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마이클 조던 "야구에서 실패한 것이 더 큰 성공 원동력"

[기타] | 발행시간: 2017.10.13일 08:49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54·미국)이 모처럼 인터뷰를 했다.

미국 신문 시카고 트리뷴은 13일 "조던은 인터뷰를 별로 하지 않는 편이지만 한 번 하면 실망하게 하는 법이 거의 없다"고 평가했다.

조던은 이달 말 발간되는 미국의 시가 전문지 '시가 애호가(Cigar Aficionado)'와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인생과 야구, 골프 등 다른 종목에 대한 이야기들을 공개했다.

인터뷰 전문은 이달 말 발간되는 잡지에 실리겠지만 시카고 트리뷴과 미국스포츠 전문매체 ESPN,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I) 등을 통해 일부 내용이 먼저 전해졌다.

그는 자신이 잠시 야구로 '외도'했던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조던은 미국프로농구(NBA)에서 3년 연속 우승을 달성한 이후인 1993년 10월에 은퇴했고 1994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 산하 더블 A 팀인 버밍햄 바론스에서 야구 선수로 변신했다.

서른이 넘은 나이에 야구장에 선 그는 127경기에 나와 타율 0.202, 홈런 3개와 51타점, 도루 30개의 성적을 냈다.

조던은 "많은 사람이 내가 야구를 했던 것을 실패라고 하지만 나에게는 오히려 최고의 선택이었다"며 "더 강한 열정을 갖고 농구로 돌아갈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1995년 NBA 복귀를 선언한 조던은 1996년부터 또 3년 연속 시카고 불스를 우승으로 이끌었다.

그는 "이것이 내게는 앞서 달성한 3연패보다 더 큰 의미가 있는데 사람들은 그런 내용을 잘 알지 못한다"며 "그저 타율 2할에 삼진을 엄청나게 당한 것만 기억하겠지만 그래도 상관없다"고 덧붙였다.

다른 시대에 활약한 선수들을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의견도 내놨다.

조던은 "나는 윌트 체임벌린이나 제리 웨스트 등과 경기를 해본 적이 없다"며 "서로 다른 시대에 활약한 선수들을 비교하는 것은 공평할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2·미국)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잭 니클라우스와 우즈를 비교하기도 하지만 그들이 활약할 때 골프 클럽이나 코스 등 모든 것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는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우즈에 대해서는 안타까운 심정을 내비치기도 했다.

그는 "우즈는 내가 선수 생활을 거의 마무리할 때 성인 무대에 화려하게 등장했던 선수"라고 회상하며 "내가 선수일 때와 다른 점은 소셜 미디어가 활성화됐다는 것"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로 인해 사생활을 거의 보장받지 못하는 요즘과 같은 때라면 나도 살아남을 수 있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골프 애호가로도 유명한 조던은 우즈 외에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리키 파울러, 저스틴 토머스, 조던 스피스(이상 미국)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매킬로이에 대해서는 "크지 않은 체구에도 파워가 대단하다"고 평가했고 스피스는 "한 달 전에 같이 골프를 쳤는데 재능이 있고 예의도 바른 선수"라고 칭찬했다.

시가 잡지에 실리는 인터뷰답게 진행자와 함께 시가를 피우며 대화를 나눈 조던은 "하루에 시가 6대 정도를 피운다"고 밝히기도 했다.

현재 NBA 샬럿의 구단주인 조던은 "샬럿을 우승팀으로 만드는 것이 앞으로 남은 목표 가운데 하나"라며 "요즘과 같은 '절대 강팀'의 존재는 사실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1991년부터 1998년 사이에 6번이나 우승을 독식한 '절대 강팀'의 에이스 출신과는 거리가 먼 발언이다.

하지만 그는 "한두 개의 '슈퍼 팀'이 존재하면 나머지 28개 팀은 들러리 신세가 되고 만다"며 "이는 산업적인 측면에서도 좋지 않다"고 강조했다.

지난 시즌 36승 46패로 동부콘퍼런스 15개 팀 가운데 11위에 머문 팀의 구단주의 입장이 반영된 발언으로 볼 수도 있다.

첫 번째 은퇴 3개월 전, 아버지 제임스가 길거리에서 10대 청소년 두 명에게 살해당한 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조던은 "아마 그런 일이 없었다면 지금 여기 앉아서 시가를 물고 계셨을 것"이라며 "그동안 아버지에 대해 말할 기회가 별로 없었지만 사실 요즘도 아버지를 거의 매일 생각한다"고 애틋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외신

출처: 료녕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25%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