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단체협회
  • 작게
  • 원본
  • 크게

월드옥타 ‘제19차 세계대표자대회’ 개막, 3박4일 일정 시작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4.27일 08:04

▲ 월드옥타 '제19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 상담회' 개회식이 26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그랜드 볼룸에서 열렸다. 개회사 하는 박기출 의장

73개국 145 도시에서 500여 명 참가, 글로벌 마케터 발족식도 진행

세계한인무역협회(의장 박기출, 이하 월드옥타)가 주최하는 '제19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 상담회'가 4월 26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그랜드 볼룸에서 개회식을 열고 3박 4일간의 공식 일정에 들어갔다.

'한민족 경제 네트워크 구축과 모국경제 발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73개국에서 활동하는 한인 경제인들의 집합체인 월드옥타가 준비한 이 대회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을 해외에 진출시키고 수출 판로를 열어주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전 세계 145개 도시 월드옥타 소속 회원 510여 명이 참가했다.


▲ 월드옥타 '제19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 상담회' 개회식이 26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그랜드 볼룸에서 열렸다. 행사 무대를 지켜보는 참가자들.

행사는 기념촬영, 월드옥타와 고양시 홍보 영상 시청, 박기출 의장의 개회사에 이어 연합뉴스 박노황 사장(심수화 상무 대독)과 최성 고양시장의 환영사와 김정훈 국회 해외동포무역경제포럼 회장,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 이현재 자유한국당 의원,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재홍 코트라 사장, 주철기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등의 축사 그리고 유관기관장 표창, '글로벌 마케터' 발대식, 환영 만찬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기출 의장은 개회사에서 “미국의 보호무역주의로의 정책 전환, 중국의 무역보복 등으로 한국 경제는 잠깐의 무역 흑자 상황에 이어 또 다른 시련의 시기를 맞이했고, 정부는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한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다른 어느 때보다 의미하는 바가 크다”며 이번 3박 4일이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박노황 사장은 심수화 상무가 대독한 환영사에서 “지금 한국은 대외적으로는 중국의 사드 보복과 미국의 보호 무역 강화,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핵심인 북한 핵과 미사일 문제, 국내적으로는 젊은이들의 취업난과 내수 부진 등 난제가 산적해 있다”며 “이런 가운데 이역만리에서도 모국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힘을 보태온 동포 경제인 여러분들의 활약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 월드옥타 '제19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 상담회' 개회식이 26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그랜드 볼룸에서 열렸다. 환영사 하는 최성 고양시장

최성 고양시장은 환영사에서 “여러분들이 거두는 성취와 글로벌 비즈니스 정보는 고양시의 미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소중한 자산”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양시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견하시기를 바라며 한번 맺은 인연이 이번 행사로 끝나지 않고 끈끈한 국제협력의 기틀로 자리 잡게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의 바람을 전했다.

이어서 유관기관장 표창에 이어 월드옥타가 자랑하는 글로벌마케터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글로벌마케터는 해외에 거주하며 수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는 월드옥타 회원을 말한다.


▲ 월드옥타 글로벌마케터 발족식

발족식에서는 ▲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에 기여한다 ▲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성공을 위해 함께 성장한다 ▲ 수출 첨병의 품위를 유지하고 명예를 지킨다고 선서가 이뤄졌다.

현재 53개국 91개 지회의 회원 640여명이 글로벌 마케터 참여 의사를 밝혔고, 월드옥타는 올해 안으로 1,000여명의 글로벌마케터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개회식 직후 이어진 환영만찬에서 함께한 옥타회원들은 ‘세일! 세일! 세일! 옥타’ 라는 월드옥타의 슬로건을 쉴 새 없이 외치며 3박 4일 일정을 힘차게 시작했다.

이번 대회는 28일까지 사흘 동안 국내 기업과 현지 기업이 일대일 멘토링을 맺는 '수출 친구 맺기' 교류회, 해외한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고양 국제문화도시 포럼, 특별 강연, 폐회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월드옥타는 이번 대회 기간에 제19대 회장을 다시 선출한다. 지난해 10월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제21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회장 선거가 있었지만 후보자 학력 문제가 불거지며 내홍을 겪다가 당선자가 사퇴하며 차기 회장 선출이 6개월 미뤄진 것이다.


▲ 월드옥타 '제19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 상담회' 개회식이 26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그랜드 볼룸에서 열렸다.



재외동포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67%
40대 17%
50대 17%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