다오시에서 한국기업과 한국인 및 조선족동포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청양구내에 설립된 한국 신한은행 청양지점의 은행장으로 조선족출신인 이철수씨가 부임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철수 행장(40세)은 고향이 길림성 반석시호란진으로 홍광중학교를 졸업하고 부모들이 요녕 안산의 시장가에서 짠지장사를 하면서 마련한 학비로 길림사범학원 역사계를 졸업했다. 대학졸업후 1년간 모교인 홍광중학교에서 교편을 잡다가 2000년 7월에신한은행 텐진지점에 신입사원에 응시하게 되었다. 남들은 3개월이면 끝나는 실습기간을 이철수 씨는 6개월을 지냈다. 본 전업이 아니고 또 영어를 모르다보니 남들보다 실습기한이 더 길었던 것이다. 이렇게 어렵사리 입사한 은행이다보니 이철수씨는 남보다 더 많은 노력을 경주했다. 결과 반년이 지나서는 영어계약서도 막힘없이 읽을수 있는 놀라운 진보를 가져왔다.

  2003년도에 칭다오에 신한은행 지점이 서게 되자 이철수씨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은 욕망에 칭다오근무 지원서를 냈다. 그것이 허락되어 오늘까지 신한은행에 몸을 담게 된 것이다.

  칭다오에 와서 당시 초대행장인 김준희행장의 중국관련업무 담당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아 반년후에는 평사원으로부터 과장에 승진했다. 여신업무, 대외연락 업무, 영업부 책임자, 합규 준법감시 책임자 등 부서를 전전하다가 2009년도에는 차장급으로 승진했다. 이어 2012년도에 부장급으로 승진, 금년 7월에 정식으로 신한은행 청양지점의 은행장으로 발령이 나 부임하게 되었다.

  산둥성내 한국적 은행들 가운데 조선족이 지점의 은행장으로 승진된 것은 이번이 사상 처음이다.

  도전의식이 강하고 남보다 항상 한발 앞서 나가는 성격의 소유자인 이철수 행장은 사(舍)와 득(得)에 대한 감수가 남다르다고 한다. 즉 버릴줄 알아야 얻을 수 있다며현재 잠시 힘들더라도 멀리 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다보니 남들이 즐기는 방학 시간에도 학비를 버느라 부모를 도와 짠지를 팔아보기도 했다.텐진에 근무할때 돈을 아끼기 위하여 싼 임대방에 거주하게 되었는데 밤에 씻은 와이셔츠가 마르지 않아 다림이로 직접 다려입던 경력들이 어려운 역경을 이겨낼수 있는 강인한 성격을 키워주었다고 한다.

  이철수 행장이 매주 일요일마다 꾸준히 견지해온 운동이 있다. 바로 축구이다. 비록 키가 작지만 축구장에서만큼은 누구에게 뒤질세라 속도가 빠르다. 백미터 속도가 12초라고 한다.

  성공한 인생에 대해 이철수 행장은 가정의 자랑, 직원들의 본보기, 상사들의 자랑 세가지를 꼽았다. 고향에 홀로 계시는 어머니에게는 정신적기둥으로, 초중 3학년에 다니는 딸애와 아내에게는 생활의 기둥으로 건강도 잘 챙기면서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삶이라고 밝은 웃음을 지어보였다.

  신한금융그룹은 한국 금융업계에서 시가총액이 제1위로서 한국의 코스닥과 미국의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자회사인 신한은행(중국)유한회사는 2008년 20억위안의 등록자금으로 베이징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중국내에 9개의 분행과 8개의 지점을 갖고 있다.

  신한은행 청양지점은 2008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23명의 은행 임직원과 10여명의 고객경리를 두고 있다. 청양지점은 현지화에 발 맞추어 주택구매 담보, 기업 대출, 신용대출 등 현재 기타 중국은행들이 하는 모든 업무를 똑 같게 처리해준다. 특히 한국계은행의 특점을 잘 살려 한국에 투자하는 중국기업들에 대한 뛰어나 서비스로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이철수 행장은 자신의 어깨에 놓인 짐의 무게를 느낀다면서 경영실적 상승, 중국인 고객 개발, 후배 양성 등 지점운영에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홀로서기에 성공한 사람들(16)

한국재외동포재단 후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2%
10대 0%
20대 3%
30대 24%
40대 29%
50대 3%
60대 3%
70대 0%
여성 38%
10대 0%
20대 3%
30대 26%
40대 6%
50대 3%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