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방탄소년단의 ‘근육토끼’, 트와이스의 ‘쯔쁘’는 누구? 강다니엘 빅뱅 주걸륜 등 中韓 스타들의 재미있는 별명 엿보기

[기타] | 발행시간: 2017.05.23일 15:56

트와이스 멘버 쯔위(위)는 팬들 사이에서 애칭이 '기럭지막내', '쯔쁘', '쯔뭉이' 등이고 다현은 팬들 사이에서 애칭이 '흥두부', '둡' 등이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강다니엘(위)과 박지훈, 그들이 팬들 사이에서 받은 애칭은 각각 '강제육', '다녤'과 '윙크갑', '윙깅'이다.

저우제룬(周杰倫, 주걸륜)의 음악적 요구는 아주 높은 편이라 사람들은 그를 ‘저우둥(周董, 저우 사장)’이라고 부르고 있다.

권지용: 권팀장, GD, 용용, 야오니에룽(妖孽龍, 요괴용: 권지용의 중국어 발음과 비슷해서 생긴 별명), 권리더, 권하하, 권초딩, 지융(雞湧, 권지용의 중국어 발음과 비슷해서 생긴 별명), 간지용, 권샤오멍(權小萌, 귀여운 권), 권부장

탑: T, 다T(大T), 최탑, 큰승, 최유행(style), 최샤오차오(崔小草, 중국 팬들이 부르는 별명), 타푸(塔普, 템포 및 TOP과 음이 비슷해서 중국 팬들이 부르는 별명), 다이쯔T.O.P(呆子T.O.P, 바보 탑: 탑이 강심장에 나와 자신의 별명을 ‘빙구’라고 밝혔을 때 중국인 팬들이 ‘빙구’를 번역하면서 생긴 별명), 타타(塔塔, 탑이 모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이름을 연이어 부르면서 생긴 별명. 한국 사람들은 ‘P’ 발음이 약한 편인데 당시 탑이 ‘탑탑’이라고 말한 것을 중국인 팬들은 ‘타타’로 들었다고 한다)

중한량(鐘漢良, 종한량)의 별명은 샤오와(小哇)이다. 중한량과 처음 만난 사람들의 반응이 한결같이 “와! 너무 잘생겼다”여서 생긴 별명이다.

승리: VI(중국 팬들이 승리의 영문 이름 victory에서 따온 별명), 샤오V(小V, 중국 팬들이 귀엽다는 의미의 ‘샤오’와 승리의 V를 결합해 만든 별명), 다크서클(중국 팬들은 다크서클 때문에 승리를 ‘판다’라고 부르기도 한다), 거우투이(狗腿, 강아지 다리)

태양(동영배): 중국인 팬들은 태양의 한국어 본명 가운데 ‘배’와 비슷한 한자 ‘베이(貝)’를 친근한 표현 방식으로 겹쳐 태양을 ‘베이베이(貝貝)’라고 부르고 있다.

대학 교수였던 허중(何炅)은 연예계에서도 성공을 하겠다는 큰 뜻을 품고 있다고 한다. 사람들은 그런 그를 ‘허 교수’라고 부르고 있다.

대성: 도라대성(도라에몽을 좋아해서 생긴 별명), 아과(阿瓜, 덤엔더머의 더머: 중국 팬들이 대성이 예능 ‘페밀리가 떴다’에서 더머로 불리는 것을 번역하며 생긴 별명), 청청(成成, 대성의 중국어 이름 마지막 글자를 중복해서 부르는 별명)

뤄다유(羅大佑, 나대우)는 가요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가요계 사람들은 그를 ‘큰형/큰오빠’라고 부르고 있다.

연예계의 어린 후배들과 주변 인물들은 리쭝성(李宗盛, 이종성)과 뤄다유(羅大佑, 나대우)를 ‘큰형/큰오빠’라고 부르고 있다.

