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건/사고
  • 작게
  • 원본
  • 크게

美총격범 '샌더스 캠프'서 자원봉사…'반역자 트럼프 파괴'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6.15일 08:56

美버지니아 야구장 총기난사로 파손된 차량(알렉산드리아<美버지니아주> AP=연합뉴스) 14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의 야구장 총기난사 현장에서 한 경찰관이 총격으로 운전석 옆 유리창이 파손된 차량 옆에서 경계를 서고 있다. 이날 한 괴한의 총기난사로 야구 연습을 하던 공화당 소속의 스티브 스컬리스 하원 원내총무 등 5명이 부상했다.

lkm@yna.co.kr

일리노이 출신 66세 호지킨슨…SNS서 트럼프와 공화당에 증오 표출

평소 폭력적 성향에 전과도 다양…여성에 폭력·총기 위협·사법방해·가정폭력 등

(워싱턴=연합뉴스) 심인성 이승우 특파원 = 미국 워싱턴DC 인근 버지니아 주(州) 알렉산드리아의 야구장에서 14일(현지시간) 공화당 하원 원내총무인 5선의 스티브 스컬리스(루이지애나) 의원 등에게 총기를 난사하다 사살된 범인은 일리노이 주 벨레빌 출신의 66세 남성 제임스 T. 호지킨슨으로 확인됐다.

14일 총격사건이 발생한 美알렉산드리아 야구장 모습[AP=연합뉴스]

무엇보다 호지킨슨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공화당을 증오하고 혐오하는 동시에, 지난해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했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버몬트)의 열렬한 지지자로 확인됐다고 워싱턴포스트(WP)를 비롯한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그의 범행이 계획적이라는 점을 뒷받침하는 부분이다.

그는 특히 지난해 대선 기간 샌더스 후보의 캠프에서 자원봉사자로 일한 경력까지 확인됐다.

샌더스 의원 본인도 사건 이후 이 같은 사실을 직접 공개적으로 확인했다.

WP에 따르면 호지킨슨의 이름으로 된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지난해 민주당 대선 경선에 출마했던 버니 샌더스(버몬튼) 상원의원과 함께 찍은 사진이 게재돼 있다.

또 "트럼프는 반역자. 트럼프가 우리 민주주의를 파괴했다. 트럼프와 일당들을 파괴해야 할 때"라는 글도 올라와 있다고 WP는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를 청원하는 사이트를 소개하는 글도 있다.

이 페이지가 총격범 호지킨슨의 소유가 맞다면 이번 총격 사건은 공화당 의원들을 노린 계획적인 범행이라는 심증이 더욱 굳어지게 된다.

제임스 T. 호지킨스 이름의 페이스북 페이지[호지킨스 페이스북 캡처]

美버지니아 야구장 총기난사 현장 수색(알렉산드리아<美버지니아주> AP=연합뉴스) 14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의 야구장에서 연방수사국(FBI) 요원들이 총기난사 현장에 남겨진 가방들을 수색하고 있다. 이날 한 괴한의 총기난사로 야구 연습을 하던 공화당 소속의 스티브 스컬리스 하원 원내총무와 보좌관, 경찰 등 5명이 부상했다.

lkm@yna.co.kr

호지킨슨의 직업은 30년 넘게 건설 및 리모델링 분야에서 일해온 종합 건설업자로 밝혀졌다. 지난 1994년부터는 일리노이와 미주리 주 일대에서 주택 점검원으로 활동해 왔다.

주택 점검원은 주택 매매 전 집안 상태를 점검하는 직종으로, 그의 면허는 지난해 11월 만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부인과 친지들에 따르면, 호지킨슨은 지난 4월 집을 나와 버지니아 주로 이주해온 뒤 차에서 생활하면서 사실상의 부랑자 생활을 해왔다.

그동안 범행 장소인 야구장 근처에 있는 YMCA에 회원으로 등록하고 야구장 근처에 있는 UPS(택배회사)에 사서함도 마련했다. 범행 전 야구장도 여러차례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호지킨슨은 범죄 전과 기록도 적지 않아 평소 성격과 행실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지난 2006년 한 여성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고 이 여성의 남자친구에게 총을 겨눠 체포된 폭력 전과가 있다.

또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되고 경찰관의 사법 집행을 방해한 전력도 있다.

자신의 딸을 머리채를 잡고, 딸이 매고 있던 안전벨트를 칼로 잘라 가정폭력 혐의로 기소되기도 했다.

이 같은 그의 폭력 성향이 뒤늦게 밝혀지면서 지인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레스토랑 매니저인 찰스 오리어(50)는 호지킨슨에 대해 "(지난해 대선 때) 아이오와에서 샌더스 선거운동을 하면서 친해졌다"면서 "매우 열정적인 진보주의자로, 다른 사람들에 대한 폭력이나 악의는 드러내지 않았었다"고 말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