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기부와 나눔문화 활성화의 앞장에 선 '우리 집'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12.30일 10:44

 (흑룡강신문=하얼빈)피금련 특약기자= 26일, 병신년을 보내고 희망찬 정유년을 맞이하는 송구영신 한마당 축제가 '밀산시 조선족 종업원의 집'(이하 '종업원의 집'으로 략칭) 활동실에서 개최되였다.

  새로 부임된 김성건 밀산시 부시장을 비롯한 민족사회 각 분야의 주요 지도자, 사회인사 그리고 '종업원의 집' 회원 등 200여명이 축제에 참석했다.

  축제는 단순한 송년행사가 아닌, 한해의 총화와 더불어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한해를 기획하는 만남의 자리였으며 윷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자리였다.

  2003년에 설립된 '종업원의 집'은 정년퇴직, 혹은 재직중의 조선족 문화인과 지식인 그리고 농민의 시민화와 더불어 형성된 새로운 '조선족 시민' 등으로 구성된 조선족1급사단법인 단체로서 밀산시 조선족사회를 묶어세우고 리드해 나가는 군중조직이다.

  10여년래 '종업원의 집'은 시종 '단결, 진보, 문명, 건강'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자아교육, 자아관리, 자아경영의 방침에 따라 한면으로 시위시정부의 사업을 적극 옹호하고 협조하면서 밀산진흥과 밀산시조선민족의 경제, 문화, 문명건설을 위해 크게 기여해왔으며 다른 한면으로 회원들의 심신건강에 유리하고 사회에 유익한 여러가지 활동들을 활발히 전개하면서 주류사회에 조선민족의 시대와 함께 하는 우수한 정신풍모, 건강한 사회적가치관, 깨끗하고 문명한 이미지를 보여주었다.

  2016년 '종업원의 집'은 더욱 효과적인 운행기제와 능동적인 관리모식, 상하합심의 경영관리사상과 적시적인 추진전략으로 단체의 사업을 한층 더 규범화, 제도화, 민주화의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새로 10여명의 유능한 후계자들을 흡수하면서 현재 200여명의 방대한 회원에 40-80여세의 부동한 년령층을 보유한 가장 큰 공존공생의 지역공동체로 발전했다.

  2016년 '종업원의 집'은 밀산시민족사회를 이끌고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가 필요한 많은 공익성사업들을 해왔다. 전체 회원들을 조직하여 청명 렬사기념비 참배활동, 서일총재 항일투쟁 유적비 참관 등 대형 활동들을 조직했으며 맹고군 전임 부시장을 총기획자로 '밀산시 조선족 촌사', '영원한 기념비' 등 지방문헌 서적의 편집을 완성하고 '조선족들의 피로 물들인 밀산 5.26사변', '밀산지구에서의 한국독립운동' 등 무게 있는 글들을 국내외 매체에 발표해 민족문화유산을 발굴하고 민족정신을 발양해가는데 보귀한 사료와 정신적부를 남겨놓았다.

  2016년 '종업원의 집'은 좋은 문화를 만들고 행복한 공동체를 건설하기 위해 새로운 재능기부 문화 선도에 앞장을 섰다. 무용, 합창 등을 준비해 건당 85주년 경축 등 밀산시 문화행사의 선두에 서 아름다운 공연문화를 연출했고 문구, 당구, 배구, 기패 등 스포츠대오도 여러가지 활동들을 폭넓게 전개하면서 아름다운 동행문화를 실천하고 전국급 일련의 훌륭한 성적들을 거두었다.

  2016년 '종업원의 집'은 '사랑의 이웃돕기' 봉사와 나눔문화로 정부의 힘이 다 미치지 못하는 례하면 불우이웃, 약소군체, 재해재난민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지원사업을 실천해 갔다. 회원지간에 서로의 대사에 발벗고 나서서 제집일처럼 도와주었으며 나눔과 배려를 통해 '종업원의 집'을 '우리 집'으로 만들면서 민족사회에 희망과 따뜻함을 가져다주었다.

  축제에서 김성건 부시장은 민의의 대변인으로서의 '조선족 종업원의 집'이 새해 더욱 자률성을 중시하고 규범화건설을 중시하면서 일층 민간력량을 단합, 활용하여 사회력량이 사회를 관리하는 전형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했다. 아울러 정부의 난방비 후원 등 경제지원은 '종업원의 집' 자립적 재정운영의 큰 도움이 되여 추운 년말, 따뜻한 송년 및 새해맞이 축제에 기쁨을 더 해주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5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