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인터뷰] 이정현 ”가수, 은퇴한건 아니에요”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8.15일 08:27

예상치 않았던 이야가 쏟아졌고, 예견치 못한 흥행 결과를 받아 들여야 하는 영화 '군함도(류승완 감독)'다. 감독과 배우의 '의도'는 명확했지만 이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대중의 반응은 안타깝게도 달랐다.

'군함도'에 대한 기대치가 가장 높았던 시기 배우 이정현(38)은 한없이 치솟는 기대치가 혹여 실망으로 이어질까 우려하는 마음을 내비쳤다. 하지만 작품에 대한 신뢰와 진정성 만큼은 확고했다. '책임감'과 '영광'이라는 단어를 여러 번 반복하는 것에서 이 마음은 충분히 엿보였다.

'군함도'라고 조금 더 특별했던 것은 아니다. 연기와 작품을 애정하는 태도는 크기와 상관없이 같다. 제작비 6000만원의 독립영화부터 230억 블록버스터 대작까지 넘나드는 필모그래피가 이를 입증한다. 이정현은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를 찍을 때 행복지수와 '군함도'를 찍을 때 행복지수는 같다"며 미소 지었다.

"무대 위에서 보고 싶어하는 팬들도 많다"는 말에 이정현은 "앨범을 준비하고 있지는 않지만 가수를 은퇴한 것은 아니다"며 작은 희망을 남기기도 했다. 타고나기를 밝은 성격에 이렇게까지 솔직해도 될까 싶을 정도로 다 털어놓는 입담까지. 분야를 넘나드는 화려한 인맥은 그냥 생겨난 것이 아니다.

※인터뷰②에서 이어집니다.

- '군함도' 김수안만큼 이정현도 아역시절 연기 천재로 불렸다.

"수안이가 더 대단하다. 그렇게 어린데 어떻게 그런 연기를 할 수 있는지 보면서도 신기하더라. 3년 전 연상호·변영주 감독님과 단편영화제 심사위원을 하면서 '콩나물'이라는 영화를 봤다. 수안이가 출연한 작품인데 난 그 때부터 이미 수안이에게 반해 있었다. 당시 여우주연상 후보들이 많이 있었지만 적극적으로 수안이를 밀었다."

- 나이를 떠나 돋보였던 것인가.

"맞다. '나이가 어리니까 안 줘도 된다'는 반응이 있었는데 나이가 무슨 상관인가. 연기를 너무 잘하는데. 류승완 감독님이 '수안이와 하기로 했다'고 했을 때도 '콩나물' 이야기부터 꺼냈다.(웃음) 순수하고 예쁜 친구다. 수안이가 손편지를 써줬는데 '언니 '토토가' 때 봤어요. '와' 부른 언니죠? '스플릿'도 봤어요. 언니 너무 좋아요'라는 내용이었다. 잘 보관해 뒀다."

- '군함도' 회식 때도 '와'를 불렀다고.

"탄광신 전후였나. 전체 회식을 한다길래 난 중국에서 공연 스케줄을 마치고 공항에서 바로 춘천으로 갔다. 가니까 지섭 오빠와 중기까지 다 노래를 하고 있더라. 내가 가니까 '와'가 흘러 나왔다. 그럼 날 위한 무대 아니냐. 트렁크에서 부채를 갖다 달라고 해 신나게 놀았다. 스태프들은 대부분 '와'를 함께 즐긴 세대들이니까 테이블 위에 올라가 춤추고 그러더라."

- 평소에도 현장에서 낯을 가리지는 않는 편인가.

"낯을 왜 가리나. 그런 성격은 아니다. 스태프 이름도 많이 외우려고 노력한다. '군함도'는 특히 더 다 가족 같아서 오히려 현장에 빨리 가고 싶었다. 현장에 가기 싫었던 작품은 한 편도 없지만 내 촬영 분량이 없는데도 남아있었던 적은 '군함도'가 처음이었다. 현장에 파묻히고 싶었달까? 나 뿐만 아니라 모두가 그랬다. 중요한 신이 있으면 서로 서로 봐주고 그랬다."

- 류승완 감독의 역할도 컸을 것 같다.

"'무섭다' 소문을 많이 들어서 걱정했는데(웃음) 전혀. 너무 양반이다. 현장에서 항상 책을 읽고 계셨고 디렉션을 줄 때도 젠틀하게 설명해줬다. 그런 모습에 더 긴장을 했던 것 같다.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 '군함도' 같은 대작 뿐만 아니라 실험적인 작품도 많이 선택하지 않나.

"첫째는 무조건 시나리오다. 그 다음은 감독님.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다른 것은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즐겁게 찍을 수 있는가'만 따져보는 것 같다. 확실히 캐릭터가 독특해야 재미있다. '이런 역할을 언제 해 보겠어' 하다보니 계속 필모그래피가 독특하게 흘러가는 것 같기도 하다.(웃음) 찍을 때 행복하면 그만이다."

- 선택에 후회는 없겠다.

"돈 벌려면, 스타성을 유지하려면 중국에서 계속 드라마 찍고 상업영화만 이것저것 할텐데 끌리지 않는다.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는 순제가 6000만원이었고 '군함도'는 200억이 넘는다. 근데 행복지수는 똑같다. 심지어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는 내 사비도 엄청 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복했다. 작품이 좋았고 감독님을 비롯해 스태프들까지 열정 넘쳤다. 프로에서 활동하는 스태프들이 재능기부 식으로 참여했다. 그런 분들과 함께 작업하는 것이 좋다."

- 돈으로 비교하니까 확 와 닿는다.

"시나리오가 좋고 열정만 있다면 500만원, 1000만원짜리 영화도 할 수 있다. 못 할 이유는 없다."

- 신곡을 기다리는 팬들도 많다.

"은퇴한 것은 아닌데 영화를 여러 편 끊임없이 찍다보니 앨범 준비를 구체적으로 하고 있지는 않다. 그래도 '이제 가수활동 안 해요' 이런 것은 아니다. 기회가 된다면 무대 위에서 만나뵙고 싶다."

- 중국 활동은 여전히 활발하게 하고 있나.

"아무래도 사드 때문에 예전만은 못하다. 빨리 해결됐으면 좋겠다. 중국 뿐만 아니라 일본 등 이웃 국가와 친해져야 서로 같이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바로 옆에 붙어있는 나라들과 굳이 사이가 나빠야 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일본도 군함도와 위안부 등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잘 지냈으면 좋겠다. 왜 본인들이 잘못한 일을 인정 안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 차기작 계획은 어떤가.

"신중하게 고르고 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 마음이 움직여야 몸도 움직이게 되지 않을까. 작품을 할 때도 행복하고 싶다."

- 멜로에 대한 욕심은 었나.

"왜 없겠나. 너무 하고 싶다. 특히 로맨틱코미디를 정말 하고 싶은데 책 자체가 많이 나오지 않는 것 같다. 영화로 못 만난다면 드라마로라도 꼭 해보고 싶다."

- 도전을 즐기는 편인가.

"일부러 '나 도전할거야!'라는 식으로 마음 먹고 하지는 않는다. 다만 역할·분량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면 무조건 한다. 지금은 꾸준히 오랫동안 하고 싶다는 욕심이 제일 크다."


일간스포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3%
10대 0%
20대 13%
30대 38%
40대 1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8%
10대 0%
20대 25%
30대 1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