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SC이슈] 6관왕 '미운우리새끼', SBS의 '금쪽같은자식'

[기타] | 발행시간: 2016.12.26일 10:13

[스포츠조선 최보란 기자] '미운우리새끼', SBS에게는 금쪽 같은 자식이다.

지난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6 SAF 연예대상의 주인공은 바로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였다. 신동엽이 친정인 SBS에서 26년만에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은 것을 포함해 이날 '미우새'는 무려 6관왕에 올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신동엽 김국진 유재석 김구라 김병만이 대상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였지만, 수상의 영광은 '동물농장'과 '미우새'에 출연 중인 신동엽에게 돌아갔다. 또한 '꽃놀이패'와 함께 신동엽과 '미우새' 진행을 맡고 서장훈이 버라이어티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뿐 만이 아니다. 김건모가 쇼&토크 부문 최우수상을 가져갔고, '미우새'에서 반전을 기반으로 제2의 전성기를 연 박수홍이 프로듀서상을, 육소영 작가가 방송작가상에 이름을 올렸다. '미우새'는 프로그램상까지 품으며 그야말로 올해 시상식의 주인공으로 거듭났다.

'미우새'는 사실 떡잎부터 달랐다. 파일럿 방송 당시부터 7.3%(닐슨코리아 전국)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모았다. 첫 방송부터 수요일 저녁 예능의 최강자인 MBC '라디오스타'(6.7%)를 누르고 단숨에 1위 자리를 차지하며 SBS 예능을 살릴 새로운 주자로 주목받았다.

'미우새' 김건모, 박수홍, 토니안, 허지웅 등 4인4색 싱글 라이프를 그 어느 때보다 리얼하고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김건모는 소주 냉장고를 구비해 두고 크리스마스 트리도 빈 소주병으로 만드는 주당의 면모로 박수홍은 47세 클러버의 자유분방한 라이프로 화제를 모았다. 토니안은 귀차니즘으로 무장한 동거남들과 생활을 적나라하게 공개했으며, 반대로 허지웅은 먼지 한톨 허락하지 않는 클린 라이프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신동엽은 많은 시청자들이 일찌감치 대상 수상자로 점쳐왔을 정도로 '미우새'에서 유쾌한 진행력을 뽐내 왔다. 재치 넘치는 입담은 물론, 프로그램의 콘셉트와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재적소에서 센스 있는 멘트를 선보이는 노련한 MC 신동엽이 진행은 명불허전이었다. 출연자들과 친분이 있는 신동엽의 진행은 스튜디오 분위기 자체를 편안하게 만들었다. 어머니들과 소통 또한 자연스러웠다.

그런가 하면 결혼 후 3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 복귀를 결정한 한혜진은 엄마의 입장에서 공감하며 시청자들과 연결 고리 역할을 톡톡히 했다. 서장훈 또한 안정감 있는 진행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출연자들의 VCR 속 이색 포인트를 예리하게 짚어내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하지만 만약 이들만 있었다면 '미우새'는 여느 관찰 카메라형 프로그램과 큰 차별화가 없었을지도 모른다. '미우새'의 진짜 주인공들은 바로 아들 못잖은 입담과 끼를 간직한 어머니들에 있다. '맘크러쉬'로 통하는 김건모 모친을 비롯해 분위기를 온화하게 풀어주는 박수홍 모친, 친화력이 좋은 토니안 모친, 말수는 적지만 돌직구 화법으로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허지웅 모친 등 개성으로 똘똘 뭉친 어머니들의 대화가 '미우새'의 강점이다.

연출자 곽승영 PD 또한 프로그램의 인기 비결을 묻는 질문에 "가장 큰 공은 우리 '미운우리새끼'어머니들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어머니들의 솔직한 이야기들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산 것 같다"라고 한결 같이 답해 왔다. 신동엽 또한 SBS 연예대상 대상 수상 직후 "어머니들이 주인공"이라며 영광을 돌리기도 했다.

어머니의 눈으로 보는 다 큰 아들의 싱글 라이프라는 신선한 소재, 여느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만나기 힘들었떤 개성 있는 출연자들과 MC들의 완벽 조화,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어머니들까지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냈다.

SBS의 '금쪽 같은 내 새끼'로 거듭난 '미우새'가 수상의 기쁨을 발판 삼아 2017년에도 기세를 이어가리라 전망된다.

ran61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27%
10대 0%
20대 0%
30대 27%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73%
10대 7%
20대 0%
30대 47%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