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홍콩, 중국 본토와 고속철 연결 위해 '입출경지역' 계획 승인

[온바오] | 발행시간: 2017.07.26일 02:06

홍콩 당국은 화요일 홍콩특별행정구(SAR)와 중국 본토를 연결하는 고속철도를 위한 서구룡터미널에서 원스톱 '본토입출경역'을 수립할 계획을 승인했다.

대륙입출경역은 승객이 홍콩과 중국 본토의 관습, 이민 및 검역 절차를 순차적으로 통과할 수 있게 해준다.

홍콩의 지역 정부는 공동 입지 조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당국은 승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본토 법이 처음으로 홍콩에서 시행되기 때문에이 협약이 '일국양제(1국가 2체제)' 원칙을 훼손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2018년 3분기 완공 예정인 광저우 - 심천 - 홍콩 고속철도(XRL) 구간의 홍콩 구간은 중국 본토 고속철도망과 연결되며 승객들은 홍콩 및 중국 본토 16개 주요 도시를 여행할 수 있게 된다.

중국 본토법, 홍콩 지정된 지역에서 제한적 실시

홍콩 율정사(律政司) 위안쿼창(袁国强) 사장, 운수 및 부동산국(运输及房屋局) 천판(陈帆), 보안국(保安局) 리자차오(李家超) 국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25일 홍콩행정장관회와 행정회의에서 광선샹(广深港) 고속철도(홍콩구간)은 서구룡역(西九龙站)에서 홍콩 및 본토의 통관, 출입경 및 검역 수속의 절차를 진행한다. 즉, 한 곳에서 두 가지 검사를 진행하는 '일지양검(一地两检)'의 절차이다.

현재 건설 중인 서구룡역 역사는 지하 5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계자는 홍콩의 입경 서비스가 B2 층에 제공될 것이며 출경 서비스는 B3에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콩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B2와 B3에 본토 항구 지역과 홍콩 항구 지역이 있어 여행객들이 같은 층에서 출구 및 입국 심사를 통과 할 수있게 한다.

홍콩에서 임대되는 본토 항구 지역은 B4 플랫폼과 터미널의 일부 통로, 홍콩에서 여행 및 정차하는 객차를 포함한다.

본토 법이 해당 지역 내에서 집행 될 것이다.

같은 위치에 출입경 검사를 배치하는 것은 중국 본토의 선전북항에서와 유사하다. 중국 본토의 출입국 관리 직원들이 홍콩 지역에서 출입경 검사를 수행하기 위해서 홍콩으로 임대된다.

관계 당국은 홍콩 정부가 공동 위치 협정의 시행과 관련하여 중국 중앙정부의 관련 부서들과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홍콩 사회와 입법회에서 협의한 후 홍콩 정부는 전국인민대표대회 상설위원회 (NPC)의 결의안을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본법, 타협은 없다

관련 관리는 공동 검사없이 홍콩과 본토 사이를 오가는 승객은 XRL 서비스의 효율성과 유연성에 영향을 미치는 국경 통제 시설을 갖춘 몇 개의 본토 역에서 열차를 타고 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콩 고속도로 부서의 철도개발사무소 소장인 지미찬은 승객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시간을 절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XRL 홍콩 지부가 가동되면 광저우와 홍콩 간의 예상 소요 시간은 2 시간에서 48 분으로 단축될 것"이라며 "홍콩과 본토의 통합을 촉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 혜택은 분명하지만, 홍콩의 일부 사람들은 홍콩에서 본토법을 집행하는 것이 '일국양제' 원칙과 홍콩의 기본법을 손상시킬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화요일에 행정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홍콩 장관인 캐리 램(Carrie Lam)은 공동 장소 협정의 이행이 '일국양제' 원칙 및 기본법에 완전하게 부합될 것이라고 안심시켰다.

램 장관은 또한 "고속철도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편의와 홍콩의 법치 사이의 선택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우리는 '일국양제'와 기본법 조항을 완전히 준수하는 해결책과 일련의 조치를 찾았다."고 밝히고 "법의 지배가 훼손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법무부 장관은 홍콩 당국과 중앙 정부가 공동의 법에 입각한 합의는 기본법에 따라 "일국양제"정책이라는 합의에 도달했다고 강조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5%
10대 0%
20대 12%
30대 38%
40대 31%
50대 0%
60대 4%
70대 0%
여성 15%
10대 0%
20대 0%
30대 1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겸 배우 남규리(39) 3인조 걸그룹 씨야 출신의 가수겸 배우 남규리(39)가 여배우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했었다고 고백하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심지어 어떤 여배우는 운전이 필요할 때만 자신을 불렀다고 폭로했다. 남규리는 지난 4월 16일(화) 방송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세상이 너와 함께 울더라" 로이킴, 故박보람에게 쓰는 편지

"세상이 너와 함께 울더라" 로이킴, 故박보람에게 쓰는 편지

가수 로이킴이 동료가수 故박보람을 추모하는 글을 SNS에 올려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했다. 지난 17일, 로이킴은 자신의 SNS를 통해 故박보람과 함께 찍은 사진, 그리고 고인의 생전 해맑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여름 같던 봄날 사이로 세상이 너와 함께

"뇌종양, 갑상선암 투병 중" 하말넘많, 페미니스트 유튜버 '충격 근황'

"뇌종양, 갑상선암 투병 중" 하말넘많, 페미니스트 유튜버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페미니즘 유튜브 채널로 유명한 '하말넘많'의 강민지가 뇌종양, 갑상선암 투병 사실을 알려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6일 강민지는 '하말넘많' 유튜브 채널에서 '설마 내가 암일 줄이야'라는 제목으로 영상 한 편을 게재했다. 영상 속 강민지는 "아직도

야구장서 파울볼 맞고 혼절한 女아이돌... 당분간 활동중단, 누구?

야구장서 파울볼 맞고 혼절한 女아이돌... 당분간 활동중단, 누구?

아이칠린 초원, 야구장서 파울볼 맞아 잠시 혼절…당분간 휴식[연합뉴스] 걸그룹 아이칠린의 초원이 프로야구 관람 도중 파울볼을 맞아 잠시 혼절하는 일이 일어났다. 초원은 이에 당분간 활동을 중단하고 휴식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17일 소속사 케이엠이엔티에 따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