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 신세대 ‘고속비행렬차’ 연구제작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7.09.01일 09:39
- 최고 시속 4000킬로메터, 북경서 무한까지 30분이면 도착

30일 무한에서 있은 제 3기 중국(국제)상업항천정상세미나에 따르면 중국항천과학공업그룹회사는 시속 1000킬로메터급에 달하는 ‘고속비행렬차(高速飞行列车)’를 연구제작,초음속 ‘근지비행(近地飞行)’을 실현할것이라고 했다.

알아본 데 의하면 중국항천과학공업그룹회사에서 연구제작하는 ‘고속비행렬차’의 최고 속도는 4000킬로메터/ 시간, 현재 민항려객기의 비행시속은 900킬로메터 가량 된다.

시속이 4000킬로메터 되는 ‘비행렬차’란 어떤 개념일가? 언제면 실현될가? 안정성이 있을가? 항천과학공업그룹 3원 고속비행렬차 대상 기술책임자 모개의 설명을 들어보자.

신세대 교통도구는 ‘근지비행(近地飞行)’?

30일 항천과학공업은 ‘고속비행렬차’에 관련한 연구, 론증을 했다. 상업화, 시장화 모식을 통해 초음속비행기술과 궤도교통기술을 결합시켜 신세대 교통도구를 연구, 제작한다는 것이다. 초전도자기부상(超导磁悬浮)기술과 진공도관(真空管道)를 리용하여 초음속 ‘근지비행’을 실현하는데 진력한다고 했다.

소개에 따르면 고속비행렬차는 진공환경과 초음속외형을 리용하여 공기저항을 감소하고 자기부상을 통해 마찰저항을 감소함으로써 초음속운행의 운수시스템을 실현한다.

중국항천과학공업그룹은 ‘고속비행렬차’는 ‘비운(飞云), 쾌운(快云), 행운(行云), 홍운(虹云), 등운(腾云)’과 병렬시켜 ‘5운1차(五云一车)’를 형성하는 상업항천공정의 새로운 구조이다고 표했다.

최고 시속이 4000킬로메터란 어떤 개념인가?

고속비행렬차 설계도

중국항천과학공업그룹은 “고속비행렬차 운행속도는 전통고속철의 10배 되며 현유의 민항려객기와 비할 때 그 속도가 5배 더 높으며 최고 속도가 4000킬로메터/시간 되는데 교통도구속도를 극도로 추구하는 인류의 최대한 진보이다.”고 표했다.

모개는 “만일 ‘고속비행렬차’를 탔다 할 때 북경에서 천진까지 3분이면 도착하고 북경에서 상해까지 20분이면 도착하며 북경에서 무한까지 단 30분이면 도착한다.”고 했다.

모개의 소개에 따르면 중국항천과학공업은 세계에서 가장 처음 초음속 지면운수시스템을 제기한 그룹회사이다. 현재 세계적으로 대외에 선포한 미국의HTT회사, HyperloopOne회사와 중국항천과학공업그룹회사를 포함해서1000킬로메터/ 시간이상 운수시스템을 연구하는 회사는 주로 이 3개 회사이다.

‘비행렬차’안정성은 어떠할가?

“시스템의 안전은 각 분할시스템 안전성에 대한 반복적인 피드백과정(反馈过程)에서의 활동에 달렸다. 이는 우리가 설계하고 검증해야 하는 가장 관심을 가지는 문제이다. ” 모개는 이렇게 말하면서 이는 새로운 분야로서 기성된 안전표준체계도 없다. 일부 현행표준을 참조하고 실제상황을 결합시켜 일부 새로운 표준을 제정해야 한다”고 했다.

인체가 감당할 수 있을가?

모개는 “인체가 감각이 생기는 것은 사실 가속하는 가운데서 감각을 느끼는 것이다. 비행기가 순항비행을 할 때는 감각을 느끼지 못하고 리, 착 륙시에는 감각이 있는 것과 같은 도리이다”고 해석했다.

“‘비행렬차’는 가속시에 인체 감내능력에 따라 가속하며 가속도를 너무 높이지 않으며 순항속도(혹은 최고속)에 이를 때까지 줄곧 가속시킨다. 속도를 줄일 때에도 마찬가지이다. ” 모개는 덧붙여소개했다.

언제면 앉을수 있을가? 표값은?

중국항천과학공업의 관련 책임자는 ‘고속비행렬차’ 대상 락착은 최대 운행속도 1000킬로메터/ 시간, 2000킬로메터/ 시간, 4000킬로메터/ 시간 3단계를 나누는 전략으로 점차 실현한다고 토로했다.

1단계는 1000킬로메터/시간의 운수능력으로 지역성도시간 비행렬차교통망을 건설, 2단계는 2000킬로메터/ 시간의 운수능력으로 국가초급 도시군 비행렬차교통망을 건설, 3단계는 4000킬로메터/ 시간의 운수능력으로 ‘일대일로’ 비행렬차 교통망을 건설한다. 최종 항천, 고속철도, 원자력발전에 이어 중국의 새로운 명함장으로 될 것이다.

언제 비행렬차에 앉을 수 있는가는 물음에 대해 항천과학공업은 확실한 대답을 주지 않았다.

‘고속비행렬차’ 표값에 대해서 모개는 “원가는 변화됨으로 산업규모가 커지고 기술이 더 성숙되면 원가도 긍정적으로 낮아질 것이다.”고 했다.

고속비행렬차의 우점은?

소개에 따르면 고속비행렬차는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화공과 석유에너지(化石能源)를 소모하지 않으며 도시 지하철과 무봉련결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우점이 있다. / 경제일보, 중국신문넷 등에서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6%
10대 0%
20대 14%
30대 43%
40대 29%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4%
10대 0%
20대 0%
30대 14%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13일은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 카운트다운 300일이다. 이날 오후, 할빈으로 와 관련 경축행사에 참가한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부주석 곽진정은 "할빈이 최고의 동계아시안게임을 개최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곽진정이 단체 인터뷰를 받고 있다. "할빈에 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연변병원, ‘외래 진찰 화학료법’ 환자들에 편리 제공

연변병원, ‘외래 진찰 화학료법’ 환자들에 편리 제공

낮에는 병원에서 안전한 화학료법으로 치료받고 밤에는 안심하고 집에 돌아가 휴식한다. ‘ 외래 진찰 화학료법’모식은 연변대학부속병원 (이하 연변병원) 종양과에 도입되여 연길 및 전 주 지역 환자들의 광범위한 인정과 호평을 받고 있다. 알아본 데 따르면 외래 진

개성 앞세운 ‘연변 커피’··· 도시 명함장으로 급부상

개성 앞세운 ‘연변 커피’··· 도시 명함장으로 급부상

- 관광산업과 융합되며 지역 경제 진흥에 한몫 연길수상시장 근처에 위치한 한 커피숍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 연변을 다녀간 관광객이라면 한번쯤 ‘연길’이 새겨져있는 종이컵을 들고 인증샷을 남겼을 것이다. 상주인구가 68만명인 연길시에는 1,000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