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건조한데 웬 여드름?"…겨울철 트러블 관리법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7.01.18일 09:03
약산성 피부 유지로 여드름 예방…비타민 풍부한 천연팩 & 채소섭취로 울긋불긋 피부 진정

  (흑룡강신문=하얼빈) 영하의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요즘 같이 차고 건조한 날씨에는 '촉촉한 피부' 만들기에 온 신경을 쏟곤 한다. 그러는 사이 울긋불긋 '여드름'이 올라오기 시작한다.

  "겨울에 웬 여드름?"이라는 생각에 어리둥절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유는 너무도 명확하다.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두꺼워진 각질이 피부 속 노폐물 배출을 방해한 것이다. 겨울철 트러블 관리법을 숙지하고 촉촉 매끈한 피부로 가꿔보자.

  '약산성' 세안법으로 여드름 예방

  겨울에는 겉 피부만 건조할 뿐 피부 속에서는 여전히 피지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피부가 건조한 환경에 처하게 되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각질층이 두꺼워진다. 두꺼워진 각질층을 뚫고 나오지 못한 피부 속 피지와 노폐물 등은 모공 속에 쌓이고, 이는 울긋불긋한 여드름의 원인이 된다.

  겨울철 여드름 관리의 기본은 각질제거와 꼼꼼한 세안이다. 여드름 피부는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피부에 지나치게 강한 자극을 가하면 오히려 여드름이 악화된다. 각질 제거는 월 1-2회가 적당하다. 따듯한 스팀타올로 가볍게 각질을 닦아서 제거하는 정도가 좋다.

  여드름 없이 말끔한 피부를 위해 '약산성'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은 중성이나 알칼리성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알칼리성 클렌저를 사용하면 여드름이 악화될 우려가 있다.

  손을 깨끗이 씻은 뒤 얼굴에 미온수를 적신다. 약산성 세안제로 충분히 거품을 낸 뒤 마사지하듯 얼굴을 살살 문지른다. 미온수로 거품을 닦아내고 찬물로 헹군다. 세안 후 3분 내에 토너를 바른다. 역시 pH4.7 정도의 약산성 토너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여드름 진정에 좋아"…당근팩&녹차팩

  추운 겨울철 여드름으로 인해 붉어진 피부는 메이크업으로 가리기 쉽지 않다. 매끄러운 피부 화장을 위해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천연팩을 추천한다.

  겨울 제철 채소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 돼 있어 피부 트러블 진정에 매우 효과가 뛰어나다. 당근은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트러블을 예방해주고 여드름 케어는 물론 여드름으로 생긴 흉터를 관리해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당근팩은 곱게 간 당근에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하면 완성이다. 얼굴에 20분 동안 올려 놓은 뒤 미온수로 깨끗이 닦는다.

  항균 효과가 있는 '녹차'도 여드름 진정에 탁월하다. 녹차는 여드름에 좋지 않은 균을 청결하게 없애 깨끗한 피부를 만든다. 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트러블로 붉어진 피부를 가라앉힌다.

  녹차를 우린 물에 충분히 적신 화장솜을 얼굴에 20분 동안 올려 놓으면 된다. 팩이 굳으면 피부 수분이 증발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장기간 방치는 피한다.

  기름진 음식 NO…'비타민' 섭취는 필수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위해 '기름진 음식'과는 잠시 작별을 고하자. 음식에 포함된 지방성분은 피지분비를 촉진한다. 피자·치킨·햄버거·튀김·고기 등 고칼로리 음식을 먹은 다음날, 활화산 같이 울긋불긋한 피부를 마주하는 이유다.

  대신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면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E가 풍부하다. 비타민A는 여드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E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을 진정시킨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무기질은 피부를 매끄럽고 환하게 가꾸며, 유황 성분은 여드름 염증을 진정시킨다. 또한 양배추의 풍부한 섬유질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머니투데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