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법률/정책
  • 작게
  • 원본
  • 크게

2017년 민생 관련 핫키워드와 2018년에 실시될 혜민정책들

[중국국제방송] | 발행시간: 2018.01.03일 11:26

(공유자전거)

최근에 중국사회과학원 여론조사 실험실이 바이두검색과 손잡고 2017 민생관련 핫 키워드 순위를 발표했다. 결과 캠퍼스 안전, 공유자전거, 대중창업공간이 앞 3위를 석권하고 주택구매제한령, 오염방지 및 스모그정비, 호적신정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핫 키워드 1위는 캠퍼스 안전이다. 캠퍼스내 어린이 학대 사건이 잇달아 폭로되면서 캠퍼스 안전문제가 올해 중국인들의 신경을 가장 자극한 사회문제로 등극했다. 어린이들이 매 가정의 희망인만큼 그들의 건강한 성장은 한 가정의 행복과 직결된다. 정부의 관련정책조치의 출범과 더불어 새로운 한 해에는 캠퍼스 안전이 확실히 담보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민생 관련 핫 키워드 2위는 공유자전거이다.지난 한해는 공유자전거가 폭발적인 발전을 가져온 한해다.불과 하루밤사이에 공유자전거가 크고 작은 거리를 메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용이 편리하고 친환경적이며 몸 단련 효능까지 있어 그야말로 중국인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핫 키워드 제 3위, 대중창업공간이다. 국가정책에 힘입어 저원가 개방식 신형창업공공서비스플랫폼인 대중창업공간이 활약상을 보였다.

그 뒤를 이은 민생 관련 핫키워드로 지역사회 거주양로, 두 자녀, 주택구매제한령, 오염방지 및 스모그 정비, 공유재산권주택, 호적신정, 공공임대주택,맞춤형 가난구제, 노년대학,신형도시화 등을 꼽을 수 있다.

고령화가 날로 심각해지는 현재, 가정양로기능이 점점 약화되고 양로기구 또한 양로수요를 만족시키기엔 역부족이여서 지역사회 거주양로모델이 날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리고 중소도시의 주택가격의 폭등을 억제하기 위한 주택구매 제한령도 환영을 받는 조치임이 틀림없다. 이외에도 정부와 개인이 일정한 비례로 출자해 주택을 구매하는 공유 재산권 주택의 출현도 많은 중국인들의 주택마련 어려움을 해결해주었다. 공공임대주택도 대학졸업생과 퇴직노인, 장애인, 외지 취직자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었다.

그럼 2018년에는 또 어떤 정책들이 중국인들의 만족감과 행복감, 획득감을 향상시켜줄가?

최근에 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 주택건설부, 상무부, 공업정보화부, 교통부 등 다부처가 연도 업무회의를 열고 2018년 중점사업들을 포치하고 민생영역의 혜민리스트를 출시했다.

우선 내 집 마련 정책이다. 주택건설부 왕몽휘(王蒙䘗) 부장은 전국 주택도농건설업무회에서 2018년 각 유형 수요에 따라 차별화된 조율정책을 출시할 것이라면서 가구당 첫 채의 주택구매 수요를 만족시키고 거주조건 개선 수요를 지지하며 주택투기를 억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8년에는 또 부분적 제품의 수입관세가 인하할 전망이다. 진국개(陳國開) 상무부 시장운행국 국장은 정부는 면세업무를 발전시키고 면세 정책을 한층 보완해 출입경 인원들의 쇼핑에 편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대형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국제 지명 브랜드와 협력해 해외의 우질 제품과 서비스를 인입해 중, 고 수준 소비요구를 만족시킨다는 방침이다. 일전에 소집된 중앙경제업무회의에서도 올해 수입을 적극 확대하고 부분적 제품의 수입관세를 인하할데 대해 제기했다. 이런 조치가 실시되면 중국의 소비자들은 국내에서도 더 편리하게 더 저렴하게 해외의 상품과 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다.

고속도로 이용 요금도 인하된다. 교통부는 2018년에 물류대통로와 종합화물운수 중추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고속도로 시간대별 차별화 수금시범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7년에 교통부는 이미 산서와 절강, 호남 등 성에서 고속도로 시간대별 차별화 수금을 시범적으로 전개했다. 전문가들은 차별화 수금정책은 도로망 공간분포를 효과적으로 균형잡고 고속도로망 효율과 효익을 제고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올해에 이동통신 데이터사용요금도 재차 인하할 것으로 보인다.공업정보화부는 내년에 광대역 속도가 빨라지는 반면 사용 요금은 저렴해지게 된다고 소개했다.100메가 광대역이 보급되고 고속광섬유광대역망의 도농 전면 커버를 실현하고 이동데이터 요금도 한층 인하된다.

국가의 향촌진흥전략기획도 과학적으로 제정되었다. 2018년에 중국은 향촌진흥전략을 실시하는 중대한 조치를 이행해 현대농업체계와 생산체계, 경영체계를 구축하게 되며 국가의 식량안전을 확보하고 아름답고 살기좋은 향촌을 건설하게 된다 중국사회과학원 농촌발전연구소 위후개(魏后凱) 소장은 풍요로운 생활은 향촌진흥의 하나의 중요한 상징이라며 다음단계 농민증수가 농업과 농촌, 농촌산업의 발전에 더 많이 의존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번역/편집:주정선

Korean@cri.com.c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5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