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눈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10.11일 09:24
오늘도 시뻘겋게 충혈된 눈, 퉁퉁 부은 눈, 자글자글 잔주름 가득한 눈으로 출근길에 나섰는가? 감출 수 없는 짙은 다크서클은 또 어떤가. 오후만 되면 안구가 뻑뻑해 제대로 눈을 뜰 수 없지는 않은가? 코스모가 눈에 대한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하고, 아름다운 눈으로 거듭날 수 있는 16가지 생활 수칙을 공개한다.

1 다크서클까지 케어하는 아이 제품 선택하기

자신의 다크서클이 어떤 색깔을 띠는지 면밀히 관찰해보자. 색깔에 따라 생성 원인이 다르기 때문이다. 갈색이라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됐다는 뜻으로 화이트닝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그러나 대부분 푸른빛을 띠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혈관 부종이나 대사 장애 등의 순환 문제로 울혈이 생겼다는 뜻이다. 순환을 도와주는 성분이 함유된 아이 크림을 사용하면 미세 순환이 좋아지면서 다크서클이 옅어지는 것은 물론 부기 완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2 아이 메이크업 꼼꼼히 지우기예쁘게 아이 메이크업을 하는 것만큼이나 지우는 것도 중요하다. 마스카라나 아이라인, 섀도 등을 깨끗이 지우지 않으면 눈 주변에 착색되거나 건조함을 유발해 잔주름을 만들기도 한다.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땐 클렌저를 적신 면 패드를 30초간 눈 위에 올려 지그시 눌렀다가 닦아내면 한 번에 부드럽게 지울 수 있다. 그래도 잔여물이 있다면 면봉에 아이 리무버를 묻혀 살살 문질러 닦아내자.

3 1분 마사지하기아이 크림을 바를 때 간단한 마사지만 해도 그 효과가 배가된다. 아이 크림을 바른 뒤 엄지손가락으로 눈썹 뼈 아랫부분을 따라 지그시 누른 다음 셋째 손가락으로 광대뼈 윗부분을 따라 역시 지그시 눌러준다. 그다음 약지를 이용해 눈 위아래 모두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밀어주며 마사지한다. 이렇게 간단히 마사지만 해도 아이 크림의 흡수율이 높아지고, 순환이 좋아져 다크서클, 부기 등이 개선된다. 게다가 안구의 피로까지 덜어낼 수 있으니 하루 단 1분만 투자해볼 것.

4 소금 덜 먹기나트륨은 수분을 끌어당겨 우리 몸이 수분을 보유하도록 한다. 따라서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이 붓게 된다. 특히 밤에 짠 음식을 먹고 자면 염분이 잠자는 동안 수분 배출을 막아 다음 날 아침 보름달이 떠오른 것을 목격하게 된다. 비타민 B는 부기를 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니 잘 붓는 편이라면 비타민 B가 풍부한 시금치, 쑥갓, 김, 다시마, 대두 등을 많이 먹도록 하자.

5 적당한 높이의 베개 베기지나치게 낮은 베개는 자는 동안 수분이 얼굴로 쏠리게 해 다음 날 아침 눈을 붓게 만든다. 일반적으로 베개 높이는 베개를 베고 누웠을 때 바닥에서 머리까지 6~7cm 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하루 수면 시간이 7~8시간 이상일 때도 눈이 잘 붓는다고.

6 비즈 스크럽 멀리하기각막에 염증이나 스크래치가 생겨 안과를 방문하는 환자 중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 혹은 클렌저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아무리 눈 주위를 피해 사용한다고 해도 물로 닦아내는 과정에서 눈에 알갱이가 들어가 상처를 내고, 이것이 염증으로 발전하기 쉽다고. 눈이 약한 편이라면 비즈 스크럽 대신 부드럽게 각질을 녹여내는 AHA·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그래도 각질이 벗겨지는 느낌이 좋아 비즈 스크럽을 사용해야겠다면 헹굴 때 거품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할 것.

7 쏙 흡수되는 가벼운 텍스처 선택하기너무 리치한 아이 크림을 많이 바르면 눈가에 비립종이 생기거나 그 무게 때문에 눈 주위 피부가 처질 수도 있다는 사실! 게다가 눈으로 아이 크림의 유분기가 들어가 시야가 뿌얘지는 현상을 경험하게 될 수도 있다. 크림 타입이더라도 피부에 완벽히 흡수되는 텍스처의 제품을 사용해야 이런 현상을 줄일 수 있고 아침에 발라도 화장이 밀리지 않는다. 물론 안과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면 더욱 믿을 수 있다.

8 냉탕과 온탕 사이아이 크림을 바르는 온도도 중요하다. 온도가 높은 상태에서 제품을 바르면 흡수율이 높아져 그 효과가 배가된다. 히팅 마스크가 바로 이런 원리. 하지만 피부 온도를 올린 채로 그냥 둘 경우 열 노화가 가속화되거나 모공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따뜻하게 마사지해 준 뒤에는 반드시 차갑게 마무리해줘야 한다. 마사지 스틱을 사용할 때,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코스모폴리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룡산에 악어형류 두개골 화석 발견

룡산에 악어형류 두개골 화석 발견

- 지금까지 16곳서 화석 발굴 11일, 연길시 룡산공룡화석 16호 화석지점에서 새로운 악어형류 두개골화석이 발견되였다. 중국과학원 고대척추동물과 고대인류연구소 고대생물동물 학자인 서성은 이번에 발견한 악어형류 두개골화석은 매우 완전히 보존된 상태인데 개체

훈춘-녕파 주산항 항선 첫 취항바인초루 개통식에 출석 및 출항지령 선포

훈춘-녕파 주산항 항선 첫 취항바인초루 개통식에 출석 및 출항지령 선포

로씨야 현지시간으로 14일 15시 48분, 기적소리와 함께 훈춘-자르비노항-녕파 주산항 국내무역화물 국제운수항선이 정식으로 개통되였다. 이는 길림성과 절강성이 손잡고 중-로 국제운수합작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했음을 표징한다. 성당위 서기 바인초루가 개통식에 출

주택 토지사용권 70년, 그 후는 어떻게 될가?

주택 토지사용권 70년, 그 후는 어떻게 될가?

우리 나라의 주택용 토지 사용기간은 70년이다. 70년의 토지사용 기간이 지나면 주택과 별도로 토지에 대한 사용권은 어떻게 될 것인가? 중국 첫 민법전(초안)에서는 주택건설용지의 사용기간(70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연장하여 계약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전문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net 地址:北京市朝阳区望京
Copyright © Moyiza.com 2000~2018 All Rights Reserved.

ICP14047069号-1

모바일 뉴스 - 위챗공식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