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단체협회
  • 작게
  • 원본
  • 크게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기타] | 발행시간: 2017.03.05일 14:47
- 대련의 단상, 의료산업 구상으로 보는 홍익인간의 꿈

지난 3월 3일, 대련시조선족기업가협회(이하 협회) 의료건강산업항목교류회가 협회회의실에서 진행되였다. 이번 회의에는 협회 의료건강산업위원회 김정민 위원장과 백찬명 회장을 비롯한 7명의 의학분회 회원, 고봉 회장을 비롯한 14명의 과학기술분회 회원이 참가하였다.

회의는 과학기술분회 김화석 부회장이 사회하였다. 그는 회원간의 기초적인 친목교류의 차원에서 벗어나 이젠 더욱 업그레드된 상호간의 아이디어와 자원을 통합할 수 있는 창조적인 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하고저 하는 목적으로 이번 회의롤 소집하게 되였다고 소개하였다.

회의는 먼저 상호간의 소개를 통해 의학분회의 전문가들한테는 필요한 정보화해결방안을 제공하고, 구조조정 중의 과학기술분회 기업인들한테는 의료산업현황정보를 제공하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여러가지 항암기술, 미용기술, 시술후 회복기술 등이 소개되였고, 진료소문진관리시스템에 대한 수요도 제기되였다. 병원 림상에서 발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아이디어는 엄청 많으나 연구개발과 산업화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궁금하다는 문제도 제기되였다. 백찬명 회장도 100여명 조선족엘리트들로 구성된 의학분회 회원들이 대련의 모든 병원과 의과대학들에 분포되여 있고 그중 박사지도교수와 박사만 50여명 있다고 소개하면서 나름대로의 교학과 림상중 발견되고 해결할 아이디어만 수없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면서 이를 산업화하여 상호 윈윈할 수 있는 도경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랐다. 이어 과학기술분회 회원들이 각자 종사하고 있는 소프트웨어개발, 의료정보화기술, 로보트기술, 반도체집적회로 등 사업을 소개하면서 상호 합작가능성을 검토하였고 의료정보화창신시스템에 대한 사례도 소개되였다. 사이버노트투자그릅 대련지사 총감으로 있는 고봉 회장은 지적재산권신청보호, 실험실자원지원, 평가와 량산, 마케팅 등이 가능한 자사의 금융지원모델설계방안을 통해 과학기술을 산업화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소개하였다.

열렬한 토의 중 협회 내부의 자원을 효과적으로 발굴하여 전반 조선족사회에 복리를 가져다줄 수 있는 인터넷의료건강정보화플랫폼에 대한 사안이 제기되였다.

김정민 위원장은 의료산업을 병원전 ,병원내, 병원후 산업으로 분석하면서 질병예방과 병원치료, 퇴원후 회복이 포함된 무한확대가 가능한 건강산업체인으로 분석할 수 있다 하면서 사고방식을 바꾸어 의학미용과 로화방지, 건강관리, 양로산업을 포함한 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기를 제안하였다. 그리고 우리 민족의 언어적 특점상 어릴 때부터 머리 속에 새겨진 서비스적정서를 발휘하고 일본, 한국의 선진적 경험들을 참고한다면 충분히 남들이 복사할 수 없는 민족특색의 의료건강정보화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일본에서 10여년간 양로원건축설계사업를 해온 리동호 회원은 자신의 꿈이 조선족양로원을 세우는것이라 하면서 돈보다는 사랑이 앞선, 항상 배려의 마음으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하였다.

의료정책분석, 소형병원운영, 병원과 양로원 결합, 의환정보공유, 로화방지시스템, 선진국의 건강의료서비스리념, 정보화시스템개발 등등 사례와 제안들이 오가면서 회의분위기는 점점 뜨거워져갔다.

참가자들은 의료건강정보화플랫폼이 우리 민족성원의 평생 건강을 책임질 수 있을뿐만아니라 흩어져 있는 민족사회를 신속히 단합시키고 발전시키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 한결같이 입을 모았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 제기된 사안들을 정리하고 사업계획서와 기초작업을 시작하고 정기적으로 모여 실시방안을 검토하기로 결정하였다.

마지막으로 모두의 제안으로 도올.김용옥선생이 남긴 기념글 “檀商弘益人间”편액 밑에서 기념사진을 남기면서 단상의 꿈과 사명감을 되새겼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새로운 삶의 터전 대련에서 자신의 지혜와 노력으로 성공한 우리 조선족기업인들과 엘리트들, 그들이 민족사명감의 높이에서 하나로 합심협력한다면 거대한 힘으로 민족과 사회를 널리 리롭게 할 수 있는 사업이 이루어지고 꼭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철 특약기자

출처:료녕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