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월드코리안
  • 작게
  • 원본
  • 크게

“‘청년경찰’ 중국동포 부정적 이미지 타격 커…동포사회 반발 거세다”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8.27일 09:49
“‘청년경찰’ 중국동포 부정적 이미지 타격 커…동포사회 반발 거세다”


- 대림동 중국동포 8월 28일(월, 오후 3시) 기자회견 추진


[서울=동북아신문] 대림동 중국동포거리 바로 알리기 홍보캠페인도 동시개최-


영등포구 대림동을 중심으로 한 중국동포, 지역사회 단체들이 오는 8월 28일 오후 3시 ‘청년경찰’ 영화에 나오는 대림동 거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림동 중국동포타운 바로 알리기 거리캠페인’을 가질 예정이다. 이는 최근 극장가에서 상영 중인영화 ‘청년경찰’로 인해 중국동포와 집거지에 대한 바로 알리기 캠페인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 중국동포단체 및 중국동포언론사들은 지난 8월 23일 서울시 서남권글로벌센터(김동훈센터장)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중국동포 이미지를 범죄자로 낙인찍고 대림동 등 중국동포 밀집지역 상권을 어렵게 만드는 영화제작과 상영을 방관만 할 수 없다 판단하고 ‘중국동포‧다문화‧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한국 영화 바로 세우기 범국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를 결성해 대응해 나가기로 하였다.


페이스북, 카톡 등 개인소셜네트워크망을 통해서 ‘청년경찰’을 관람한 내국인들이 영화 내용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한국 체류 중국동포에 대해 혐오스럽게 말하는 것을 듣고 깊은 인격모욕과 상처를 받았다는 중국동포들의 글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내국인과 중국동포 간의 또 다른 갈등의 원인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 가운데 ‘청년경찰’뿐만 아니라 10월 추석명절을 앞두고 역시 대림동을 중국동포 밀집 거주지역을 ‘범죄도시’로 낙인찍는 영화가 개봉될 예정이어서 중국동포와 지역주민들이 받는 충격은 매우 심각한 상태이다.


재한동포총연합회, 중국동포한마음협회, CK여성위원회, 귀한중국동포권익증진위원회 등 중국동포단체 및 중국동포언론사들은 지난 8월 23일 서울시 서남권글로벌센터(김동훈센터장)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중국동포 이미지를 범죄자로 낙인찍고 대림동 등 중국동포 밀집지역 상권을 어렵게 만드는 영화제작과 상영을 방관만 할 수 없다 판단하고 ‘중국동포‧다문화‧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한국 영화 바로 세우기 범국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를 결성해 대응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어 24일 저녁 대림동에 위치한 (사)재한동포총연합회(이사장 김숙자)에서 열린 긴급대책회의에서 피해 당사자라 할 수 있는 중국동포를 우선적으로 결속시켜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사안의 시급성을 고려하여 김숙자 재한동포총연합회 이사장은 관련 동포단체들을 연계 결속시켜 공동대책위원장 체제를 긴급히 구성하고 재한동포총연합회 내에 대책위 사무실을 차리기로 하였다. 이 자리에서 곽재석 한국이주동포정책개발연구원 원장을 추진위원장으로, 귀한중국동포권익증진위원회 박옥선 위원장은 집행위원장을 맡아 향후 대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대책위원회는 무엇보다 현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영화 배경지로 나오는 대림동의 중국동포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공감대 확산과 연대가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오는 8월 28일 오후 12시 재한동포총연합회 사무실에서 각 단체장 긴급간담회를 가진 후 이어 오후 3시 영화 ‘청년경찰’에 나오는 대림동거리(영화 속에서 나오는 대림역12번 출구)에서 중국동포와 지역 주민및 상인들의 입장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지기로 했다. 기자회견 및 향후 대책 추진을 위해서 (사)동북아평화연대, (사)이주민센터 친구, 중국동포커뮤니티리더스포럼 등의 단체들이 연대 참여하기로 했다.


기자회견 후에는 동포 밀집거주 상권의 하나인 대림동이 안전하면서도 또한 특색 있는 활발한 상권이라는 실상을 한국 사회에 바로 알리기 위한 ‘대림동 바로 알리기 홍보캠페인’을 갖는다. 곽재석 대책위 추진위원장은“이대로 가다간 ‘청년경찰’ 영화를 본 많은 내국인이 중국동포를 악랄한 범죄인으로 인식하게 되고, 대림동과 같은 중국동포 집거지를 조직폭력 범죄소굴로 인식하게 될 것이다. 빠른 시일 내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중국동포와 집거지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갖도록 하고 영화에서 본 것처럼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영화 제작사 등을 상대로 상영금지가처분 신청 및 사과와 해명 등을 요구하는 법적 절차도 곧바로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화 '청년경찰'은 8월 24일 현재 누적 관객수 430만이 넘어서면서 중국동포들에 대한 부정적이미지를 계속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추진위' 상담 : 곽재석 010-5211-5239 (추진위원장)/ 박옥선 010-4561-8402 (집행위원장)

김용필 010-5552-8120 (집행위원/언론홍보보도담당)


* 중국동포‧다문화‧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한국 영화 바로 세우기 범국민대책위원회 추진위원회/ 영화 ‘청년경찰’ 상영금지 촉구 대림동 중국동포&지역민 공동대책위원회


동북아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6%
20대 0%
30대 50%
40대 19%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19%
40대 0%
50대 6%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습근평 총서기는 새 라운드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에 직면해 혁신강도를 높이고 신흥산업을 육성하며 미래산업을 앞당겨 포진시키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완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 1분기 규모 이상 첨단기술 제조업의 증가치가 동기 대비 7.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걸그룹 카라 출신 강지영이 자신의 SNS를 통해 공무원의 불친절을 목격했다는 글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3일, 강지영이 쏘아올린 해당 글은 곧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으로 번졌다. 그녀는 자신의 SNS에 "소소한 저의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진과 그 일상 속에서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