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 북경서 개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7.10.18일 22:05
-습근평 제18기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보고 진술, 리극강 대회 사회, 2,338명 대표와 특별초청대표 대회에 출석

-대회의 주제: 초심을 잊지 말고 사명을 아로새기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데서 결정적인 승리를 이룩하고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승리를 이룩함으로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꾸준히 분투하는 것이다.

10월 18일,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되였다. 습근평이 제18기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대회에 보고를 진술했다. /신화사

사진은 주석대에 자리한 습근평, 리극강, 장덕강, 유정성, 류운산, 왕기산, 장고려, 강택민, 호금도. /신화사

[북경발 신화통신] 세인이 주목하는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가 18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되였다. 습근평이 제18기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대회에〈초요사회 전면적 실현의 결정적 승리를 이룩하고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승리를 쟁취하자〉는 제목으로 보고를 진술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는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결승단계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가 새시대에 들어선 관건 시기에 개최된 아주 중요한 대회이다.

대회의 주제는 초심을 잊지 말고 사명을 아로새기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데서 결정적인 승리를 이룩하고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승리를 이룩함으로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꾸준히 분투하는 것이다.

주석단 앞자리에는 대회 주석단 상무위원회 성원들인 습근평, 리극강, 장덕강, 유정성, 류운산, 왕기산, 장고려, 마개, 왕호녕, 류연동, 류기보, 허기량, 손춘란. 리건국, 리원조, 왕양, 장춘현, 범장룡, 맹건주, 조락제, 호춘화, 률전서, 곽금룡, 한정, 강택민, 호금도, 리붕, 주용기, 리서환, 오방국, 온가보, 가경림, 송평, 리람청, 증경홍, 오관정, 리장춘, 하국강, 두청림, 조홍축, 양정이 좌정했다.

대회는 리극강이 사회했다.

오전 9시, 회의가 시작되였다.

전체가 기립해 중화인민공화국 국가를 높이 불렀다.

이어 전체 동지들은 모택동, 주은래, 류소기, 주덕, 등소평, 진운 등 이미 서거한 로일대 무산계급 혁명가와 혁명선렬들을 위해 묵념했다.

리극강은 당의 19차 대표대회에 응당 출석해야 할 대표는 2,280명, 특별요청대표는 74명으로 도합 2,354명인데 실제 2,338명이 출석했다고 선포했다.

습근평이 제18기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대회에 보고를 진술했다. 보고는 도합 13개 부분으로 나뉘였다. 즉 1. 지난 5년간의 사업과 력사적 변혁; 2. 새시대 중국공산당의 력사적 사명; 3.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과 기본방략; 4. 초요사회 전면 건설에서 결정적 승리를 이룩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의 새로운 로정을 개척; 5.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여 현대화 경제체계를 구축; 6. 인민이 나라의 주인으로 되는 제도체계를 건전히 하고 사회주의 민주정치를 발전; 7. 문화에 대한 자신심을 확고히 가지고 사회주의문화의 번영흥성을 추진; 8. 민생 보장, 개선 수준을 제고하고 사회관리를 강화하고 혁신; 9. 생태문명체제개혁을 가속화하여 아름다운 중국을 건설; 10. 중국특색의 강군의 길을 견지하고 국방과 군대 현대화를 전면적으로 추진; 11.‘한 나라 두 제도’를 견지하고 조국의 통일을 추진; 12. 평화적 발전의 길을 견지하고 인류운명공동체의 구축을 추진; 13. 확고부동하게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며 당의 집권능력과 지도수준을 끊임없이 제고.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18차 당대회 이후의 지난 5년간 우리는 안정적 발전의 총체적인 업무기조를 견지하면서 난관을 박차고 개척진취하여 개혁개방과 사회주의현대화건설에서 력사적인 성과를 이룩하였으며 당과 국가의 사업에서 새로운 국면을 전면적으로 열어놓았다.

