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민생을 위한 10가지 실제적인 일을 한다

[연변일보] | 발행시간: 2012.07.12일 09:37
11일, 주인력자원및사회보장국 판공실 류명동씨에 따르면 주인력자원및사회보장국에서는 자치주 창립 60돐을 맞아 취업과 사회보장을 중점으로 적극적으로 “민생을 우선시” 하며 인사제도개혁을 심화하고 공무원관리와 인재대오건설을 대폭 강화하며 조화로운 로동관계를 적극 구축하는 등“민생을 위한 10가지 실제적인 일”을 함으로써 우리 주 인력자원및사회보장사업의 혁신발전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창업을 틀어쥠으로써 취업을 추진한다. “창업으로 취업을 이끄는” 계렬활동을 벌림으로써 “연변조선족자치주 창업으로 취업을 이끄는 약간의 정책”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창업지도쎈터와 창업시장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발휘하며 창업에 “일계렬의 봉사”를 제공하기로 했다. 소액담보대부금발급강도를 높이고 대학졸업생, 귀향농민공, 도시와 농촌 녀성 등 중점군체의 창업을 큰 폭으로 지지한다.

중점군체의 취업을 틀어쥔다. 대학졸업생 취업에 대한 각종 전문계획을 참답게 실시하고 대학졸업생의 취업능력을 부단히 제고한다. 대학생창업기지건설을 강화하고 올해내로 또 2개 성급대학생창업원을 건설한다. 농민공들이 될수록 당지나 가까운 곳에서 취직하고 로력전이하도록 하며 취업지원과 취업보장 제도를 건전히 하고 중점군체에 대한 취업 지도와 봉사를 강화한다. 올해 새롭게 4만 9000명의 취업을 실현하고 도시실업인의 재취업인수가 1만 4000명에 달하게 하며 6500명 취업곤난인원의 취업을 실현하고 19만명 농촌로력을 전이하고 령취업가정이 없도록 하고 본기 졸업생 취업률이 90% 이상에 달하게 한다.

직업기능강습사업을 틀어쥔다. 신생로력기능비축강습계획을 대폭 실시해 우리 주 신생로력기능비축강습체계를 완벽히 한다. 적당한 시기 당원, 간부들에게 의탁하여 원격과정교육과 농촌로력기능강습을 벌리고 대규모기능강습과 창업강습을 벌려 각류 인원의 취업능력을 제고한다. 올해 5000명 인원에 대해 창업강습을 조직하고 6만 3000명 로동자의 자질강습을 조직한다.

사회보험대우사업을 틀어쥔다. 기업 리퇴직인원의 기본양로금대우를 상향조절한다. 적당한 시기에 주민의료보험대우를 높이고 개인이 납부하는 비용이 변하지 않는 상황에서 각급 재정의 보조를 200원으로부터 240원으로 높이고 성인의 통일기금의 평균지불비례를 65%로부터 70%로 높인다.

사회보험의 피복면을 확대한다. 도시와 농촌 주민의 사회양로보험을 전부 피복하는것을 추진한다. “5.7가족로동자”가 기본양로보험에 참가하는 관련 정책을 시달하도록 조직하고 령활취업인원, 농민공이 사회보험에 참가하도록 하고 도시주민이 안정적으로 보험을 연장하도록 하며 기본의료보험의 피복범위를 공고히 하고 확대한다. 올해 양로, 의료, 산재, 생육, 실업 등 5대 보험에 참가하는 보험인수가 각기 41.6만명, 146.2만명, 34만명, 39만명과 29.65만명에 달하도록 한다.

사회보험 처리와 관리 사업을 틀어쥔다. 계속하여 사회보험기금 감독시험사업을 잘하고 각항 사회보험기금감독관리강도를 높인다. 로공상인원의 로동능력감정사업을 완성하고 이들을 공상보험통일관리범주에 넣는다.

인재대오건설사업을 틀어쥔다. 공무원의 직책교환과 교류를 부분적으로 시행한다. 주정부 사업부문 효익심사와 주직속기관 공무원일터효익을 추진한다. 고차원의 혁신형전문기술인재대오건설을 완벽히 함으로써 올해 새로운 고기능인재가 2400명 증가하게 한다.

인사제도사업을 틀어쥔다. 사업단위 각류 일터를 과학적으로 설치하고 전문기술일터설치관리사업을 완성한다. 전업한 군간부의 계획적안치사업을 전면적으로 완수한다.

로임분배사업을 틀어쥔다. 국가공무원의 지역부가수당금과 지방경제가 동보적으로 성장하는 장시기적인 기제를 연구건립한다. 사업단위 사업일군들의 수입분배제도개혁을 전면 추진하고 사업단위 로임총액관리를 강화한다. 기업로동자들의 로임수입수준지도의견에 대해 연구, 제정하고 로임을 집체에서 협상하여 제정하는 제도를 대폭 추진함으로써 로동자들의 로임이 기업의 경제효익의 장성과 함께 장성할수 있도록 담보하며 전 주 로동자들의 로임인상폭이 전 성의 평균수치를 초과하기에 진력한다.

조화로운 로동관계를 구축한다. 로력사용 서류등록을 전면 피복하고 동태관리를 실시한다. 전문행동을 벌려 작은 기업 및 개체경제조직의 로동계약체결률과 로력사용보관서류등록률을 제고시킨다. 법에 의해 각 부문 로동인사재의사건을 타당하게 처리하고 중재사건 결속률을 95% 이상에 달하게 한다. “연변조선족자치주 로동보장감찰조례” 초안을 작성하고 집법효과를 진일보 강화한다. 계획적으로 전문검사활동을 펼쳐 로동자의 합법적권익을 수호한다.

김명성기자 김란화실습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상무부 "美 최대압력, 中에 아무런 영향 없어..대화해야"

상무부 "美 최대압력, 中에 아무런 영향 없어..대화해야"

상무부가 고율 관세 부과 등의 미국의 압력 행사는 중국을 굴복시킬 수 없다면서 대화를 통해 중미 무역분쟁을 해결하자고 촉구했다. 11일 상무부에 따르면 가오펑 대변인은 이날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우리가 수차례 언급했듯이, 미국의 패권주의, 최대 압력 행사는

기내 화장실서 전자담배 피운 려객 형사구류 적용

기내 화장실서 전자담배 피운 려객 형사구류 적용

경찰측, “요행심리 버려야” [장춘=신화통신] 길림성공안청 공항공안국에서 입수한 데 따르면 한 려객이 일전에 비행기 객실 화장실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다가 승무원에게 발견되여 공항 공안기관으로부터 처벌을 받았다. 경찰측은 비행기의 여러 곳에서는 전자담배를 포

동성 쥐 사이에서 건강한 새끼 태어났다

동성 쥐 사이에서 건강한 새끼 태어났다

중국이 암컷끼리 또는 수컷끼리 생식세포를 결합해 건강한 새끼를 태어나게 하는 쥐 실험에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 포유류에서 단성생식이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부 새끼 쥐는 성체로 자라 정상적으로 번식까지 했다. 동성의 부모로부터 인위적으로 자손이 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net 地址:北京市朝阳区望京
Copyright © Moyiza.com 2000~2018 All Rights Reserved.

ICP14047069号-1

모바일 뉴스 - 위챗공식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