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부동산
  • 작게
  • 원본
  • 크게

타지 주택 대출 기록, 북경 주택 구매에 영향준다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3.23일 08:37

북경에서 “주택과 대출 상황을 함께 고려하는” 부동산 신규정책은 3월18일부터 집행되였다.

신규정책에 따르면, 북경에 본인의 이름으로 된 부동산 주택이 있거나, 비록 북경시에는 주택이 없지만 부동산 대출기록이 있을 경우 두번째로 구매하는 주택의 선불계약금비률은 60%이상으로 하고 최장 대출기한은 25년으로 앞당겼다.

17일 오후 신정이 발표된후 부동산 대출기록, 첫주택인증표준, 구매자격 등은 큰 화제로 되였다.

이번 신정 제정에 참여한 북경시 주택건설위원회 책임자는 우선 이번 정책은 북경에서 향후 주거용 주택구매에 대한 차별화 신용대출 정책이라며 상업류 비주택은 관련 정책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초점1 북경이 아닌 타지에서 대출로 주택을 구매했어도 북경에서는 첫주택로 인정되지 않는다.

새정책에 따라 북경에 주택이 없더라도 주택구매 대출 기록만 있으면 대출을 전부 상환해도 북경에서 주택을 구매하려면 두번째 주택구매 표준을 따라야 한다.

관련 책임자는 중국인민은행 신용정보센터는 전국적네트워킹이 이루어져 타지에서 상업성 주택 대출 혹은 주택적립금 대출기록이 있다면 북경에서도 기록 검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는 신정하에서 북경에 주택이 없더라도 타지에서 주택대출기록이 있을 경우 대출을 전부 상환했다고 해도 북경에서 주택을 구매하면 첫주택에 속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타지에서 대출이 없이 주택을 구매했을 경우 북경에서 주택을 구매하려면 첫 주택으로 될수 있는가?

관련 책임자는 이번 신정은 주로 주택의 차별화 신용대출정책을 실시하는것이 목적이라며 북경에 주택이 없고 상업성 주택대출기록, 주택적립금 주택대출기록이 없다면 북경에서 구매하는 주택은 첫주택 구매에 속한다고 말했다.

초점2 배우자가 대출로 주택을 구매했었다면 북경에서 구매하게 될 주택은 첫주택이 아니다.

본인의 이름으로 된 주택과 대출기록이 없지만 배우자가 타지에서 대출로 주택을 구매했다면 북경에서 처음으로 주택을 구매한다고 해도 첫주택에 속하지 않는다.

관련 책임자는 신정은 가정을 단위로 하기에 본인과 배우자가 포함된다고 밝혔다.

초점3 실입주자용 주택구매 영향받지 않아

관련 책임자는 타지에서 대출로 주택을 구매한적이 있지만 북경에서 주택이 없다면 실입주자용 주택구매할 자격이 있는지에 대해서 해답했다. 그는 신정은 주로 주택 구매의 차별화 신용대출이 주요내용이라며 이왕의 정책에서 제출했던 주택구매자 자격에는 영향을 주지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현행의 정책에 부합된다면 실입주자용 주택구매는 영향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신정 실시된 첫날 북경부동산시장 엄격히 조사

3월18일은 북경 부동산 통제조절 신정이 실시되는 첫날이다.

북경시 주택건설위원회 집행부문은 부분적 부동산 판매프로젝트와 부동산 중개기구에 대해 무작위 집법검사를 진행했으며 개별적인 프로젝트에 규률위반행위가 존재함을 발견했다.

북경시주택건설위원회 집법부문은 이미 시정통지서를 하달했으며 진일보되는 조사후 행정처벌을 내리게 된다.

관련 책임자는 부동산시장질서에 대한 집법검사행동은 지속적으로 전개될것이라며 올해 전 2개월동안 진행한 검사에 따르면 여전히 소부분 개발기업, 부동산중개기구 및 중개인원들이 관련 정책과 법규, 업종규범, 직업도덕을 어겨 부동산 시장의 정상적인 질서를 교란하는 문제가 존재한다고 밝혔다.

