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올해 이런 ‘블랙기술’들이 우리 생활 변화시키고있다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12.27일 15:04
‘과학기술이 생활을 변화시킨다!’는 말은 더이상 간단한 구호가 아니다. 집 밖을 나서도 현금이 필요없고 출석체크시 얼굴인식기를 사용하는 등 과학기술은 점차 우리들의 생활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2017년을 돌이켜보면서 기자는 일부 우리들의 생활방식을 변화시킨 응용기술을 정리해봤는데 아래 함께 보도록 하자!

기초: 소실된 ‘데터 외딴섬’

빅데터방법을 리용해 여진포착방안을 찾고 공유자전거 사용흔적을 리용해 차량 배치를 최적화하며 소셜네트워크의 플랫폼 데터흔적을 리용해 상품을 추천하는 등 데터자원은 부분적 응용기술발전의 ‘기와’가 되고있다.

현재 우리 나라는 이미 중서부지역, 환발해지역, 주강삼각주지역, 장강삼각주지역, 동북지역 등 5개 빅데터산업구를 형성했다. 정부 관리, 공업 업그레이드와 전환, 금융혁신, 의료보건 등 령역에서 빅데터의 업계응용은 점차 심입되고있다.

2017년 일부 부문과 업계에서는 데터할거 타파를 탐색하기 시작했다. 데터 외딴섬을 련결시키고 데터 개방, 공유를 진행했는데 이는 업계의 진보를 추동하고 지방정부 부문의 집정능력을 제고시키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북경시 서장안가 가두에서는 40여개 부문의 ‘정보 외딴섬’을 타파해 빅데이터플랫폼을 형성함으로써 주민들이 여러 류형 증명을 취급하는데 편리를 가져다줬다. 봉사플랫폼은 또 만 60세 이상 로인인구정황을 추산해 그들을 위해 로인증 등 관련 증명을 대리취급해줬고 로인생일에는 가두에서 위임한 가두장(街巷长)이 ‘증명을 집까지 배달해줬다’.

중관촌 빅데터산업련맹 비서장 조국동은 빅데이터사유를 집중적으로 경제발전, 사회정돈, 안전보장에 집중시키고 합리한 기제로 데터벽을 타파하여 전국 각 구역, 각 시스템에 혜택을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응용: 주변의 인공지능

‘인공지능+’은 첨단과학기술이 권한을 부여한 중요한 방향이다. 바이두 회장 리안굉은 바이두 무인운전자동차에 앉아 바이두 AI 개발자대회 회의장에 진입해 사회 각계의 광범한 주목을 받았다.

데터를 보면 전세계 과학기술거두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투자는 이미 30억딸라에 달했느바 인공지능이라는 단어의 매체 관심도도 2015년에 비해 2016년에는 632% 증가했다. 중국전매대학 국가언어자원감측연구 유성매체중심에서 발부한 2017년 매체관심도중에서 인공지능은 10대 뉴스열점중 하나였다.

‘얼굴인식’, ‘증강현실기술’, ‘언어상호교환’ 등은 이미 올해의 인기 과학기술단어로 됐다. 인공지능전문가 리비비는 인공지능의 력사적시각은 실험실에서 나와 산업응용으로 들어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2017년 인공지능 및 그 파생기술은 사회생활속에 운용되기 시작했다. 얼굴인식기술은 북경 부분적 대학교에 진출해 숙사관리와 수업 출석체크의 ‘보물’이 됐고 스마트운전 대중교통시스템도 심천 복전보세구역에서 첫 시범운행됐으며 무인운행 대중교통도 더이상 공상에만 머물지 않을것이다. 과대신비(科大讯飞) 최신 음성식별기술이 음성을 정확하게 문자로 전환시켰다…

현재 금융서비스, 상업, 의료, 에너지, 교육, 제조, 매체오락 등 전통업계도 많은 인공지능 잠재적응용정경이 있다. 중관촌 첨단기술기업 지평선 창시인 여개(余凯)는 중국의 첫번째 삽입식 인공지능 시각칩을 디자인하면서 ‘우리는 인공지능이 구체적인 정경에 응용되여 우리들의 생활을 더 편리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래: 과학기술 아름다운 생활 창조할것

그래핀, 량자계산, 5G통신… 일련의 첨단기술응용이 ‘충분한 준비를 마치고 출격을 기다리고있’거나 ‘비장의 카드’급 시장응용을 찾거나 산업화 락착을 기다리고있다.

5G통신을 례로 들면 2017년 중국의 5G기술 연구개발시험 제3단계 사업이 이미 가동되여 다음해에 5G 상용 혹은 상용산품에 접근하고 2020년까지 5G의 대규모적 상용 실현을 기다리고있다.

이외에도 사물인터넷, 지혜도시, 고속비행렬차 등 일련의 과학기술상상이 현실로 되여 직접적으로 우리들의 생활을 변화시킬 것이다.

C919 비행기와 대형 소화/수상구원 수륙 량서비행기 AG600의 첫 비행 성공과 우리 나라 핵발전 수출제품 ‘화룡 1호’의 핵발전세트 증기발생기가 조립을 완성했다. 일련의 중대한 혁신성과의 탄생은 국가 혁신력량의 궐기를 설명해주고있다.

2017년 우리 나라는 과학기술이 가져다준 변화와 영향을 향유했다. 우리는 2018년 과학기술이 우리에게 더 많은 가능성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지난 16일,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은 훈춘역 공안파출소로부터 “훈춘법원입니까? 우리 파출소 민경이 훈춘역에서 집행인을 발견하고 현재 이미 제압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와서 인수인계를 처리해주세요.”라는 전화를 받았다.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 간부, 경찰을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4월 19일, 장춘시조선족로인협회 제12기 대표대회 제2차 확대리사회의가 장춘시조선족군중예순관에서 소집된 가운데 협회의 전흥수 회장이 지난해 사업보고와 올해의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나서 년말에 있게 될 협회의 기바꿈 선거에 많은 젊은층 회원들이 회장단 선거에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밥카드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여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