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드라마
  • 작게
  • 원본
  • 크게

너무나도 공감 가는 ‘오피스’ 드라마: <미생>부터 <김과장>까지 공감 100배!

[기타] | 발행시간: 2017.02.13일 11:58

[인민망 한국어판 2월 13일] 월화수목금토일, 직장인들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담은 ‘오피스 드라마’들의 향연이 계속된다.

타임슬립 능력자, 인어, 뱀파이어, 역사 속 주인공까지, ‘드라마 주인공’들이 날로 화려해지고 있다. 이렇듯 기발한 아이디어와 특별한 주인공들을 내세워 시청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드라마 전쟁 속에서 <김과장>의 선전은 놀라울 따름.

유행이 돌고 돌아 다시 '평범함'으로 돌아온 것일까. 돈에 대한 천부적인 촉을 가진 ‘삥땅 전문 경리과장’ 김성룡(낭궁민)이 더 큰 한탕을 위해 TQ그룹에 필사적으로 입사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부정과 불합리와 싸우며, 무너져가는 회사를 살리는 오피스 코미디를 그린 드라마인 KBS <김과장>은, 직장인 시청자들의 공감과 재미를 자아내면서 어느덧 시청률 15.5%(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면서 연일 화제를 자아내고 있다.

하지만 제 아무리 스페셜하다고 해도 결국은 회사. '하루종일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모습이 뭐가 그리 재미있냐'고 묻는다면, 의외로 뻔할 것 같은 오피스 드라마들이 천차만별의 소재를 갖추고 있으며, 매력 또한 '각양각색'이라고 답할 수 있다. 그렇다면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오피스 드라마'들,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작품들은 어떤 드라마들이 있었을까. 기승전-로맨스 말고, 진짜 회사 생활의 단면을 그려내며 공감과 재미를 동시에 자아냈던 '직장 드라마'들을 다시 소환해본다.

▶ "제 업무가 아닙니다." S급 능력만렙의 '미스김' 열풍을 자아낸 <직장의 신>(2013)

편성: KBS2 │ 16부작

출연: 김혜수, 오지호, 정유미, 이희준, 전혜빈 등

줄거리: 부장님도 쩔쩔매는 '슈퍼갑 계약직' 미스김과 그녀를 둘러싼 직장인들의 일과 사랑을 차별화된 리얼한 에피소드 안에 유쾌하고 발랄하게 그려낼 본격 로맨틱 생존 코미디 드라마

☞ 한줄소개: "제 업무가 아닙니다." 업무 외 일은 맡지 않고 6시 땡치면 퇴근! 모든 직장인의 로망을 실현한 그녀, 미스김의 하드캐리!

▶ 오피스 드라마의 전설, 직장 생활을 알고 싶다면 '이 드라마'가 바이블 <미생>(2014)

편성: tvN │ 20부작

출연: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김대명, 변요한, 신은정 등

줄거리: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장그래가 프로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 한줄소개: 공감력 100%, 세상의 모든 직장 미생, 장그래들에게 바치는 '완생' 성장 드라마! 이 드라마는 오피스물의 바이블이죠.

▶ 고등학생이 대기업 간부로 들어가면? 처세술의 끝판왕 <고교처세왕>(2015)

편성: tvN │ 17부작

출연: 서인국, 이하나, 이수혁, 이열음 등

줄거리: 철없는 고등학생이 대기업 간부로 입사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 한줄소개: 나만 알고 싶지만 소개해본다! 센세이션한 설정에 오피스물을 더했다, 탄탄한 재미와 유쾌함을 더한 숨은 명작!

▶ '전쟁같은 직장'의 민낯을 제대로 그렸다, 갑을관계를 유쾌하게 풍자한 <욱씨남정기>(2016)

편성: JTBC │ 16부작

출연: 이요원, 윤상현, 황찬성, 임하룡 등

줄거리: 갑질의 시대를 살아가는 을들의 고군분투기를 그린 드라마

☞ 한줄소개: 포스터 속 '꼴갑(甲) 저격'이 드라마에 비해 너무 센 거 아니냐고요? 뚜껑 열면 이만한 문구가 없습니다. 시원한 사이다 오피스물이 필요하다면 추천!

▶ 을의 반란이 시작된다! 사이다 매력을 기대해! <자체발광 오피스>(2017)

편성: MBC │ (방송예정)

출연: 고아성, 하석진, 김동욱, 이동휘, 권해효, 김병춘, 장신영, 오대환, 이호원, 한선화 등

줄거리: 시한부라는 사실을 알고 난 후, 할 말 다 하며 갑질하는 슈퍼 을로 거듭난 계약직 신입사원의 직딩잔혹사, 일터 사수 성장기

☞ 한줄기대평: 시한부 소재가 식상하다고 누가 그랬죠? 오피스물과 만나면 이제 '본격 뚫어뻥'같은 매력으로 변한다, 미스김의 아성에 도전하는 또 다른 슈퍼 을의 등장 예감!

사진 출처: 각 드라마 홈페이지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3%
10대 0%
20대 14%
30대 29%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7%
10대 0%
20대 29%
30대 14%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김병만이 신규 예능프로그램 '정글밥'을 두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베껴 만든 프로그램이라 주장했다. 이날 19일 김병만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를 출연시켜 달라는 말하는 게 아니다"라며 "'정글의 법칙'을 사랑하던 팬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18일, 길림성정부 소식공개회에서 알아본 데 의하면 길림성 1분기 지역총생산(GDP)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을 실현했다. 산업별로 볼 때 제1산업의 부가가치가 전년 동기 대비 3.0%, 제2산업의 부가가치가 동기 대비 9.5%, 제3산업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