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중앙개혁 전면심화 지도소조 제2차 회의 주재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8.01.24일 10:20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며 중앙 개혁 전면심화 지도소조 조장인 습근평이 23일 중앙개혁 전면심화 지도소조 제2차 회의를 주재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2018년은 19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하는 첫 해일뿐만아니라 개혁개방 4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고 표하고 개혁을 잘 추진하는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개혁 혁신 정신을 고양하고 사상 재해방 개혁을 깊이 추진하며 개혁 전면심화의 강대한 힘을 응집하여 새로운 기점에서 새로운 돌파를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극강, 장고려, 왕양, 왕호녕 등 지도자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19차 당대회 보고를 관철 실시하는 중요개혁조치에 관한 중앙 관계부문의 분담 방안>, <중앙개혁 전면심화 지도소조 2018년 사업요점>, <중앙개혁 전면심화 지도소조 2018년 사업요점>, <중앙 개혁 전면심화 지도소조 2017년 사업총화보고>를 채택했다.

회의에서는, 사회 공익사업 건설분야 정부 정보공개를 추진하고 공개중점을 명확히 하며 공개내용을 세분화하고 공개 효과성을 증강하며 사회공익사업 투명도를 제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회의에서는, 국제 대 과학계획과 대 과학공정을 앞장서 인도하고 국제적 영향력이 있는 대표적 과학연구성과를 형성하며 우리나라 전략 선도분야 혁신능력과 국제영향력을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일대일로 분쟁 해결기제와 기구를 건립하고 법에 따라 일대일로 상업무역과 투자분쟁을 타당하게 해소하며 중외 당사자들의 합법적 권익을 평등하게 보호하고 안정, 공평, 투명의 법치화 경영환경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회의에서는, 모방약품 공급보장과 사용정책을 완비화하고 군중의 수요로부터 출발하여 림상수요가 크고 효과가 명확하며 공급이 부족하고 중대 전염병 또는 희귀병을 예방 퇴치하고 돌발 공중보건사건을 처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아동 약품사용 등을 중점으로 모방약 연구개발과 혁신을 추진하고 질과 효과성을 제고하며 약품 공급 보장능력을 제고함으로써 광범한 인민군중의 약품사용 수요를 더 잘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지방 당정 지도간부 안전생산 책임제를 실시하고 당과 정부에서 동일하게 책임을 지고 한개 일터에서 이중 책임을 감당하며 공동관리를 추진하고 실직 책임을 추궁하는 한편 안전희생을 대가로 발전을 추진해서는 안된다는 레드라인 의식을 확고히 수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회의에서는, 지방 당정 지도간부 주요 안전생산 직책을 명확히 하고 순찰 감독조사, 점검심사, 상벌과 격려 등 조치를 종합적으로 운용하여 지방 각급 당정 지도간부들의 “지방 발전 추진, 지방 평안 보장”의 정치적책임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18차 당대회이래 절강 등지 간부군중들의 반영이 강렬하고 제보가 어려운 등 문제에 비추어 심사비준절차를 최적화하는데로부터 착수해 “일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개혁실시를 추진하여 적극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인정했다. 각 지구에서는 실제에 결부하여 기층과 군중들이 관심하는 문제로부터 출로를 찾고 방법을 모색하며 체제기제혁신을 늘이고 실제행동으로 개혁에 대한 군중의 취득감을 증강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2018년은 새로운 력사기점에서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지속적으로 분발하는 한해로서 개혁은 중점을 돌출히 하고 난관을 공략하며 각 분야의 체제기제페단을 해소하고 심층차원 리익구도를 조절하는 분야에서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는 한편 국유기업 국유자산, 독점업종, 재산권보호, 수세금융, 향촌진흥, 사회보장, 대외개방, 생태문명 등 관건분야 개혁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치안목을 높이고 개혁을 용감히 추진하며 자체 혁명을 과감히 진행해야 한다. 실제에 결부하고 실사구시적으로 기층과 군중들이 관심하는 문제로부터 돌파구를 찾고 지방특점의 개혁을 더 많이 추진해야 한다. 기층혁신을 격려하고 과감히 행동을 펼치며 과감히 앞장서는 정신을 드팀없이 발양하고 한층더 짙고 활력적인 개혁혁신 분위기를 형성해야 한다.

실제적인 조치로 형식주의 문제를 극복해야 한다. 주요 책임자 동지들은 앞장서 책임과 사업을 실속있게 추진하고 난이도가 크고 효과성이 낮은 문제일수록 더 잘 해결하기에 힘써야 한다. 개혁감독조사는 범위를 넓히고 근원을 파헤치며 언행 모두에 중시를 돌려야 한다. 직책을 리행하지 않는 문제에 비추어 전형을 틀어쥐고 엄숙하게 문책해야 한다.

중앙개혁 전면심화지도소조 성원들이 회의에 출석하고 관련 중앙지도동지, 중앙과 국가기관 관계부문 책임자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