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료녕성대학입시 확 바뀐다. 2018년 고중입학생부터 실시

[기타] | 발행시간: 2017.03.15일 18:05
여섯개 과목중 세개 선택



시험기간은 3월



료녕성교육청은《료녕성보통고중학업수평시험실시방법》을 발표, 이 방법은 2018년 추기입학하는 보통고중 1학년학생들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통고중학업수평시험은 합격성시험과 등급성시험 두가지 류형으로 나눈다. 시험성적은 학생 졸업과 승학의 주요의거로 된다. 보통고중의 재학생들은 모두 합격성시험에 참가해야 하며 고중 2학년부터 이 시험을 칠수 있다. 매 수험생들은 매 학과목 시험을 한번 치르며 성적이 불합격일 경우 한번의 보충시험을 칠수 있다. 만약 대학입시에 참가한다면 고중 3학년에서 등급성시험을 쳐야 한다. 고중생들은 자신의 흥취와 특장, 원서를 낸 대학교의 요구에 따라 등급성시험 6개 과목중 3개 과목을 선택해 시험을 볼 수 있다. 시험은 매년 3월달에 진행되며 매 과목은 재학생들에게 한번 시험기회를 제공하며 그해의 대학입시 초생에만 유효하다.


2018년 추기 입학하는 고중 1학년 학생들부터 대학입시에서 새로운 “3+3” 시험형식을 맞게 된다. 통일시험인 어문, 수학, 외국어와 학업수평시험에서 절로 선택한 3개 과목성적을 더해 최종 대학입시 성적이 된다. 교육부방안에 따르면 미래 대학입시의 “두가지 의거”는 통일 대학입시성적과 고중학업수평시험성적을 말하며 “한가지 참고”는 학생종합자질평가를 참고하는 것을 말한다.



“6개중 3개 선택” 과목시험은 재학생들이 한번만 치기로 잠정한다.



보통고중의 재학생들은 자신의 흥취와 특장, 원서를 넣은 대학교의 요구대로 등급성시험의 6개 과목중 자주적으로 3개 과목을 선택해 시험에 참가한다. 그중 선택과목의 합격성시험성적은 반드시 합격되해야 한다.



대학입시등록조건에 부합되는 고중단계 기타 재교생과 사회인원들은 보통고중의 고3학생들과 등급성 시험을 보게 된다.



합격성시험의 매 과목마다 재교생에게 한번의 시험기회를 주기로 잠정했다.



만약 성적이 불합격이라면 그 학과목은 한번 보충시험을 볼수 있다. 전성 통일적으로 조직한 어문 등 10개 과목의 합격성시험중 불합격과목이 있는 수험생들은 이듬해 7월 혹은 12월에 보충시험을 칠수 있다. (단 고중 3학년 학생들은 그해 12월의 보충시험에만 참가할 수 있다.)



합격성시험중의 통용기술, 체육과 건강, 음악, 미술 등 4개 과목시험 및 물리, 화학, 생물과목실험조작 및 외국어듣기와 말하기부분성적이 불합격인 학생은 각시에서 보충시험을 조직한다. 보충시험은 각시에서 고중3학년기간내에 자률적으로 배치한다. 하지만 고중 3학년 하학기 4월중순전으로 시험을 끝내야 한다.

필수내용학습을 완성하지 못한 고중재학생은 그 과목의 합격성시험에 참가하지 못한다.

휴학복학후 “내려앉은”학생, 전의 시험성적은 무효

등급성시험과목성적은 성초생시험위원회사무실에서 인정하며 인터넷으로 확인할수 있다. 타성에서 전학해온 학생들은 타성에서 따낸 등급성시험과목은 무효로 우리 성에서 다시 시험에 참가해야 한다. 학생이 다른 성으로 전학을 갔을 시 성초생시험위원회로부터 학업수평등급성시험성적증을 떼가야 한다. 휴학 복학후 한학년 내려앉은 학생들은 전에 치렀던 등급성시험성적이 무효로 다시 시험을 봐야 한다. 합격성시험과목성적은 성교육청에서 인정하며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다.



타성시(혹은 직할시, 지치구, 하동)에서 우리성보통고중으로 전학해온 학생(반드시 우리성 보통고중학적을 취득해야 한다. 하동)들은 만약 이미 타성시 시험기구에서 통일적으로 조직한 보통고중학업수평합격성시험에 참가하였다면 성급교육행정부문 혹은 시험기구에서 발급한 성적증명 등 자료를 갖고 우리성고중학업수평시험에 상응과목의 합격성시험성적인정을 신청할수 있다. 우리 교육청은 성초생시험위원회사무실에 타성에서 전학해온 학생성적 인정 및 료녕성보통고중학업수평합격성시험성적증명 등 관련자료를 위탁할수 있다.

성적은 그해 초생에만 유효하다. 유효기간은 1년

학생들이 선택한 3개 과목 등급성시험성적은 초생록취총점수에 들어간다. 등급성시험성적은 그해의 보통대학교초생에만 유효하다.

