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유통/소비자
  • 작게
  • 원본
  • 크게

당신 헛돈 썼어요! 오래동안 우릴 속인 제품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7.03.17일 13:13
“3•15”는 해마다 가짜, 저질 제품을 타격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가짜, 저질 제품들은 기능효과를 과대 평가하고 오래동안 우리를 속여왔는바 소비자들은 돈 팔고 피해를 산 격이 된다.

1. 순식물 염색제, 이 세상에 없다

미용실에 가면 왕왕 값 비싼 염색제를 추천받는다. “순식물 염색제이고 천연식물 정수이며 모발보양에 좋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다른 제품보다 몇배나 더 비싸다.

전문가들은 “순식물 염색제로 머리를 염색하지 못한다. 식물색소의 색채종류가 많지 않은 데다가 원 모발색상을 깨끗하게 덮지 못한다. 시장에서 팔리고 있는 염색제 대부분이 영구성 화학 염색제가 들어있다. 수백원 되는 제품과 수천원 되는 제품의 차별이 별로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2.“가슴크기 제품”, 거짓말

가슴을 크게 하는 크림, 의기, 약... 시장에는 별의별 제품이 다 있다.

유선전문가의 소개에 따르면 성인이 된후 유선조직은 대체상 안정된다. 성년녀성의 유방은 자동적으로 발육할수 없는바 외부적인 수단으로 크게 할수 없다. 가슴을 크게 하는 안마기, 크림 등은 헛 짓이다.

3. 일부 전자담배(电子烟) 진짜 담배보다 더 해롭다

몇년사이 전자담배는 “권연대체품”, “담배끊기”제품으로 사람들의 생활에 깊숙이 파고 들어갔다.

전문가의 소개에 따르면 전자담배의 원리는 분무기이다. 분무기는 담배액을 기체로 만든것이다. 흡입후 담배를 피우는것과 같이 담배연기를 내뿜는다. 전자담배는 연소를 거치지 않아 콜타르가 없고 일산화탄소, 아질산 등 유독물질이 없다. 그러나 전자담배에는 물, 프로필렌글리콜(丙二醇), 니꼬찐, 향료 등 성분이 있다. 본질적으로 말하면 권연과 같다. 저질 전자담배일 경우 사람한테 더 해를 끼친다.

4. 임산부 복사방호복, 복사 못 막는다

전자복사전문가의 소개에 따르면 이른바 복사방호복은 있을수 없다. 복사종류는 전리(电离)복사와 비전리복사 두가지가 있다. 우리가 하는 X광검사는 전리복사이다. 오래동안 복사환경에 있으면 인체에 해롭다.

생활가운데 접촉하는 휴대전화, 전자레인지 등은 비전자복사이다. 비전자복사는 빈도가 낮고 에너지가 적어 리자화(离子化)가 생기지 않아 인체에 아무런 영향도 없다.

복사방호복은 임산부 배만 덮는데 만일 X광과 접촉하면 여전히 복사를 받을수 있다. 현재 시장에서 팔리고 있는 은실복사방호복, 금속실복사방호복 등은 더 말할것도 없이 복사를 막지 못한다.

5. 지능건강손목거리

의료손목거리로 의료감측을 할수 있고 혈압, 심장박동률을 재일수 있다 한다.

전문가는 이같은 감측을 건강감측의거로 하지 못한다. 단지 재미로 낄수 있다고 소개했다.

전문가는 “많은 지능손목거리는 혈압감측을 할 때 감응신호기로 데이터를 확보하는것이 아니라 사람의 맥박에 따라 데이터를 계산하기에 진단참고수자로 할수 없다. 단지 재미로 할수 있다” 고 지걱했다.

6. 좌선육감(左旋肉碱), 운동보다 못하다

좌선육감은 확실히 다이어트용 제품이다. 지방을 빼내는 보건품이라 할수 있다. 그러나 이는 촉매제일뿐이다. 한시간 뛰면 1킬로를 뺄수 있으나 좌선육감을 먹으면 0.1킬로를 더 뺄수 있을 뿐이다. 먹기만 하고 운동하지 않으면 좌선육감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을 별로 빼지 못한다.

7.“다이어트보물(减肥神器)”, 지방 빼지 못한다

운동전문가들은 진정한 다이어트는 기체가 자연적으로 지방을 소모하는 과정이다. “기계원리”의 지방빼기 기기는 다이어트를 하지 못할 뿐더러 인체건강에 해를 끼칠수 있다고 했다.

고빈도로 인한 진동은 지방세포를 진동시켜 지방세포를 부스러 놓는다. 하지만 기타 근육조직세포를 손상시킬수 있다. 한편 분해를 거친 지방이 혈액에 들어갈수 있어 지방색전(栓塞) 모험이 있을수도 있다. 늘 사용하면 내장이동, 특히 위하수를 일으킬수 있다.

8.공기튀김(空气炸锅), 건강에 해로와

기름튀김이 나쁘다 해서 “공기튀김” 이 세상에 나왔다. 감자, 닭고기를 기름으로 튀기는 대신 공기를 가열시켜 튀긴다 한다.

공기튀김은 적은 기름으로 기름튀김 효과를 본다. 그러나 “건강”에는 좋을가? 공기튀김은 보통 180℃-200℃ 돼야 튀여진다. 식품영양학자들은 기름튀김과 같이 공기튀김은 음식을 가열할 때 일반적으로 120℃를 초과한다. 기름튀김과 같이 발암물질로 의심되는 아크릴아미드( 丙烯酰胺)류를 산생시킨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서 음식이 노란색상이 짙을수록 발암물질함량이 더 높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3%
10대 0%
20대 11%
30대 32%
40대 21%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7%
10대 0%
20대 0%
30대 21%
40대 16%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밥카드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여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중국민정' 위챗 공식계정에 따르면 최근 민정부 양로서비스부는 범죄자들이 민정부 양로복무사(养老服务司)의 이름을 사칭해 이른바 '이양가원건설(颐养家园建设)' 등 활동을 벌인 것을 발견했는데 관련 행위는 사기혐의가 있다. 이에 대해 민정부 양로복무사는 다음과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4월 18일, 염화칼륨(氯化钾) 비료를 가득 실은 컨테이너렬차가 서서히 수분하철도역에 들어섰다. 이는 올해 들어 9번째 비료 운송 렬차로 벨로루시(白俄罗斯) 물랴로프카(穆利亚罗夫卡)역에서 출발해 러시아 글로데코보(格罗迭科沃)국경역과 수분하철도역을 거쳐 심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