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국제사회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신문 《해외판》 2017 송년회 거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7.12.27일 12:27
우수독자, 우수회원, 고마운한국인, 봉사대상 수여

수상자와 부분 참가자들 기념사진

길림신문 《해외판》 (이하 해외판으로 략칭) 2017 송년회가 지난 12월 24일 서울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쎈터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우수독자, 우수회원, 고마운한국인, 봉사대상 수상자를 비롯하여 각계 각층 인사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회의는 길림신문사 한국지사 고문이며 중신번역려행사 사장인 박홍남이 사회, 우선 길림신문 《해외판》발행인이며 사단법인 재한동포(조선족)총련합회 김숙자 리사장이 인사말을 하였다. 그는 “길림신문 〈해외판〉은 올해에도 독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길림성 정부의 기관지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여 사회의 긍정을 받고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특히 올해 6월 30일자 신문을 기준으로 100기를 출판하면서 2012년 3월 창간이후 획기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룩하였다. 이는 모두 독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후원 및 지지와 갈라놓을 수 없다.”고 말하였다. 그러면서 그는 사실 오늘날 인터넷을 비롯하여 새로운 매체방식이 등장하면서 신문을 꾸리기란 쉬운 일이 아니지만 길림신문 《해외판》은 〈글로벌조선족성공인〉, 〈한국서 홀로서기〉등 기획보도를 비롯하여 부단히 새로운 뉴스와 기사들을 발굴하고 사회의 관심사들을 제때에 포착함으로써 많은 독자들을 흡인하였다고 충분히 긍정하였다.

이어 길림신문사 한국지사 고문 김진선 , 글로벌다문화협회 김청호 회장은 축하발언에서 해외판이 이룩한 성과를 서술하면서 오늘날 인터넷시대에 신문 특히 오프라인이 살아남자면 부단히 새로운 운영모식과 방침을 모색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회의에서 올해 수상자들을 발표, 우수독자로 장영순, 이(리)정희, 남명자, 김수례, 변창렬, 이(리)명자, 송경흠, 남명숙, 렴옥란, 이(리)선, 우수회원으로는 박홍남, 이(리)지연, 박용기, 이(리)마란, 최미영, 박문복, 임창준, 박지화, 이(리)철, 박림홍, 신영순, 이(리)경옥, 이(리)춘옥 등이 선출되였다. 봉사대상으로는 한중소통자원봉사단 이(리)상희, 신지식인협회 김종백 회장, 재단법인 나눔사랑실천재단 리사장 홍창석, 주식회사 모아스페이 회장 전준하 등은 한중 경제문화 교류와 친선을 도모한 공을 인정받아 고마운 한국인상을 수상했다.

길림신문사 한국지사 전춘봉 지사장이 총화발언을 하였다. 그는 길림신문 《해외판》은 2012년에 창간되여 5년여 시간을 달려왔지만 아직 부족점이 많으며 어려움도 많다고 하면서 중국 길림성정부의 기관지로서 그간 한국에서 첫발을 떼여 힘겹기는 했지만 경험도 많이 쌓고 금후 나갈 방향에 대해서도 많은 사고를 하게 되였다고 말했다. 필경 문화가 다르고 사회적 구조가 다른 한국에서 중국정부의 공식 매체를 꾸린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였지만 길림성정부의 후원과 배려 그리고 여러 독자와 한국 유관 부문의 관심이 있었기에 오늘까지 지속해올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전 지사장은 아울러 해외판은 아직도 갈 길이 멀고 해야 할 일도 많다고 하면서 새해에는 중국을 적극 홍보하는 뉴스들을 중점으로 한국에 나와있는 중국 국적자들과 외국인들이 제때에 유관 정책을 리해할수 있는 중,한 두나라의 정책들을 적시적으로 실을것이라고 했다.

그밖에 계속하여 재한조선족 삶의 모습을 세상에 널리 알릴 것이며 아울러 재한 중국인 권익보장, 임금체불 등 법적문제에 대한 보도도 잘해 관련된 문제들을 잘 풀어나가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현재 재한조선족사회에는 50여개의 조선족관련 단체들이 있는데 재한조선족사회의 소통, 단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이런 단체들의 홍보를 잘하여 이미지구축에 일조할 것이라고 했다.

전 지사장은 길림신문《해외판》에 관심을 아끼지 않은 많은 한국인과 재한 조선족들에게 감사를 드리면서 중국의 조선족으로서 우리글로 신문을 출판한다는 게 정말로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리해해주기 바란다고 부탁하고나서 길림신문 《해외판》은 금후 독자들의 일이라면 발벗고 나설 것이며 구독자을 위해서 열심히 봉사할것이라고 다짐했다.

우수독자들과 기념사진을 남긴 김숙자 발행인(좌6)과 전춘봉 지사장(좌5)

우수회원들과 기념을 사진을 남긴 김청호 회장(좌7)과 전춘봉 지사장(좌8)

대상 수상자 이상희(우)와 전춘봉 지사장

고마운한국인상 수상자 김종백 회장

고마운한국인상 수상자 홍창석 리사장

고마운한국인상 수상자 전준하 회장

/ 글 허신길 사진 박문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0%
30대 38%
40대 38%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13%
30대 1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