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화룡 속도전’…우리 성 첫 감찰위원회 설립 주목

[연변일보] | 발행시간: 2017.12.18일 08:53
“나누어준 선거표 160장, 거두어들인 선거표 160장, 효력이 있는 선거표 160장입니다. 석기화가 화룡시감찰위원회 주임으로 당선되였습니다.”

15일 오전 8시, 화룡시 제18기 인대 2차 회의는 제3차 전체회의를 소집했다. 여러 법정 선거절차를 거쳐 석기화를 화룡시 첫 감찰위원회 주임으로 선거했다. 이로써 40세 미만의 녀성 규률검사위원회 서기는 또 다른 하나의 칭호를 갖게 되였다.

10시 30분, 이어 소집된 화룡시 제18기 인대 상무위원회 제7차 회의의 의정은 시감찰위원회 부주임과 위원 임직사항이였다. 정황소개, 인원대면, 투표 등 절차를 거쳐 장보화, 김득만이 시감찰위원회 부주임으로 임명되고 조현국, 조위, 안병려, 전국철 등 4명이 시감찰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였다.

이로써 우리 성 첫 감찰위원회가 화룡시에서 정식으로 설립되였는데 이는 국가감찰체제 개혁 시험점이 우리 성에서 빠른 보급 단계에 들어섰음을 표시한다.

‘작업대장’이 이끌고 추진

11월 22일부터 화룡시는 국가감찰체제 개혁 시험점 사업소조를 설립하고 12월 15일까지 화룡시 첫 감찰위원회 지도부를 세웠으며 화룡시는 24시간을 리용해 구성사업을 완수했고 인원, 편제, 판공실 등 일련의 문제를 절차 있게 해결했다. 이는 이번 사업의 ‘작업대장’인 화룡시당위 서기인 김렬의 역할과 갈라놓을 수 없다.

“개혁 초기부터 우리의 취지는 한가지 뿐이였습니다. 당중앙과 성, 주 당위의 요구에 따라 하루빨리 각항 사업을 실제에 시달해야 한다는 것이였습다. 우리는 가장 큰 노력을 기울여 편제, 인원, 판공실 등 문제를 해결했는데 28명의 편제를 새로 증가하고 판공장소도 400여평방메터 늘였습니다.”

바로 ‘작업대장’의 직접적인 지도가 있었기에 감찰위원회 설립 과정에 압력과 가장 힘든 준비단계 각항 사업이 착실히 추진되였다. 개혁시험점 사업소조는 전문 동원배치회의를 소집하고 임무를 세분화했으며 전문회의를 소집하고 판공장소 문제를 전문적으로 연구했으며 시당위 상무위원회의를 소집하고 인민대표대회 소집 시간을 연구, 채택했다.

‘작업대’인 화룡시규률검사위원회는 중앙과 성에서 선후하여 국가감찰체제 개혁 시험점 포치 사업회의를 소집한 뒤 전체 간부들을 적극 조직하여 회의 정신을 학습, 터득하고 정치적 위치와 사상인식을 제고했으며 개혁시험점 사업임무를 받아들일 준비를 마쳤다. ‘시공도’를 신속히 그리고 ‘화룡시 국가감찰체제 개혁 시험점 사업심화 실시방안’과 ‘화룡시감찰위원회 구성방안’을 제정하여 개혁의 구체적인 요구를 일층 명확히 했다.

“전면 실시 과정에서 위원명단 토론, 인원구성 확정, 접수사건 단서 등 여러 면의 사업에 참여하면서 우리는 조직부, 검찰원 등 해당 부문과 잘 조률하여 각항 사업의 유기적인 결합을 확보함으로써 개혁시험점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는 데 든든한 토대를 닦아놓았습니다.” 석기화는 이같이 기자에게 말했다.

본업에 충실해야 할 때

“선서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헌법에 충실하고 헌법권위를 옹호하며 법정직책을 리행하고…” 장엄한 헌법선서에 이어 화룡시 제1기 감찰위원회가 화룡시 상하의 공동노력하에 정식으로 설립되였다.

선거과정의 체험자로서 화룡시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인 호요군은 감회가 새로웠다.“인대대표로서 자신의 신성한 한표를 행사한 것에 대해 긍지감을 느낍니다.”

