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너는 내 운명’ 추자현❤우효광 부부 ‘韓中 사로잡았다’

[기타] | 발행시간: 2017.07.24일 16:29

[인민망 한국어판 7월 24일] ‘너는 내 운명’ 추자현 우효광 커플이 한중 양국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최근 방송되고 있는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추우커플’ 추자현-우효광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를 낳고 있다. 특히 SNS와 온라인상에서의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다. 방송 후 이들 커플의 에피소드가 담긴 동영상 클립은 엄청난 재생 수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0일 첫 방송 이후 2회만이 방송됐지만 포털과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만 1천5백24만 뷰를 돌파했다.(24일 오전 10시 기준)

두 사람은 특히 중국에서 인기다. 방송 실시간으로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것은 물론 현지 언론들도 앞 다퉈 ‘너는 내 운명’ 관련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한국과 중국 양국의 SNS를 달군 ‘추우커플’의 지난 2주간의 기록을 숫자로 살펴봤다.

# 15,245,144 : 동영상 재생

‘너는 내 운명’ 속 ‘추우커플’의 모습이 담긴 클립은 지난 2주간 포털 사이트와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만 동영상 1천5백24만 뷰를 돌파했다.(24일 오전 10시 기준 – 포털 6,240,546, 페이스북 9,004,598 ) ‘네이버 TV 캐스트’의 ‘너는 내 운명’ 조회 수 상위 TOP 10 영상 모두 ‘추우커플’이 차지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이 중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한 동영상은 두 사람의 달달한 신혼 모습이 담긴 ‘모닝 키스’ 장면으로 포털에서만 110만 뷰를 기록했다. ‘네이버 TV 캐스트’의 주간 재생 수로 집계되는 ‘인기 채널 TOP100’에서 ‘너는 내 운명’ 채널은 단번에 10위권에 안착했다.

# 110,000,000 : 웨이보 해시태그 클릭

추자현 우효광은 11일과 18일,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핫키워드 검색량도 뜨겁다. 첫 방송 다음 날인 11일에만 핫 키워드 검색량에서 1억 1천만(해시태그 클릭) 기록을 넘어섰다.

중국에서는 ‘추우커플’에 대한 관심이 조금 다르게 형성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우효광이 ‘우블리’라는 애칭까지 얻으며 인기지만 중국에서는 추자현이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연하 남편과 주도권 신경전을 벌이는 추자현은 한국에서는 ‘걸크러시’ 캐릭터지만 중국에서는 그 반대다. 남편을 위해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도 중국에서는 낯선 풍경이기 때문이다. 추자현의 사랑스러운 매력에 관심이 쏠리며 웨이보의 예능 카테고리 검색 순위에서도 추자현이 1위, 우효광은 8위를 나타나기도 했다.

‘너는 내 운명’은 웨이보 종합 예능 차트에서 다른 예능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4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현지 언론들도 앞 다퉈 프로그램 관련 기사를 쏟아내는 등 ‘너는 내 운명’과 ‘추우커플’의 향한 중화권에서의 관심은 현재 진행형이다.

# 18,139 : 2주간 증가한 공식 SNS 팔로워

‘추우커플’은 페이스북도 들썩이게 했다. ‘너는 내 운명’ 공식 SNS 페이스북 페이지는 첫 방송 이후 약 2주간 18,139명의 팔로워를 모았다. 관계자는 “신생 페이스북 페이지가 이렇게 급격하게 팔로워를 모으기는 쉽지 않다”며 “방송이 거듭될수록 프로그램의 팬층과 함께 팔로워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추우커플’ 영상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다른 커플들의 영상 대비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10배에 달하는 재생 수를 자랑한다.

# 28,462 : ‘우블리’ 먹방 영상에 달린 댓글

합산이 아니다. SNS에 올라간 2분 분량의 영상 하나에 28,462개의 댓글이 달렸다. 2회 방송에서 우효광은 아침 식사로 미역국과 김치, 계란말이를 ‘흡입’한 뒤 추자현의 눈치를 살피며 “나 너랑 상의할 게 있어. 나 밥 더 먹어도 돼?”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우블리’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너도나도 “귀엽다”는 반응과 함께 자신의 친구와 연인을 태그해 “이 영상을 보라”고 추천에 나섰다. 체중 관리 중인 ‘먹깨비’ 우효광의 ‘웃픈’ 미역국 먹방 영상은 4,584회의 공유와 69,341개의 ‘좋아요’를 불러 모았다.

‘너는 내 운명’ 관계자는 “2회 방송이 나갔을 뿐인데 ‘추우커플’을 향한 체감 반응이 폭발적이다. 특히나 우효광을 향한 여성 시청자들의 반응이 연령을 불문하고 뜨겁다”며 “한한령으로 한국 프로그램의 입지가 많이 좁아진 상황인데도 '너는 내 운명' 방송 후 거의 실시간으로 중국 SNS와 주요 연예 사이트 메인에 오르고 있어 제작진도 놀라워하고 있다. 3회 반응도 기대가 될 정도다”고 말했다.

‘너는 내 운명’은 2주 연속 월요일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는 물론 토요일 오전 재방송 시청률까지 6%를 훌쩍 넘으며 화제의 예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 매주 월요일 방송된다.

사진 출처: SBS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