지난 5년간의 성과는 전방위적인 것이고 창조적인 것이며 지난 5년간의 변혁은 심층적인 것이고 근본적인 것이다. 지난 5년간 우리 당은 크나큰 정치적 용기와 강렬한 책임감과 담당의식을 가지고 일련의 새로운 리념, 새로운 사상, 새로운 전략을 제시하고 일련의 중대한 방침정책을 출범시키고 일련의 중대한 조치들을 내놓고 일련의 중대한 사업을 추진시켜 장기간에 걸쳐 해결하려 하였지만 해결하지 못한 어려운 문제들을 많이 해결하고 지난 시기 하고 싶었지만 하지 못했던 대사들을 많이 성사시킴으로써 당과 국가의 사업에 력사적인 변혁이 일어나도록 추진하였다. 이러한 력사적인 변혁은 당과 국가의 사업발전에 중대하고도 심원한 영향을 주고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장기간의 노력으로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는 새시대에 들어섰다. 이는 우리 나라 발전에서의 새로운 력사적 좌표로 된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가 새시대에 들어서면서 우리 나라의 사회 주요모순도 인민들의 날로 늘어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수요와 불균형적이고 불충분한 발전 사이의 모순으로 전환되였다.

우리는 우리 나라 사회 주요모순의 변화로 인하여 우리 나라 사회주의가 처해있는 력사단계에 대한 우리의 판단이 변하지 않았다는 것, 우리 나라는 현재는 물론 앞으로도 장기간 사회주의초급단계에 처해있을 것이라는 기본국정이 변하지 않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개발도상국이라는 국제적 지위도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전당은 사회주의초급단계라는 이 기본국정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사회주의초급단계라는 이 최대의 실정에 확고히 립각하여 당과 국가의 생명선이며 인민의 행복선인 당의 기본로선을 드팀없이 견지하고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하고 이끌어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4개 기본원칙과 개혁개방을 견지하며 자력갱생하고 간고하게 창업함으로써 우리 나라를 부강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하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으로 건설하기 위하여 분투하여야 한다.

습근평은 새시대 중국공산당의 력사적 사명에 대하여 서술할 때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것은 근대 이후 중화민족의 가장 위대한 꿈이다. 중국공산당은 창건되던 그 날부터 공산주의를 실현하는 것을 당의 최고리상으로, 최종목표로 내세우고 서슴없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력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인민들을 단합인솔하여 극히 간고한 투쟁을 진행함으로써 기백이 차넘치는 장려한 서사시를 엮어놓았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오늘날 우리는 력사상 그 어느 시기보다 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목표에 근접해있으며 력사상 그 어느 시기보다도 더 이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자신감과 능력을 갖고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위대한 꿈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위대한 투쟁을 진행하여야 한다. 위대한 꿈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위대한 공정을 건설하여야 한다. 위대한 꿈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여야 한다. 위대한 투쟁, 위대한 공정, 위대한 사업, 위대한 꿈은 밀접히 련관되여있고 서로 관통되여있으며 서로 작용을 하는 관계이다. 그중에서 결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은 당건설의 위대한 공정이다.

습근평은 ‘8가지 명확’ 으로 새시대 사회주의사상에 대해 서술하였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총적임무는 사회주의현대화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고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토대우에서 두개 단계에 나누어 본세기 중엽에 부강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하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사회주의현대화강국을 건설하는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은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세가지 대표’중요사상, 과학적발전관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이며 맑스주의 중국화의 최신 성과이며 당과 인민의 실천적 경험과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이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리론체계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며 전당과 전국 인민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해 분투하는 행동지침으로서 반드시 장기적으로 견지하고 끊임없이 발전시켜나가야 한다.

