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눈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10.11일 09:24
오늘도 시뻘겋게 충혈된 눈, 퉁퉁 부은 눈, 자글자글 잔주름 가득한 눈으로 출근길에 나섰는가? 감출 수 없는 짙은 다크서클은 또 어떤가. 오후만 되면 안구가 뻑뻑해 제대로 눈을 뜰 수 없지는 않은가? 코스모가 눈에 대한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하고, 아름다운 눈으로 거듭날 수 있는 16가지 생활 수칙을 공개한다.

1 다크서클까지 케어하는 아이 제품 선택하기

자신의 다크서클이 어떤 색깔을 띠는지 면밀히 관찰해보자. 색깔에 따라 생성 원인이 다르기 때문이다. 갈색이라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됐다는 뜻으로 화이트닝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그러나 대부분 푸른빛을 띠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혈관 부종이나 대사 장애 등의 순환 문제로 울혈이 생겼다는 뜻이다. 순환을 도와주는 성분이 함유된 아이 크림을 사용하면 미세 순환이 좋아지면서 다크서클이 옅어지는 것은 물론 부기 완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2 아이 메이크업 꼼꼼히 지우기예쁘게 아이 메이크업을 하는 것만큼이나 지우는 것도 중요하다. 마스카라나 아이라인, 섀도 등을 깨끗이 지우지 않으면 눈 주변에 착색되거나 건조함을 유발해 잔주름을 만들기도 한다.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땐 클렌저를 적신 면 패드를 30초간 눈 위에 올려 지그시 눌렀다가 닦아내면 한 번에 부드럽게 지울 수 있다. 그래도 잔여물이 있다면 면봉에 아이 리무버를 묻혀 살살 문질러 닦아내자.

3 1분 마사지하기아이 크림을 바를 때 간단한 마사지만 해도 그 효과가 배가된다. 아이 크림을 바른 뒤 엄지손가락으로 눈썹 뼈 아랫부분을 따라 지그시 누른 다음 셋째 손가락으로 광대뼈 윗부분을 따라 역시 지그시 눌러준다. 그다음 약지를 이용해 눈 위아래 모두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밀어주며 마사지한다. 이렇게 간단히 마사지만 해도 아이 크림의 흡수율이 높아지고, 순환이 좋아져 다크서클, 부기 등이 개선된다. 게다가 안구의 피로까지 덜어낼 수 있으니 하루 단 1분만 투자해볼 것.

4 소금 덜 먹기나트륨은 수분을 끌어당겨 우리 몸이 수분을 보유하도록 한다. 따라서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이 붓게 된다. 특히 밤에 짠 음식을 먹고 자면 염분이 잠자는 동안 수분 배출을 막아 다음 날 아침 보름달이 떠오른 것을 목격하게 된다. 비타민 B는 부기를 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니 잘 붓는 편이라면 비타민 B가 풍부한 시금치, 쑥갓, 김, 다시마, 대두 등을 많이 먹도록 하자.

5 적당한 높이의 베개 베기지나치게 낮은 베개는 자는 동안 수분이 얼굴로 쏠리게 해 다음 날 아침 눈을 붓게 만든다. 일반적으로 베개 높이는 베개를 베고 누웠을 때 바닥에서 머리까지 6~7cm 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하루 수면 시간이 7~8시간 이상일 때도 눈이 잘 붓는다고.

6 비즈 스크럽 멀리하기각막에 염증이나 스크래치가 생겨 안과를 방문하는 환자 중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 혹은 클렌저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아무리 눈 주위를 피해 사용한다고 해도 물로 닦아내는 과정에서 눈에 알갱이가 들어가 상처를 내고, 이것이 염증으로 발전하기 쉽다고. 눈이 약한 편이라면 비즈 스크럽 대신 부드럽게 각질을 녹여내는 AHA·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그래도 각질이 벗겨지는 느낌이 좋아 비즈 스크럽을 사용해야겠다면 헹굴 때 거품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할 것.

7 쏙 흡수되는 가벼운 텍스처 선택하기너무 리치한 아이 크림을 많이 바르면 눈가에 비립종이 생기거나 그 무게 때문에 눈 주위 피부가 처질 수도 있다는 사실! 게다가 눈으로 아이 크림의 유분기가 들어가 시야가 뿌얘지는 현상을 경험하게 될 수도 있다. 크림 타입이더라도 피부에 완벽히 흡수되는 텍스처의 제품을 사용해야 이런 현상을 줄일 수 있고 아침에 발라도 화장이 밀리지 않는다. 물론 안과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면 더욱 믿을 수 있다.

8 냉탕과 온탕 사이아이 크림을 바르는 온도도 중요하다. 온도가 높은 상태에서 제품을 바르면 흡수율이 높아져 그 효과가 배가된다. 히팅 마스크가 바로 이런 원리. 하지만 피부 온도를 올린 채로 그냥 둘 경우 열 노화가 가속화되거나 모공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따뜻하게 마사지해 준 뒤에는 반드시 차갑게 마무리해줘야 한다. 마사지 스틱을 사용할 때,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코스모폴리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