휴학 등 원인으로 전입된 2018년 학생들일 경우 이미 따낸 고중학업수평시험성적이 유효하다, 단 유효기간은 1년이며 등급성시험성적으로 사용할수 없다.



합격성시험성적은 보통고중학생졸업 및 고중동등학력에서 인정하는 주요의거이다. 학생학업수평시험의 모든 과목의 성적은 초생대학교에 제공해야 유효하다. 또한 교육행정부의 과정과 교학관리, 교학질량감측과 교학의견과 지도 강화도에도 사용된다.



보통고중 재교학생의 합격성시험, 과목성적과 학점점수가 졸업요구에 도달해야 성교육청에서 료녕성보통고중졸업증서를 발급한다. 학점에 도달하지 못했거나 합리성시험중 1개 과목이라도 불합격이 있다면 성교육청은 료녕성보통고중동등학력증서를 발급한다.

비준을 받고 집행하는 융합성과정의 성내중외합작학교(항목)의 보통고중재직학생들은 교육청의 관련규정요구에 부합되고 졸업요구에 도달한다면 교육청으로부터 국제과정반자이란 글자가 씌여진 료녕성보통고중졸업증서를 발급한다.

고중단계 기타학교의 재교생과 관련사회인원이 참가한 료녕성 통일적으로 조직한 어문 등 10개 과목의 합리성시험성적이 합격요구에 달하지 못할 경우 보통교육동등학력을 구비한 것으로 인정해 성교육청에서 발급하는 료녕성보통고중동등학력증서를 수여한다.

A

시험과목

합격성시험

어문 (민족어문, 한어문), 수학, 외국어(영어, 일어, 로어), 사상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정보기술, 통용기술, 체육과 건강, 음악, 미술 등 14개 과목이 있다.

등급성시험

사상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등 6개 과목이 포함된다.



B
고찰과목

고찰과목은 물리, 화학, 생물 3개 학과의 실험조작 및 외국어 듣기시험과 말하기 시험을 말한다.

C

시험형식

합리성시험중의 어문, 수학, 외국어, 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정보기술 등 10개 과목 및 등급성시험중의 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6개 과목은 책을 덮고 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전성 통일적인 명제, 시험, 채점, 성적을 발표한다.

합리성시험과목중의 외국어는 듣기시험과 말하기 시험을 잠시 포함시키지 않는다. 정보기술 및 외국어가 조건이 구비될 때 기계시험을 본다. 통용기술, 체육과 건강, 음악, 미술은 학생평소의 학습성과와 전항측험(????)으로 학생의 성적, 구체요구, 표준 등 전성에서 통일적으로 제정,각시 교육행정부문에서 조직해 실시한다.

D

시험대상

보통고중의 재직학생, 고중단계 기타학교의 재교생과 관련사회인원들은 모두 등록해 시험에 참가할수 있다.



E
시험시간

합격성시험중의 어문, 수학, 외국어, 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정보기술 10개 과목시험시간은 매년 7월과 12월에 진행된다.(보충시험학생참가 제한)



통용기술, 체육과 건강, 음악, 미술시험의 전항측험시간 및 물리, 화학, 생물과목실험조작 및 외국어듣기와 말하기 고찰시간은 매년 4월에 진행한다. 고중 2학년부터 시험등록을 할수 있다.


등급성시험중 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6개 과목시험기간은 매년 3월에 진행된다.

합리성시험중 어문, 수학, 외국어 3개 과목시험시간은 각각 90분이며 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정보기술 7개 과목시험시간은 각각 60분이다.

등급성시험중 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6개 과목시험시간은 각기 90분이다.


F

시험점수(卷面分?)

합리성시험중 어문, 수학, 외국어, 사상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정보기술 10개 과목 및 등급성시험의 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6개 과목의 만점은 각각 100점이다.



G

성적

합격성시험과목중 어문, 외국어, 정치, 력사, 지리, 물리, 화학, 생물, 정보기술과목시험은 등급제를 채용한다. A(우수), B(량), C(중), D(합격), E(불합격) 등 5개 등급으로 나눈다. E는 불합격이다. 각 과목 시험지성적은 100-90점 A급, 89-80을 B급, 79-70점은 C급, 69-60점은 D급, 59점 이하는 E급으로 한다.


통용기술, 체육과 건강, 음악, 미술과목시험과 물리, 화학, 생물과목실험조작 및 외국어듣기, 말하기고찰은 합격과 불합격 두가지로 나눈다.



등급성시험성적은 5개 등급으로 나눈다. 높은데로부터 낮은데로 A, B, C D E 각 등급인수점유비률은 차례로 A급 15%, B급 30%, C급 30%, D와 E가 공동으로 25%로 나눈다.

료녕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17%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17%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봄에는 만물이 소생한다.학강시 라북현에 위치한 도로하(嘟噜河)성급자연보호구는 또 다른 랑만을 선사한다. 철새가 돌아오자 국가 1급 보호동물인 동방황새 200여마리가 공중에서 가볍게 춤을 추며 100개의 인공 둥지를 쟁탈하면서 이곳에서 후대를 번식하기 위한 준비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