다음단계로 신정이 실시되면 북경시주택건설위원회는 발전개혁위원회, 공상 등 부문과 손잡고 합동집법 강강도를 강화해 부동산 시장을 교란하는 여러가지 불법행위를 타격하고 부동산 가격인상을 초래하는 투기 등 행위를 사회에 공개하며 각 부문이 련합해 관련 벌률, 법규를 어긴 단체나 개인에게 처벌을 내려 부동산 조절통제책의 관철을 확보한다.

신정의 변화

이왕의 정책과 비교할때 17일에 인쇄, 발부한 “상품형 주택 판매와 차별화 신용대출정책을 규범화 할데 관한 통지”에서 부동산 대출 기한, 선불계약금 비례, 첫주택인증표준에서 모두 변화를 가져왔다.

부동산 대출 최대 기한 25년으로 하향조절

“통지”는 첫주택의 선불 계약금 비례는 조절하지 않았지만 첫주택인증상에서 새로운 요구를 제출했다.

첫주택을 구매 “주택과 대출 상황을 함께 고려”

북경에 주택이 없고 상업성 주택 대출기록, 공적금 주택 대출기록이 없는 주민가정에서 일반적인 실입주자용 주택을 구매할때 현행의 첫주택 구매 정책을 적용하게 된다.

두번째 주택의 선불 계약금 비례 상향조절

“통지”는 두번째 주택의 선불 계약금 비례는 10% 상향조절했다. 북경시에 주택이 이미 1개 있거나 북경시에 주택이 없지만 상업성 주택 대출기록 혹은 주택적립금 주택 대출기록이 있는 주민가정에서 두번째 주택을 구매할때 선불 계약금은 60%보다 낮아서는 안되며 비일반성 실입주자용 주택의 선불 계약금 비례는 80%보다 낮아서는 안된다.

최소 17개 도시에서 부동산 시장 조절통제책 출시

3월17일 북경, 석가장, 정주, 광주 등 4개 도시에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조절통제책을 진일보 강화한데 이어 3월18일 장사에서 새로운 부동산 조절 통제책을 출시하여 부동산 시장에 대한 통제를 진일보 강화했다.

규정에 따르면 장사는 구역성 주택구매제한을 실시하며 구매제한구역내에서 이미 1개이상의 주택이 있고 본시 호적을 지니지 않은 가정에 신규 상품 주택을 판매하지 못한다.

구매제한구역내에서 상업성 개인주택대출을 신청해 첫주택을 구매할때 선불 계약금 비례는 30%보다 낮아서는 않된다고 규정했다.

규정은 또 3번째 주택부터 신용대출 발급을 정지할것을 요구했다.

불완정한 통계에 의하면 올해 2월부터 3월초까지 적어도 17개 도시에서 새로운 부동산 시장 조절통제책을 내왔다. 복건성 복주시 련강현, 하북성 탁주시, 하북성 보정시 래수현, 강서성 감주시, 남경시, 북경시, 석가장시, 정주시, 광주시, 장사시에서 조절통제책을 출시했다.

주의할점은 북경, 광주, 남경 등 1,2선 중점도시에서 부동산 구매제한책을 강화하는 외에 많은 3,4선 도시, 례하면 감주시, 추주시, 래수현 등 지역에서도 조절통제책을 출시했다.

교통은행 금융연구센터 고급연구원 하단은 “3,4선 도시는 주변 도시권의 영향을 받아 올해 주택판매량이 눈에 띄게 인상되였다”며 현재 부동산 시장에 대한 통제범위는 점차 확대될것이며 집행력도 진일보 제고될것이라고 분석했다.

중국조선어방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0%
30대 71%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0%
30대 14%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