습근평은 새시대에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그것을 발전시키는 기본방략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즉 모든 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견지하여야 한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여야 한다.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것을 견지하여야 한다. 새로운 발전리념을 견지하여야 한다.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를 견지하여야 한다. 의법치국의 전면적인 실시를 견지하여야 한다. 사회주의핵심가치체계를 견지하여야 한다. 발전과정에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하는 것을 견지하여야 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견지하여야 한다. 총체적인 국가안보관을 견지하여야 한다. 인민군대에 대한 당의 절대적인 령도를 견지하여야 한다.‘한 나라, 두 제도’를 견지하고 조국통일을 추진하여야 한다. 인류운명공동체의 구축을 견지하여야 한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견지하여야 한다.

습근평은 ‘두개 100년’ 분투목표에 대해 담론할 때 다음과 같이 말했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 당은 우리 나라 사회주의 건설에 전략 배치를 하고 세 단계로 나누어 나아가는 전략 목표를 제출했다. 인민들이 배불리 먹고 따뜻이 입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인민들 생활이 총체적으로 초요수준에 도달하는 이 두 목표는 이미 앞당겨 실현했다.

지금으로부터 2020년까지의 기간은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데서 결정적 승리를 이룩해야 할 시기이다. 19차 당대회로부터 20차 당대회에 이르기까지의 기간은‘두개 100년’이라는 분투목표가 력사적으로 겹쳐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우리는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여 첫번째 100년의 분투목표를 달성하여야 할뿐더러 그 여세를 몰아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을 시작하고 두번째 100년의 분투목표를 향해 전진하여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2020년으로부터 현세기 중엽에 이르기까지의 기간을 두개 단계로 나누어 배치할 수 있다.

2020년으로부터 2035년까지의 제1단계에서는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한 기초에서 15년을 더 분투하여 사회주의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는 것이다.

2035년으로부터 현세기 중엽에 이르기까지의 제2단계에서는 사회주의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한 기초에서 15년을 더 분투하여 우리 나라를 부강하고 민주적이고 문명하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사회주의현대화강국으로 건설하는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공급측의 구조적 개혁을 심화하여야 한다. 혁신형 국가를 서둘러 건설하여야 한다. 농촌진흥전략을 실시하여야 한다. 지역균형발전전략을 실시하여야 한다. 사회주의시장경제체제를 서둘러 보완하여야 한다. 전면적으로 개방된 새로운 구도의 형성을 추진하여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우리 나라의 사회주의민주는 인민의 근본리익을 수호하는 가장 광범위하고 가장 진실하며 가장 효과적인 민주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 의법치국의 유기적인 통일을 견지하여야 한다.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에 대한 제도적 보장을 강화하여야 한다. 사회주의협상민주의 중요한 역할을 발휘시켜야 한다. 의법치국의 실천을 심화하여야 한다. 기구와 행정체제 개혁을 심화하여야 한다. 애국통일전선을 공고발전시켜야 한다.

습근평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문화에 대한 드높은 자신심, 문화의 번영과 흥성을 떠나서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 이루어질 수 없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문화발전의 길을 견지하고 전 민족의 문화 혁신 및 창조 활력을 불러일으켜 사회주의문화강국을 건설하여야 한다. 첫째로, 의식형태사업에 대한 지도권을 확고히 틀어쥐여야 한다. 둘째로,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육성하고 실천하여야 한다. 셋째로, 사상도덕건설을 강화하여야 한다. 넷째로, 사회주의문예를 번영발전시켜야 한다. 다섯째로,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의 발전을 추진하여야 한다.