화룡시인민검찰원 전직 검찰위원회위원이였던 안병려는 감찰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였다.“나는 검찰원으로부터 전이한 간부입니다. 전이는 역할과 사업일터의 전환일 뿐 감당한 반부패사명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화룡시 제1기 감찰위원회 위원으로 된 것은 나에 대한 조직의 신임이고 중탁입니다.”실제로 감찰위원회가 설립되는 과정에서 기구편제가 대체조달된 동시에 또 하나의 중요한‘사람’의 문제도 있었다. 화룡시규률검사위원회와 화룡시검찰원은 사상정치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모든 인원들과 일일이 담화를 했으며 국가감찰체제 개혁에 관련된 정신과 요구를 자세히 해설하여 뒤 근심을 해결하고 몸과 마음을 돌리도록 했다.

“사실 처음에 전이된다는 말을 듣고무척 의외라고 생각했습니다. 14년 동안 검찰원에 몸담그고 있었는데 갑자기 신분을 전변해라고 하니 내심 서운했습니다.”안병려는 자신의 심리변화 과정에 대해 터놓았다.“그 뒤 원의 책임자와의 세심한 담화를 통해 사상적 우려를 없애게 되였습니다. 새로운 일터에서 나는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며 집행규률 감독감찰 직책을 견결히 리행함으로써 당과 인민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일심협력으로 계속하여 사업

인대 상무위원회 회의실을 나온 석기화와 감찰위원회 부주임, 위원들은정식으로 새롭게 부임하였다. 화룡시에서는 국가감찰체제 개혁 시험점 사업을 작동한 이래 시간이 긴박하고 임무가 막중한 난제에 맞서 석기화는 동료들을 이끌고 초과근무하면서 련속며칠을 제대로 잠을 자지 못했다. 그러나 감찰위원회 설립은 바쁜 일상의 끝을 의미하지 않는다.“나는 화룡시 첫 감찰위원회 주임으로 어깨에 막중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압니다. 비록 감찰위원회는 오늘에 산생되였지만 이어서 여러가지 조직 면의 마무리 사업을 완수해야 합니다. 저는 여러 부주임과 뜻을 같이하여 빠르게 기구 및 인원들과 융합하고 법률지식과 규률을 집행하는 감찰업무에 익숙히 하고 조치를 바르게 활용하고 감독, 조사, 처분하는 사업직책을 잘 리행하겠습니다.”석기화 어깨의 짐은 무겁다.

막중한 책임을 느낀 것은 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 간부들의 공동한 마음의 소리이다. 화룡시규률검사위원회 제3규률검사감찰실 주임 장계위는 규률검사 전선에서 10년 동안 사

업한 고참 병사지만 감찰위원회 설립은 그에게도 새로운 검증이다.“저는직능직책 변화에 재빨리 적응하고 우수한 사업성적으로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고 당작풍, 렴정 건설

과 반부패사업에 새로운 공헌을 하겠습니다.”

“감찰위원회 설립은 화룡시 반부패사업과 집규집법 추진에 대하여 중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나 이것은 국가감찰체제 개혁을 심화하는 일부분일 뿐입니다. 금후 우리는 19차 당대회 정신에 따라 개혁사업을 실속있게 잘해야 합니다.”김렬의 말은 근본을 털어놓았다. 국가감찰체제 개혁은 임무가 막중하고도 갈길이 멀다.

하림제/ 왕길맹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7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중 미 무역협상타결...무역전 치르지 않는다

중 미 무역협상타결...무역전 치르지 않는다

미국 공식방문중인 습근평 특사,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 국무원 부총리, 중미전면경제대화 중국측 대표 류학은 당지 시간으로 19일 오전, 언론의 취재를 받을때 이번 중미경제무역협상의 최대 성과는 바로 쌍방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무역전을 치르지 않고 상호 관세추징

불법 자금 모집 수단

불법 자금 모집 수단

불법모금은 국가금융관리법률법규를 위반하는 행위로서 관련 부문이 법에 따라 비준하지 않았거나 합법경영의 형식을 빌어 자금을 모집하는 행위가 포함된다. 불법자금모집자는 흔히 일정 기한내에 화페, 실물, 주식 등 방식으로 원리금을 상환하거나 보상을 해줄 것을

‘기회의 땅’이다…가자, 연변으로!

‘기회의 땅’이다…가자, 연변으로!

재청도 조선족들의 연변에 대한 관심도가 류례없이 높아감에 따라 연변의 귀향창업 공정이 큰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주지하다싶이 청도는 현재 생산적인 도시로부터 관광산업 위주의 도시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따라서 생산 여건이 날에 날마다 악화돼 로동집약형 산업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net 地址:北京市朝阳区望京
Copyright © Moyiza.com 2000~2018 All Rights Reserved.

ICP14047069号-1

모바일 뉴스 - 위챗공식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