민윤기(슈가): 탕탕(糖糖, 설탕), 탕예예(糖爺爺, 설탕 할아버지: 무대에선 상남자지만 팬들에게는 다정하고 약간은 무기력한 할아버지 같은 모습을 자주 보여줘 생긴 별명), 민슈가, 탕예(糖爺, 설탕 상남자: 작사/작곡에도 능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상남자 포스를 가지고 있어 생긴 별명)

류뤄잉(劉若英, 유약영)의 영문 이름은 ‘RENE’인데 ‘RENE’는 민난어(閩南語)로 ‘밀크티’와 발음이 비슷하다고 한다.

김석진(진): 어깨깡패(肩膀歌), 근육엄마(筋媽, 멤버들 가운데 나이가 가장 많고 밥을 잘하며 멤버들을 잘 챙겨서 생긴 별명), 큰형, 공주(핑크색을 좋아해서 생긴 별명)

농구선수 출신의 천젠저우(陳建州, 진건주)는 피부색이 까매서 ‘흑인’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김남준(렙몬스터): 파괴몬스터, 라멍(拉蒙, ‘rapmon’과 중국어 발음이 비슷해서 생긴 별명), 마오리족

황샤오밍(黃曉明, 황효명)의 팬들은 자신들을 밍샤오(明教, 고명한 가르침)라고 부르고 있으며 황샤오밍은 ‘교주’라고 부르고 있다.

정호석(제이홉): 하오시(好細, 호석의 중국어 발음과 비슷해서 생긴 별명), 27cm(얼굴 길이 때문에 생긴 별명), 선녀, 희망이, 브라홉

린즈잉(林誌穎, 임지령)은 전성기 시절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팬을 보유했었고 그가 지나간 자리에는 폭풍우가 지나간 것처럼 팬들의 흔적이 남았다고 한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작은 회오리바람’이라고 불렀다.

김태형(뷔, V): 춘타이(蠢泰, 서투른 태: 김태형의 어설픈 동작이나 행동을 귀엽게 본 중국 팬들이 지어준 별명), 파오샤오타이(咆哮泰, 포효하는 태), 웨이웨이(薇薇, 중국어로 V를 웨이라고 해서 생긴 별명), 4차원 소년

박지민(지민): 지미니(雞米妮, ‘지민이’를 중국어로 표현한 별명), 바지미(扒雞米, ‘박지민’을 중국어로 표현하면서 생긴 별명)

뤄즈샹(羅誌祥, 나지상)은 학창시절 피부가 까맣고 뚱뚱했다고 한다. 당시 그는 한 여학생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했는데 ‘흑돼지’라고 놀리며 거절당했고 당시 생긴 그 ‘흑돼지’라는 별명이 지금까지 남아있다.

전정국(정국): 근육토끼, 라오야오(老幺, 막내), 망네이(忙內, ‘막내’를 중국어로 표현한 별명), 황진망네이(黃金忙內, 황금막내), 취안넝망네이(全能忙內, 전능막내), 톈주궈(甜酒果, 전정국의 한자 이름과 발음이 비슷해서 생긴 별명), 궈궈(果果, 전정국의 한자 이름 가운데 ‘궈(國, 국)’가 ‘궈(果)’와 발음이 비슷해 팬들이 친근함의 표현으로 두 번 연이어 부르면서 생긴 별명)

페이위칭(費玉淸, 비옥청)은 사람들이 자신을 ‘작은형/작은오빠’라고 부르는 것을 존중한다고 한다.


[인민망 한국어판 5월 23일] 많은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들에게 별명을 붙여주곤 한다. 별명은 해당 스타의 특징을 잘 표현할 뿐만 아니라 해당 스타에 대한 팬들의 사랑도 듬뿍 담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별명은 ‘근육토끼’인데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얼굴은 토끼처럼 귀여워 붙여진 것이라고 한다. 한국 보이그룹 멤버들의 별명 중에는 한 번만 들어도 이해가 되는 것이 있는 반면에 아무리 들어도 도무지 이해가 안 가는 별명들도 있다. 스타들의 별명을 정리해 보았다. (번역: 은진호)

원문 출처: 인민망(人民網)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9%
10대 0%
20대 12%
30대 35%
40대 6%
50대 6%
60대 0%
70대 0%
여성 41%
10대 0%
20대 6%
30대 24%
40대 12%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