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국내 항련사실진렬관중 최대 규모의 진렬관 - 동북항련사실진렬관

[기타] | 발행시간: 2017.11.29일 06:59
11월 23일 오후, 필자는 본계에서 있은 성사법계통통신원양성반에 참가차 동북항련사실진렬관(东北抗联史实陈列馆)을 참관하는 기회를 가졌다.

동북항련사실진렬관은 본계만족자치현 소시진 탕하 동쪽기슭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당년 중공중앙 상무위원인 리장춘동지의 지시에 따라 중앙선전부에서 명명하고 자금을 조달하여 건설된 국가급 애국주의교육시범기지이다. 2005년 7월에 개공하여 2007년 5월에 준공 개관했다. 부지면적이 6.9헥타르이고 건축면적이 5,040평방메터,그중 진렬관 면적이 3,000평방메터이다. 현재 수집한 사진, 력사자료, 실물이 1,000여건에 이른다. 전람은 '림해설원, 항련영웅'울 주제로 하였다.

진렬관에 들어서면 첫눈에 당기를 배경으로 한 항련전사들이 우뚝 서있는 대형 조각상이 안겨온다.

진렬관은 동북항련의 중요한 력사사건, 력사인물, 력사전역을 선색으로 대량적인 사료, 사진, 도표, 문물, 실물 및 항련 조각, 정경 복원 등 형식으로 동북항일련군이 가렬처절했던 14년간 극악한 일본침략자들과 싸워온 투쟁력사를 전면적이고 진실하고 정확하고 계통적으로 반영했다.

동북항련 전사들이 일본군국주의를 저항하며 반격하는 영웅적인 의거를 생동하게 재현했고 항련 장군과 전사들의 강렬한 애국주의 정신과 백절불굴의 민족절개를 높이 구가했다.

소개에 의하면 동북항련사실진렬관은 목전 전국 항련사실진렬관중에 규모가 제일 크고 력사자료가 제일 구전한 진렬관이다. 또한 료녕성 범위내 첫번째로 되는 동북항일련군 제재의 기념관이다.

우리 일행은 해설원의 안내향하에 진렬관을 일일히 돌아봤다.

진렬된 내용은 4개부분으로 나뉘였다. 제1부분은 항련의 개황, 항련상황 종술, 력사배경 소개, 조직기구계통, 중점활동구역 등; 제2부분은 항련투쟁사실, 동북 및 료녕항일 봉화, 각지 주요 의용군의 흥기, 항일통일전선의 형성, 항련 주요전역 등; 제3부분은 항련 영렬 형상 전시관, 항련이 동북에서 특히는 료녕지역의 주요 장교, 지명인물들의 화상, 조각상, 밀랍인물상 등; 제4부분은 기념성 전시청으로 주요로 령수의 제사, 지명인물들의 서화, 항련유적지 기념비, 동북항련 서적, 영와, 드라마 작품 및 기념활동 등이다.

특히 인상이 깊은 것은 전시홀의 항련밀영 복원 정경이다. 밀림 속에서 항련전사들이 불을 쬐며 회의하는 장면, 때식을 끓이는 장면, 비발치는 총알과 함성이 들려오는 듯한 흑룡강 의동 오도강저격전의 장면은 당년 항련전사들의 숨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인물형상들이 진짜와 흡사했다. 동북항련 밀영의 정경은 국내 진렬관중 최대 규모라고 한다.

진렬관에는 또 대량적인 항련문물을 소장해있었는데 그중에는 양정우, 주보중, 송철암, 등철매 등 장령들의 사용했던 진귀한 물품들이 있다. 정우군도(靖宇马刀)는 양정우 장군이 당년 '외삼보(外三堡)'일대 활동시 기병대를 지휘하고 작전할 때 사용했던 군도이다. 신귀벼루(神龟砚台)는 9.18사변후 주보중이 동북에 온 후 사용했던 벼루이다. 사천화페(四川币)는 1931년 주보중은 북만성위에 파견되여 공작하게 되였는데 이 화페는 주보중이 할빈에서 중공만주성위서기 라등현과 만날 때의 증거물이다.

항일전쟁의 승리를 위해 동북항일련군은 커다란 희생을 했고 많은 항일영웅이 용솟음쳐나왔다. 100여명의 사급이상 장령들이 전쟁터에서 희생되였고 장군 이상이 20여명이 된다. 진렬관의 결속어에는 “동북항일련군은 제일 견정하고 제일 용감하며 제일 충실하게 항일투쟁의 제일 앞장에 나섰다. 중화민족의 걸출한 대표이고 중화민족의 불굴의 주축(脊梁)이다”라고 썼다.

이곳에는 또 리조림, 조일만, 8녀투강 등 항일용사들의 사적들을 찾아볼 수가 있었다. 이날 우리는 항일 렬사들의 업적을 회고하고 그들의 용감무쌍하고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에 감동을 받았다. 우리는 력사의 흐름 속에 잠겨있는 잔혹하고 처절했던 항일력사의 한페지를 되새기며 렬사들의 업적을 기리고 그들의 고매한 정신을 다시한번 떠올렸다. .

마헌걸 특약기자

출처: 료녕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