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국정협, 신년 다과회 가져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6.12.31일 10:19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가 12월30일 오전 전국정협례당에서 신년 다과회를 가졌다. 습근평, 리극강, 장덕강, 유정성, 류운산, 왕기산, 장고려 등 당과 국가 지도자 동지들은 각 민주당파 중앙, 전국공상업련합회 책임자, 무소속인사 대표, 중앙과 국가기관 관계자, 수도 각 민족, 각계 인사와 한자리에 모여 2017년 양력설을 함께 맞이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다과회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주석은, 시대마다 그 시대의 주제가 있고 세대마다 그 세대 사람들이 짊어진 사명이 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 장정의 길에서 모든 중국인은 주인공이고 사람마다 책임을 짊어지고 있다. 우공이 산을 옮긴 정신을 크게 고양하고 혁명을 끝까지 진행하는 정신을 깊이 선양하며 중국과 세계 진보의 력사추세속에서 성공하는 날까지 우리의 위대한 사업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해야 한다. 2016년은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과정에 맞이한 중요한 한해이다. 중공중앙은 전국 여러 민족인민을 단결하여 국내와 국제 대국을 파악하고 초요사회 전면건설목표 완성의 결승단계에서 대진군의 나팔을 울렸고 공급측 구조개혁 공략전의 서막을 열었으며 빈곤해탈 공략전의 돌격 나팔소리를 울렸다. 중국인민은 단결합심하여 곤난을 극복하고 경제건설, 정치건설, 문화건설, 사회건설, 생태문명건설, 당건설을 추진하는 과정에 새로운 성적을 따내고 제13차 5개년 전망계획의 량호한 서막을 열어야 한다.

올해 우리는 중국공산당 창건 95주년을 성황리에 경축하였고 초심을 잃지 않고 드팀없이 전진할것을 전당에 호소했다. 중국로농홍군 장정승리 80주년을 경축하고 위대한 장정정신을 고양하였으며 새로운 장정의 길을 확고하게 걸어갈 신심을 확고히 했다. 올해 우리는 당 18기 6차 전원회의를 열고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릴데 대한 주제연구를 진행하였으며 당 18기 3차, 4차, 5차 전원회의의 연속으로 네가지 전면 전략분포 상부설계를 완성했다.

올해 초요사회 전면건설목표를 완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데 힘입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은 국제사회 선두를 달렸고 1000만명 빈곤인구가 빈곤해탈을 실현했다. 개혁전면심화를 드팀없이 추진하여 97가지 중점 개혁과업을 완성하였고 중앙과 국가기관 관계부문은 194가지 개혁과업을 완성하였다. 각측에서 내온 개혁방안은 총 419개에 달해 주요 분야에서 기초적인 개혁주체구도가 이미 기본적으로 확정되였다. 드팀없이 법에 따라 국정을 운영하는 리념을 견지하고 사법체제개혁을 심화했다.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것을 드팀없이 견지하고 당규약과 당규칙, 습근평 총서기의 일련의 중요 연설정신을 학습하고 합격된 당원으로 될데 대한 주제학습교양을 전개하였으며 당내 정치생활을 엄숙히 하고 당내 감독규률집행과 문책을 강화하는 한편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리념을 종심으로 발전시켰다.

새로운 정세하에서 당의 강군목표를 선두로 국방과 군대개혁에서 중대 돌파를 가져왔다. 한나라 두제도 방침을 전면 관철하고 향항, 오문의 안정과 번영을 보장했다. 92 공동인식 공동정치토대를 견지하고 대만의 평화안정을 수호하기에 힘썼다. 전방위적인 외교를 심화하고 일대일로 건설을 다그쳐 추진하였으며 G20 지도자 항주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주최하여 더욱 아름다운 국제사회 건설을 위한 중국의 방안을 제출했다.

습근평 주석은, 2017년에 열리는 당 19차 대표대회는 전당과 전국 여러민족 정치생활중의 대사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공산당 제18차 대표대회와 당 18기 3차, 4차, 5차, 6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 과학적발전관을 지도로 중공중앙 국정운영의 새리념, 새전략을 전면 관철실시하고 5위1체의 총적분포를 추진하며 네가지 전면 전략분포를 조화롭게 추진해야 한다. 안정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총적기조를 견지하고 성장안정, 개혁추진, 구조조절, 민생혜택, 위험부담 대비 등 제반 사업을 잘해야 한다. 향항, 오문의 발전과 민생개선을 지지하고 한나라 두제도 실천을 동요하지 않고 실속있게 추진해야 한다. 92공동인식의 공동정치토대를 견지함으로써 량안관계 평화발전, 조국 완전통일 실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습근평 주석은 가장 광범위한 애국통일전선을 공고히 하고 인민정협사업을 잘할데 대한 새로운 희망과 요구를 제출했다.

새로운 한해 인민정협은 정치협상, 민주감독, 참정의정의 직능을 참답게 리행하고 문제를 인도방향으로 하는것을 견지하고 조사연구를 깊이 심화하며 효과적으로 협상의정하고 실제적이고 효과성있는 제안과 의안을 많이 제출함으로썽 전사회의 의지와 요구의 최대 공약수를 모색하기에 힘쓰고 민심의 최대 동심원을 그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실현을 위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광범위하게 응집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주석인 유정성이 다과회를 사회했다.

중국민주촉진회 중앙주석 엄준기가 각 민주당파중앙과 전국공상업련합회, 무소속인사들을 대표하여 연설했다.

다과회에서 습근평 주석을 비롯한 당과 국가지도자들은 각계 인사들속에 심입하여 친절히 악수하고 서로에 대한 문안과 새해축복을 전했다. 이어 부분적 전국정협위원과 문예실무자들의 정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행사가 마감될 무렵 다과회에 참가한 모든 대표들이 합창으로 <중국공산당이 없으면 새중국이 없네>를 목청껏 불렀다. 회장내는 뜨거운 명절의 분위기로 들끓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