습근평은 시종 인민의 리익을 가장 높은 위치에 올려놓고 전체 인민으로 하여금 더욱 많이, 더욱 공평하게 개혁과 발전의 덕을 보게 하여야 하며 전체 인민이 공동부유를 실현하는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매진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첫째로, 교육사업을 선차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둘째로, 취업의 질을 높이고 인민의 소득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 셋째로, 사회보장체계건설을 강화하여야 한다. 넷째로, 빈곤퇴치난관돌파전에서 결정적 승리를 거두어야 한다. 다섯째로, 건강중국전략을 실시하여야 한다. 여섯째로, 전민이 함께 건설하고 함께 관리하며 함께 공유하는 사회관리구도를 구축하여야 한다. 일곱째로, 국가안전을 효과적으로 수호하여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인간과 자연은 생명의 공동체이다. 따라서 인류는 반드시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에 순응하며 자연을 보호하여야 한다. 첫째로, 록색발전을 추진하여야 한다. 둘째로, 환경에 영향을 주는 두드러진 문제를 적극 해결하여야 한다. 셋째로, 생태계에 대한 보호강도를 높여야 한다. 넷째로, 생태환경에 대한 감독관리체제를 개혁하여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국방건설과 군대건설은 바야흐로 새로운 력사적 출발점에 서있다. 반드시 새시대 당의 강군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정세에서의 군사전략방침을 실행하며 강대한 현대화 륙군, 해군, 공군, 로켓군, 전략지원부대를 건설하고 강력하고 고효률적인 전구합동작전지휘기구를 창설하고 중국특색의 현대화작전체계를 구축하여 당과 인민이 부여한 새시대의 사명과 과업을 떠메고 나가야 한다.

습근평은 ‘한 나라 두 제도’의 방침을 견지하여 조국통일을 추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향항과 오문의 장기번영과 안정을 유지하며 향항과 오문이 국가발전의 큰 틀에 융합되도록 지지하며 조국을 사랑하고 향항을 사랑하고 오문을 사랑하는 력량을 발전, 확대하며 향항, 오문 동포들이 조국인민들과 함께 민족부흥이라는 력사적 책임을 짊어지고 조국의 번영과 부강이라는 위대한 영광을 함께 누리도록 하여야 한다. “평화적인 통일, 한 나라 두 제도”의 방침을 계속 견지하여 량안관계의 평화적 발전을 추진하고 조국의 평화적 통일행정을 추진해 나가야 한다.국가의 주권과 령토완정을 단호히 수호할 것이며 국가가 분렬되는 력사적 비극이 재연되는 것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습근평은 평화발전의 길을 견지하여 인류의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중국은 평화, 발전, 협력, 상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세계평화를 수호하고 공동발전을 추진하는 외교정책의 취지를 엄격히 지키고 확고부동하게 평화적 공존의 5개 원칙을 토대로 여러 나라들과의 친선협력을 발전시킬 것이며 상호 존중과 공평과 정의, 협력과 상생에 기초한 신형의 국제관계의 구축을 추진할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중국은 대외개방의 기본국책을 견지하고 계속 국문을 열고 건설을 진행할 것이다.

습근평은 확고부동하게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려 당의 집권능력과 령도수준을 부단히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새시대 당건설의 총적 요구에 대해 다음과 같다고 지적하였다.

첫째, 당의 정치건설을 우선순위에 놓아야 한다.

둘째,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으로 전당을 무장하여야 한다.

셋째, 자질 높고 전문화된 간부대오를 건설하여야 한다.

넷째, 기층조직건설을 강화하여야 한다.

다섯째, 기풍을 시정하고 기강을 확립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가야 한다.

여섯째, 부패척결투쟁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이룩하여야 한다.

일곱째, 당과 국가의 감독체계를 건전히 하여야 한다.

여덟째, 집권기능을 전면적으로 강화하여야 한다.

보고과정에 장내에서는 여러차례 열렬한 박수소리가 울렸다.

현임과 전임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전국정협 부주석을 지낸 당외인사, 북경에 있는 각 민주당파중앙, 전국공상련 부주석, 무소속 대표인사, 종교분야 대표인사, 북경에 있는 전국인대, 전국정협 상무위원중의 민주당파, 무소속 및 민족종교 분야 인사들이 래빈으로 대회에 렬석했다. 당내 해당 책임동지들도 대회에 렬석했다.

3,000여명 중외기자들이 개막식 성황을 취재했다.

/길림신문 편집팀 편집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